•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GPS 월드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2. 가민 기종 가민에 UTM-K를 넣어달라고 요구하려면?
우리 추천 0 조회 420 11.02.01 10:10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2.01 11:18

    첫댓글 가민은 전통적(?)으로 위도원점 세팅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FALSE North ("위북거" 라고 한글화 한다는...) 값을 변환해줘야 합니다.
    utm-k에서는 -2205815.0 로 입력한다고 합니다. (출처: http://cafe.daum.net/GPSGIS/BStS/49)


    한라산,, 정상부 좌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위에서 백록담 찾아(http://data.ngii.go.kr/id/resource/EtcTourist/00081)보니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맵소스(편집-환경설정-그리드-사용자정의)와 오레곤(좌표계-사용자설정좌표계-UTM)에서 설정을 바꿔서 입력해보니 제대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ngii:hasX-coordinate 910072.65(xsd:string)
    ngii:hasY-coordinate 1486039.12(xsd:string)

  • 작성자 11.02.01 12:52

    감사합니다^^
    지난번 TM 세팅하면서 알았었는데... 깜빡했군요-_-
    이글은 저희도 공지 비슷하게 올려두면 좋겠네요.

  • 작성자 11.02.08 17:57

    국토해양부에 저희 TM 좌표와 UTM-K 국제기관에 등재여부를 문의했더니, 아직 안되어 있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 진행하겠다고 합니다.
    완료되면 알려준다고 했으니, 그 이후 Garmin에 요청해보려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