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두달전 이빨이 아프고 턱밑이 아파서 치과에 갔었습니다.
검사결과 이상이 없다하여 수소문 끝에 이비인후과에서 초음파 검사를 했거든요.
그런데 엉뚱하게도 갑상선에 멍울이 있어 즉시 세침검사랑 혈액(갑상선검사)검사를 했어요.
검사 결과 1.4cm양성결절인데요 T4수치가높고 TSH수치가 높다하여 일주일뒤 재검했어요.
TSH수치는 정상이고 T4수치는 전보단 내려갔지만 높다고 한달뒤 재검 하자 하셔서 이주일전
재검했습니다. 그런데 T4정상이구 TSH수치가 4.9정도라구 너무 이상하다며 성빈센트 병원을
써주셨어요. 어제(빈센트) 다녀왔습니다. 심학한 병이구나 하는 심정으로 찾아갔지만
의사선생님은 별거 아니니깐 10월12일에 (3가지검사)똑같은 검사 하구 11월2일에 결과보러 오랍니다.
참 어이가 없어서리... 개인병원에서 이빨이 아픈것두 갑상선 때문인지 물어보라구 소견서에도 써주셨는데 빈센트의사왈 치과 가보세요 자기하곤 상관없으니... 개인병원 의사선생님은 삼차 신경통 초기같다구 약을 매번 지어 주셨어요 그것 먹으면 좀 가라앉고해요 제가 그렇다고 이빨이 심하게 아픈건 안거든요 일상생활 할때 신경쓰이는 정도에요 회원님들도 혹시 갑상선땜에 턱이나 이가 아픈적 있으세요?
글구 개인병원 (3가지검사)검사비용은 7만원인데 빈센트는 278000원 이더군요 초음파가 비보험인거 알지만 20만원이나 하더라구요 서울대병원도 그리 비싸지 않은것으로 아는데 너무 황당합니다.
원래이렇게 비싼가요? 특진비포함 28만원이란 돈이 너무 비싸고 허무하네요 개인병원 에서 하는검사랑
동일한 검사인데... 돈없음 진짜 죽어야하나 생각이 듭니다.
지루한 얘기 읽어 주셔서 감사하구 리플 좀 부탁드려요 지금도 이가 쑤시고 저리저리 합니다.
첫댓글 이가 쑤시고 아픈 것은 갑상선과 아마도 관련없을 겁니다. 그것은 치과에 가서 정밀검사를 받는 것이 좋을 듯 생각됩니다. 치과는 악관절 같은 병은 종합전문병원에서만 검진이 가능하다고하니 종합전문병원에 가서 진료해보세요..
혹 잇몸쪽으로 아픈건 아닌지요? 이가 아픈것 같기도하고 잇몸이 아픈것 같기도하구요! 갑상선기능에 이상이 생기는것은 면역력이 약해서라고 하는데 그런이유로 몸이 약해지고 피곤해지면 이쪽으로 이상이 올 수도 있다는 생각이들어요. 저는 기능저하증인데요 많이 피곤하고 눈이 아프고 입이마르며 피곤이 계속 쌓이면 입안 전체가 아파요. 워낙 이가 좋지않아 혹시나 해서 치과에 갔었는데 치과의사선생님은 별 이상없다고 하시더라구요. 내 몸이 피곤한건 아닌지 부터 점검해보심이 어떠하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