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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S 뉴스용으로 작성된 이야기 및 허가 하에 사용됨
Blue Origin의 16m 높이 Blue Moon 착륙선에 대한 아티스트의 개념. 신용: 블루 오리진
아마존 설립자 제프 베조스가 소유한 로켓 회사인 블루 오리진이 스페이스X가 이미 개발 중인 스타쉽 변종에 대한 다운스트림 대안을 제공할 아르테미스 달 착륙선을 건설하는 34억 달러 규모의 NASA 계약을 따냈다고 기관이 금요일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달에 간다! @nasa와 함께 달에 우주 비행사를 착륙시키는 이 여정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Blue Origin의 달 운송 담당 부사장인 John Couluris는 회사가 "Blue Moon" 착륙선을 완전히 개발하기 위해 계약 가치의 "well north"를 투입하여 프로젝트의 총 비용을 약 70억 달러로 늘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다섯 번째 아르테미스 임무의 일부인 첫 번째 유인 착륙은 2029년에 예상됩니다.
쿨루리스는 “블루오리진과 대표팀을 대표해 NASA에 개인적으로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놀라운 경험의 일부가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겸손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Artemis 5에 참여하고 함께 일하기를 기대합니다.”
Blue Origin의 국가 대표팀에는 급유 및 서비스 우주선을 제공할 Lockheed Martin이 포함됩니다. 도킹 기술을 공급할 보잉; 안내, 내비게이션 및 시뮬레이터 기술을 제공하는 Draper; 페이로드 조정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Astrobotic Technology; 화물 운송 시스템을 처리하는 Honeybee Robotics.
계약에 따라 블루 오리진은 아르테미스 5호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우주비행사가 달 표면에 탑승하여 하강하기 전에 무인 드레스 리허설 착륙을 수행해야 합니다. 그 비행은 2025-26년 기간에 SpaceX의 착륙선을 사용하여 초기 Artemis 3 달 착륙을 따를 것입니다.
"우리는 더 많은 경쟁을 원합니다."라고 NASA 관리자인 Bill Nelson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두 명의 착륙선을 원합니다. 그게 낫다. 이는 신뢰성이 있고 백업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NASA에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미국인들에게 이익이 됩니다. … 그것은 NASA가 위험, 기술적 위험 및 재정적 위험을 공유하여 결국 미션 성공을 가능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약 상금은 Artemis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Blue Origin이 길고 때로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 투쟁을 제한합니다. 회사와 다른 팀은 2021년 NASA가 초기 아르테미스 3호 달 착륙을 위한 우주선 로켓의 변형을 만들기 위해 Elon Musk의 회사에 29억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을 때 SpaceX에 패했습니다.
블루 오리진은 스타십 착륙선 작업을 연기하면서 원래 수상에 항의했지만 회사의 노력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11월 SpaceX는 "지속적인" 탐사를 지원하기 위해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는 착륙선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개발하기 위해 추가로 11억 달러를 획득했습니다. 해당 변형이 언제 날아갈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완전히 재사용 가능한 Blue Moon 착륙선은 높이가 약 52피트이며 Blue Origin의 New Glenn 로켓의 23피트 너비 노즈콘 내부에 맞습니다. 최대 30일 동안 4명의 우주 비행사를 지원할 수 있는 우주선의 승무원 구획은 4개의 착륙 다리와 로켓 모터 위에 놓입니다. 짧은 계단을 통해 표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 액체 산소 탱크와 더 큰 수소 탱크는 라디에이터 패널 및 태양 전지판과 함께 승무원 객실 위에 배치됩니다. 승무원 구획의 측면에 있는 포트는 로버가 착륙선과 도킹할 수 있게 하여 우주비행사가 먼저 외부로 모험을 떠나지 않고도 한 차량에서 다른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합니다.
Blue Moon 아키텍처는 NASA가 계획된 게이트웨이 달 우주 정거장에 사용하고 있는 타원형 "거의 직선 헤일로 궤도" 또는 NRHO로 착륙선을 발사하기 위해 New Glenn 로켓을 요구합니다.
Lockheed Martin의 "cis-lunar transporter" 우주선은 지구 저궤도에서 달까지 추진제를 운반하여 NRHO의 Blue Moon 착륙선과 연결하여 궁극적으로 표면으로 하강하기 위해 연료를 공급할 것입니다.
착륙선은 NASA의 Space Launch System 로켓에 의해 Orion 캡슐을 타고 발사된 4명의 Artemis 우주비행사가 대기할 Gateway 스테이션에 도킹할 것입니다. 거기에서 Blue Moon은 승무원을 달 표면으로 데려다 주고 최대 30일 동안 체류한 후 게이트웨이와 오리온으로 다시 데려다 줄 것입니다.
NASA 계약은 최초의 유인 착륙을 위한 Artemis 5 임무 동안 우주비행사가 승선하기 전에 Gateway에서 무인 드레스 리허설 하강과 남극 근처에 착륙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Blue Origin은 특정 시스템을 테스트하기 위해 성능이 낮은 착륙선 버전을 사용하여 리허설에 앞서 여러 번의 테스트 비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Blue Moon은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Couluris는 "첫 번째는 밤낮으로 달 표면 어디에나 4명의 우주비행사를 착륙시킬 수 있는 승무원 구성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Artemis 5의 일부로 우리가 비행하는 첫 번째 임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차량은 왕복으로 최대 20미터톤을 운반할 수 있는 화물 착륙 임무용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서식지 및 기타 영구 기반 시설의 기초를 형성하기 위해 표면까지 30미터톤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지상 출격 사이에 착륙선은 후속 임무를 기다리는 동안 거의 직선형 후광 궤도 또는 게이트웨이 근처에 머물 수 있습니다. Bezos와 Couluris는 Blue Origin이 이미 초저온 액체 산소와 수소 추진제의 장기 저장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NASA는 성명서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납세자 비용을 줄이며 정기적인 달 착륙을 지원하고 달 경제에 더 투자하며 NASA가 달 주변에서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에 대한 미래의 우주 비행사 임무를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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