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노인복지관 생애학습 프로젝트
‘무한변신 종이접기 전문가반’, ‘아로마 감정테라피 자격증반’ 수료식 진행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 괴산군노인복지관(관장 서명선)은 지난 13일 오전 10시, 2022년 생애학습 프로젝트 ‘무한변신 종이접기 전문가반’ 수료식을 진행하고, 오후 13시에는 ‘아로마 감정테라피 자격증반’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이는 괴산군 평생교육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0회기에 걸쳐 노년기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무한변신 종이접기 전문가반’은 참여 어르신들이 종이를 이용한 손거울, 책갈피, 조명, 꽃바구니 등 다양한 종이접기 활동에 신기해하고 즐겁게 활동하였다. 프로그램 참여자 이○○ 어르신은 “프로그램이 끝나 매우 아쉽지만, 종이접기를 통해 손주와 한층 더 가까워졌고 봉사활동까지 할 수 있어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로마 감정테라피 자격증반’ 참여자 9명은 ‘아로마 전문관리사 자격증 2급’, ‘아로마 화장품 DIY 1급’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교육을 통해 은퇴 후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오는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계발의 욕구를 충족하였다.
프로그램 참여자 이○○님은 “아로마 감정테라피 교육으로 나의 감정 상태를 점검할 좋은 기회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 향기 나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하였다.
괴산군노인복지관 관계자는 “늦은 나이에도 도전하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에 감동하였고,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이 가능한 긍정적인 노인의 표상을 증대시켜주셔서 어르신들이 자랑스럽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