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Editor`s Space 인천국제공항내 지하 경전철 스타라인(IAT) 소개
한우진 추천 0 조회 5,621 07.11.30 21:21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11.30 23:31

    첫댓글 역시 저 물탱크는 만국공통(?) 이군요.

  • 왠 물탱크가 있나요? 사람대신 타있는 건가요?

  • 07.12.01 19:45

    승객탑승 무게를 대신하기 위해 설치합니다 ^^

  • 07.12.01 15:30

    무인 운전인듯 한데 사람이 다 내린 것은 어떻게 확인을 하죠?

  • 07.12.01 22:05

    일본 간사이(오사카) 공항과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무인이며, 특별하게 누가 감시(조정)하는것 같지는 않아보였습니다. 안보였을수도..

  • 이거를 이용해서 공항철도와 더욱 더 접근성이 가깝게해서 한다면 공항철도의 수요를 늘릴수 있을거 같은데요. 그리고 혼자만의 생각이지만 밀입국자들을 막기위한거라지만 일단 PSD가 설치되었다고 해도 철로 사이에 내려가서 숨어있을수도있는 최악의 케이스가 생길듯.. 몰른 그런 일이 생길리는 없겠지만;; 그리고 출입게이트와 도착게이트에 보안요원이 배치되어서 감찰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나요?

  • 07.12.01 21:49

    이건 여객터미널과 2탑승동만을 연결하는 연결수단으로서 보세구역 안에서만 운행되는 내부이동수단입니다.(즉 출국심사 후와 입국심사 전) 홍콩 첵랍콕이나 일본 간사이공항에 설치되어 있는것과 동일합니다.

  • 07.12.02 23:43

    공항철도와 달리 아예 비행기 탈 일이 없으면, 위의 열차를 이용할 수도 없는 것이지요. 그리고 종전처럼 여객터미널에서 탑승하는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 07.12.01 23:15

    그럼 요 녀석이 최초의 무인전동차, 제3궤조전동차가 되는건가요?^^;

  • 07.12.07 08:32

    예전에 나리타공항에서 한 번 타본적이 있는데, 나리타공항의 경우는 수직이동 없이 평면으로 깔끔하게 이동했던거 같았습니다. 왜 우리는 그렇게 못하는지....

  • 07.12.07 22:26

    건물의 위치 및 구조 여건 상 어쩔 수 없어 보입니다. 대형 수직 엘리베이터라도 달았으면 좋을텐데요

  • 09.01.01 20:08

    생각보다는 진동이 심하더군요. 미쓰비시 것이라고 해서 조금 기대했는데... 하지만 간사이 것과 비교해서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간사이 것은 옥외에 설치가 돼 있어서 밝다는 것이 장점이지요.

  • 10.08.20 08:46

    그럼 이 지하철을 어떻게 사진으로 찍으셨나요?
    직접 가셔서 찍은 사진은 맞는거 같은데!
    어떻게 찍으셨나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