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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6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게임 시스템 개선 및 신규 이벤트, 신규 상품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추가 안내 사항 (4/27)
- 'Ⅲ. 기타 안내 사항' 중 '2) 파티 사냥 시 아이템 획득 권한에 대한 안내' 및 '유의사항'
【 4/26(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각인 신규 성장 시스템 추가
[특화 추가]
- 각인 시스템 내 신규 '특화'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 특화는 5개의 슬롯으로 구성되어 3개의 옵션을 부여할 수 있으며, 슬롯에 부여된 옵션은 ‘특화 확정’을 진행해야만 적용됩니다.
· 특화 진행에는 황금 각인 도장 1개가 필요하며, 옵션 수치에 따라 3가지의 등급으로 구분됩니다.
· 특화는 니다벨리르 9-8, 제 3세력 퀘스트 완료 후 활성화되며, 총 2개의 특화 프리셋이 제공됩니다.
- 특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각인 가이드]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각인 특화 관련 신규 업적 1종이 추가됩니다.
2) 신규 탈 것 추가
- 신규 지상/공중 탈 것이 추가됩니다. (신화 2종, 전설 2종, 영웅 4종)
[신화 등급 신규 탈 것]
[전설 등급 신규 탈 것]
[영웅 등급 신규 탈 것]
- 신규 탈 것 추가에 따른 신규 보유 효과가 추가됩니다.
- 공중 탈것의 등급에 따라 현재 위치를 저장할 수 있는 슬롯 개수가 증가합니다.
3) 공성전 추가 업데이트
[신규 스크롤]
- 신규 스킬 스크롤 '일반 수성 골렘 소환', '정예 수성 골렘 소환'이 추가됩니다.
· 해당 스크롤은 수성 측 전용 스크롤이며, 내성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수성 골렘 소환 스크롤 사용 시 300초간 5마리의 '골렘 쟌느요툰'이 소환되며,
정예 수성 골렘 소환 스크롤 사용 시 300초간 3마리의 '정예 골렘 쟌느이비댜'가 소환됩니다.
- 신규 공성 탈 것 스크롤 '수호의 린드라' 가 추가됩니다.
· 해당 스크롤은 수성 측 전용 스크롤이며, 사용 시 300초 동안 수호의 린드라에 탑승합니다. (길드당 1마리 소환 가능)
- 모든 신규 스크롤은 공성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제작]→[제작 등록]→[소모품] 탭에서 확인 및 제작할 수 있습니다.
[공성전 개선 사항]
- 공성전 대기 시간 동안 각 성의 성문이 개방되고 시작 후 성문이 닫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성전 오브젝트(성문, 외성/내성 포탑, 동력 장치 수호상, 성물 수호상, 성물 배리어)의 최대 HP가 상향 조정됩니다.
- 수성 측 오브젝트(외성/내성 포탑, 동력 장치 수호상, 성물 수호상)의 대미지가 상향 조정됩니다.
Ⅱ.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1) 발할라 대전 시스템 개선
- 발할라 대전의 승리 조건 중 하나인 수르트의 제단 활성화 횟수가 기존 3회에서 1회로 수정되며,
파멸의 불과 수르트의 제단을 활성화하는 시간이 증가됩니다.
· 발할라 리그 현황 UI가 수정됩니다.
- 발할라 대전에서 피격 받을 시 반격할 수 있는 [반격] 기능이 추가됩니다.
- 타 플레이어에게 피격당할 시 우측 하단에 [반격] 버튼이 노출되며, 파멸의 불을 획득한 상태일 경우 [반격]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반격 버튼은 [단축키 T]를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멸의 불과 수르트 제단의 상호작용 범위가 줄어들며, 상호작용 범위에서는 반격보다 상호작용의 우선순위가 높아집니다.
- 파멸의 불 획득 후 수르트의 제단 위치를 안내하는 이펙트의 색상이 변경됩니다. (에시르 진영: 파란색 / 바니르 진영: 주황색)
- 미니맵에서 파멸의 불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 아이콘의 가시성이 변경됩니다.
- 파멸의 불 보유 시 현황 정보의 파멸의 불 아이콘이 점멸하는 연출이 추가되며, 제단 활성화 시 점멸 연출이 강화됩니다.
- 파멸의 불을 보유한 유저가 미니맵 밖으로 벗어난 경우 미니맵 내 방향을 안내하도록 개선됩니다.
- 아군의 다른 유저가 파멸의 불 획득 시 해당 유저를 보호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안내 메시지에 유저 이름 출력 시 적군의 경우 '빨간색', 아군의 경우 '노란색' 계열의 컬러가 부여됩니다.
- 미니맵에 노출되는 수르트의 제단이 파멸의 불 보유 유저에게만 출력되도록 개선되며 아이콘이 화살표로 변경됩니다.
- 파멸의 불 보유 유저는 맵에 보이는 제단 가시성이 강화됩니다.
- 파멸의 불을 획득 또는 빼앗길 시 노출되는 인스턴트 메시지가 수정됩니다.
- 발할라 대전 진행 중 노출되는 일부 인스턴트 메시지의 중요 단어 색상이 변경됩니다.
- 발할라 대전의 시작 카운트가 끊기던 현상이 부드럽게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관전 중 시스템 부활 시 부활 여부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화면이 어두워졌다가 밝아지게 개선됩니다.
- 에시르 팀과 바니르 팀의 옷 색상이, 팀 색상과 동일하도록 개선됩니다.
· 에시르 팀 - 파란색, 바니르 팀 - 주황색
2)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 월드 던전에서 일반 몬스터 처치 시 보상 획득 방식이, 몬스터 처치 시 <마지막 공격자>에서 <처음 공격자>로 변경됩니다.
- 이벤트 페이지에 획득 가능한 보상이 있을 경우 최상단에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펫 사운드 출력이 전체적으로 낮게 조정됩니다.
· 캐릭터가 대기 또는 달리기 중일 때, 오링, 토링, 로링을 제외한 펫은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주변 감지 시 범위 내 보스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보스 몬스터가 최상단에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월드 던전 참여 길드로 선정된 길드만 월드 던전 종료 시까지 월드 던전 적대 등록 및 동맹 요청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월드 던전 적대 등록 및 동맹 요청이 불가능한 경우, 상황에 맞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UI에서 월드 던전 적대 등록 및 동맹 요청 시 출력되는 팝업에 참여 길드 정보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적대 등록, 동맹 요청 시 서버가 다를 경우 결과 인스턴트 메시지에 서버명이 추가 출력되며,
서버명과 길드명에 적대/동맹에 따른 텍스트 컬러가 부여됩니다.
Ⅲ. 기타 안내 사항
1)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권한에 대한 컨텐츠별 안내
- 아래의 몬스터 처치 시 <마지막 공격자>에게 아이템 획득 권한이 부여됩니다.
· 로키의 그림자
· 거점 지배자
· 절대자
· 월드 던전 보스
· 정예 던전 보스 (지하 감옥)
· 그림자 성채 보스
- 아래의 몬스터 처치 시 <처음 공격자>에게 아이템 획득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 필드 일반 몬스터
· 정예 던전 일반 몬스터 (지하 감옥, 공허의 유적, 난쟁이 비밀 통로)
· 그림자 성채 일반 몬스터
· 월드 던전 일반 몬스터
* 처음 공격자가 몬스터 사망 전에 다른 곳으로 이동 및 사망하면 아이템 획득 권한이 다른 공격자에게로 변경됩니다.
2) 파티 사냥 시 아이템 획득 권한에 대한 안내
- 파티 멤버가 <처음 공격자>에 속할 경우,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권한을 차례대로 부여받습니다.
- 파티에 가입한 순서로 순번이 매겨지며,
아이템 획득 순번에 해당하는 멤버는 몬스터 처치 시 드랍하는 모든 아이템을 일괄 획득합니다.
- 몬스터 처치 시 드랍한 아이템이 없어도 아이템 획득 순번은 다음 멤버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 보스 타입의 몬스터 처치 시에는 파티 여부와 상관없이<마지막 공격자>에게 아이템 획득 권한이 부여됩니다.
※ 유의사항 ※
"Ⅲ. 기타 안내 사항" 내용 전체는 오픈 시점부터 적용된 사항으로 이용에 혼돈이 없으시도록 명확히 안내드리고자 작성되었습니다.
단, 이번 4월 26일 업데이트에서 아래 내용만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 던전에서 일반 몬스터 처치 시 보상 획득 방식이, 몬스터 처치 시 <마지막 공격자>에서 <처음 공격자>로 변경됩니다.
Ⅳ. 오류 수정
1) 발할라 대전 오류 수정
- 발할라 대전 시작 시 발키리 및 액슬러 클래스의 전투 준비 모션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할라 대전 승리 연출 중 디버프 대미지로 사망 시 발할라 대전에서 나갈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2) 표기 및 안내 메시지 수정
- 무기 형상 '정신 붕괴'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최대 MP의 -2% 제거 → 최대 HP의 2% MP 제거)
- 입힌 피해량이 100만 이상일 경우 대미지 표기가 일부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 습득 스킬을 스킬 슬롯에 등록하려고 할 때, 상황에 맞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도록 수정됩니다.
3) 기타 오류 수정
- 공성전 결과 창에서 서버명 텍스트가 중앙 정렬되도록 수정됩니다.
- 공성전에서 무료 부활 대기 시간 동안 '시작 지점에서 부활' 버튼 연속 클릭 시 일정 시간 동안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던전 입장 시 캐릭터가 정면을 바라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벤트 던전 '벚꽃 정원' 내 특정 오브젝트에 끼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아스가르드 격전의 주둔지 내 특정 오브젝트에 끼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방치 모드 시 펫이 미미르의 샘물을 자동으로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 위저드 독성 늪 스킬 사용 시 중독 대미지에 흡혈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사망 시 간헐적으로 제자리 부활 쿨타임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탈퇴 및 추방 시 30인 전투력 순위가 갱신되도록 수정됩니다.
- 길드 동맹 요청 수락 시 레드닷(알림)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탈것의 등급을 변경하여도 위치 저장 목록에 이미 저장된 위치는 레드닷(알림)이 출력 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서브 퀘스트 포기 시 우측 상단 퀘스트 탭에서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바타 뽑기 스킵 시 희귀 이상 아바타일 경우 결과 창 이펙트가 간헐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길드 소개 텍스트 드래그 시 스크롤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창에 금칙어 입력 시 특정 단어들은 일부만 필터링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경매 페이지에서 가장 최근에 경매가 완료된 물품은 '경매 완료' 목록 중 최상단에 정렬되도록 수정됩니다.
Ⅴ. 신규 이벤트
1) 인게임 이벤트
- 가정의 달 맞이! 14일 출석 이벤트
- 봄바람 바람개비 교환 이벤트
- 봄바람 가위바위보 이벤트
- 가정의 달 맞이! 로스크바의 깜짝 핫타임 이벤트
- 가정의 달 맞이! 로스크바의 깜짝 푸시 이벤트
- 가정의 달 맞이! 룬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
- 선택 픽업! 탈 것 소환 이벤트
2) 커뮤니티 이벤트
- 오딘 속 동물과 함께 치즈~ 이벤트
· 정기 점검 완료 후 이벤트 공지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Ⅵ. 기타 변경 사항
1) 기존 이벤트 상품 판매 종료
- 광명의 무기 형상 스텝 업 패키지Ⅱ 1~5단계
- 광명의 무기 형상 패키지Ⅲ
- 빛나는 패시브 스킬 강화 패키지
- 빛나는 액티브 스킬 강화 패키지
- 미지의 유물 패키지Ⅷ
- 골드 보급 패키지Ⅱ
2) 상품 구매 제한 변경
- [캐시샵] - [일반 상품] - [강화 / 세공 / 각인] 상품 중 '황금 각인 도장'의 구매 제한이 변경됩니다.
· 황금 각인 도장 : 캐릭터당 매일 500회 → 무제한
VII.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패키지 상품
· [강인함의 증표]는 아이템 수집에 등록하여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으며,
2023년 6월 21일(수) 08:00 이후 삭제됩니다. (공격력 +2 , 받는 모든 대미지 감소 +2%)
· [선택 픽업! 탈 것 소환 1회/11회] 상품은 4월 26일(수) 점검 후 ~ 5월 3일(수) 07:59까지 판매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선택 픽업! 탈 것 소환 이벤트]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신규 특별 패키지
· 모든 조건부 팝업 상품은 다이아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더욱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추가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 또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발할라 대전 수르트의 제단 활성화 1회는 너무 적다. 최소 2회는 해야한다.
단 한 번 뺏김으로 너무 단시간 대전이 끝나서 재미 없을 것 같다.
2회로 변경해 주삼~~~~~~~~~~~~~~~~~~~~~~
아..이렇게 되면 파티도 없어지겠는데여.. 무조건 파장이 템을 다 먹는...
근접은 뭘 하란거야 ㅋㅋㅋ 뭐 버프해주는것도 없으면서 오히려 너프를 시켜버리네
고투력도 신화 하나 없는사람들 수두룩 한데 갈수록 초고투력 용캐릭..만드네.
1년만 더지나면 초고투력 용캐릭 한명이 서버 전체 인원전체하고 붙어도 이기겠다
이런거 보면 중고투력들은 현질 그만해야함
어지간히..투력 올려봐야 원킬임
파티를 하면 파티장만 먹고... 나머지 사람들은 하나도 못 먹네요????
이런 파티 시스템이 어딧나용용용????
파티 사냥은 원래 첫타 막타 상관없이 순서대로 돌아가며 먹는건디요?
에효................
어자피 막타여도 워붕이는 암것도
못먹어ㅜㅜ 이래저래 선타해서
하나라도 먹는게 낳아...
야이 새끼들아 워리어 가뜩이나 뛰어다니느라 다른캐릭터 대비 성장도 느린대 이제 템도 못먹게 하냐 ㅋㅋ
아니 파장치기는 그럼 어떻게 할꺼야?
생각이 있는거야 없는거야 ㅡㅡ 아니 왜이렇게 편파적으로 하는거야?
어쌔신보다 빠른게 워리어
아니 뭐 그럼 기존에는 다 매너모드 끄고 사냥했나? 첫타친 사람이 우선권이면 다 매너모드 켜고 사냥하는게 이득이라 달라지는게 없는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각인가이드 누르니까 발할라가이드 나오는데 뭐야?ㅋㅋㅋㅋ ㅈㄴ 븅딱같넹~~~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타로 템 먹는거 하면 근접 다 뒤지라는겨??
안그래도 매너모드 안켜서 템먹기도 힘든데 선타 템 먹으면 근접캐릭도 다 사거리 동일하게 늘려주던지
ㄹㅇ 뭔 생각으로 이렇게 공지를 해놓냐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개선책이 뭔데 선타 득템이면 개선책을 내놔라 망겜이네
근접캐릭은 나가 뒤지라는 오딘 망겜ㅋ
빡치게 하지말고 기존대로 막타개념으로 가자 운영진님들아~ ㅋ
앞으로 매너 안켰다가 전쟁나는 꼴 보겠네 조심해야것다 ㅋ
정신 못 차리고 신규만 드럽게 나오네
저걸보고도 과금하는 근거리 케릭분들 안계시죠????
와 각인컨텐츠가 있는데도 또 특화해서 또 한다고??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생각이있는건지 돈에 미친건짘ㅋㅋㅋ
나는 선타가 더 좋아 보이는데 파밍이 목적인 사람들은 매너모드 키면 템 먹기가 더 수월하고 퀘가 목적인 사람들은 템은 포기하고 매너모드 끄고 하면 서로 목적 달성하기 편한거 아닌가 그럼 서로 싸울 이유가 있나
아니 다들 바보신가.,?
안내라는 말 안보임?
섭오픈때부터 저랫는데 왜들날리지?
바낀것 하나없는데? 기존그대로인데 생각좀하세요
이번에 월드는 선타로 바꿈.
@스쳐가는인연 ㅋㅋㅋ 아니 ㅋㅋ 문의내용은 머죠? 문의내용도 같이 올려야는거 아닌가요? 저 계시판은 저도 봣습니다만?
파티는 랜덤분배다 오딘 하루이틀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그냥 안내사항이자나 그냥 원래 있던 사실을 명시 해준거 뿐이야
그러게말입니다..
저걸보고도 과금하는 근거리 케릭분들 안계시죠????
저걸보고도 과금하는 근거리 케릭분들 안계시죠????
저걸보고도 과금하는 근거리 케릭분들 안계시죠????
탬 드랍하는거 기존 그대로입니다
@내가 제일이얌 월드는 선타로 바꿈 ㅅㄱ
@스쳐가는인연 먼소리신지?
팔거만 업뎃하는 ㅆ레기들 컨텐츠하나없는 ㅈㅂ게임
아 그러네 안내사항이네 바뀌는게 아니고 그럼 원래 필드는 선타개념 이였구만
네 맞습니다~^^
월드는 선타로 바꿈 ㅅㄱ
그러닌간 자동들 때거지로 덤벼서 비매너사냥 모드에 대응해서 매너모드 켜는게 이득이라는건가
이젠 필드는 매너모드 키는 사람들 많겠네 아마도 몰라서 매너모드 안킨 사람 많은듯 나도 매너모드 안킨 사람들 보면 화났는데 이젠 화낼 필요 없겠네 이제 안키는 사람들 보면 오히려 좋다고 해야할듯
이게 맞지. 퀘하는 사람들도 눈치 안보고 매너 꺼서 빠르게 할 수 있어서 이득이고
하다 배고프면 13시로 연장됩니다 ㅋ
대만 애들한테는 7노통무기, 7브로크셋 공짜로 주네....
매크로 관련 입장은,?
야!야!야! 각인특화 상급이상 너무 안맞는다
씨이이이뻐어얼 근접은 걍 템먹지 말라는거네
이제 리세 막죠 매크로로 하는데 말도많고 탈도많은 리세
발할라 투력높으나 낮으나 같이 즐길수있엇는데 왜 바꾼거지
랭킹탱 한명 들어오면 다구리로도 뭐 죽지도 않고 에시르 여유있게 가져가서 그냥 끝나네 같이 즐기고 자시고도 없네
무기복구권이나좀주라 ㅅ ㅂ 접을까생각중인데 죠끄튼게임에 다야사서 무기사는건아닌듯하고
아이템 획득 우선권 업뎃 좌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