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치 프레이즈 ‘아이가 행복한 세상’…‘뽀로로’·‘꼬마 버스 타요’ 등 한국어·영어 방송
2015년 03월 25일 (수) 11:20:20 최영주 기자 yj719@pdjournal.com ⓒ PD저널(http://www.pdjournal.com)
EBS(사장 신용섭)의 유아·어린이전문채널 EBSu가 오는 30일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내걸고 봄 정기 개편을 실시한다.
EBSu는 봄 개편을 맞아 EBS 3대 애니메이션 <뽀롱 뽀롱 뽀로로>, <로보카 폴리>, <꼬마버스 타요> 시즌 1, 2를 오전 9시 45분부터 11시 15분까지 각각 한국어, 영어로 연달아 방송한다.
EBS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애니메이션을 한국어와 영어로 방송해 쉽게 영어를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인기 유아·어린이 프로그램을 다양한 주제별로 모아 연속 방송하는 <U스페셜>에는 지난 2007년 종영한 한글 교육 프로그램 <한글이 야호> 시즌1을 편성해 아이들의 한글 공부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글이 야호> 시즌2는 오는 5월 EBS1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주중 및 주말 오전에는 영·유아 시청자들을 위한 인기 애니메이션을 반복적으로 방송한다. 이 외에도 EBS잉글리쉬에서 방송되는 <영어 동요 Pop! pop!>, <하늘 놀이터>, 역사 어린이 드라마 <점프>를 주말 시간대에 편성했다.
한편 EBSu채널은 3세에서 14세 어린이와 부모를 위한 종합교육채널로 지난 2012년 7월 2일 개국했다. HD로 하루 20시간 방송되며 SK Btv, KT 올레tv, LG U+ tv 등 IPTV 외 N스크린 서비스 푹(pooq), 현대HCN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