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 대저 유채꽃단지에서
일시 : 2024.4.12~14
내용 ;
올해로 제20회를 맞이한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유채꽃 치유의 향기,부산 농업의 봄이라는 주제로 대저생태단지 유채꽃 경관단지에서 4월 12일~14일까지 체험행사, 워크 솝, 학술행사, 공모전 대회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2005년 전국 최초로 시작해 올해 20주년을 맞는 ‘부산도시농업 박람회’는 그 간 시민들에게 농업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고, 도시에 살면서 시민 농업을 확산시켰다.
박람회에는 농업인, 농협, 도시농업전문가, 농업관련 학교와 유관기관들이 참석한다.
아울려 유채꽃밭과 어울러진 다채로운 볼거리와 농업인, 시민 모두 즐길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김정국 시농업기술센타 소장은 이번 박람회는 공익적 가치와 잠재력을 보여주는 부산농업 플랫폼 박람회로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가 마련돼 있으니, 시민여려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한다.
촬영 : 선 진 규
첫댓글 유채꽃 축제가 20회라니, 실감이 나지 않는다.
올해는 그 어느때보다 많은 농업인을 모시고 공모전, 체험등 다양한 행사가 치루어 진다. 유채꽃 향기에 취해서 이 밭, 저밭을 둘려보면 그 맛이 다체롭다.
올헤에는 부산도시 농업 기술센타에서 준비를 많이 하는것같아서 기분이 좋다.
기술센타에서 여러가지 체험등이 있으나, 어린이 대상이다.
어른들은 아이를 다리고 하루 즐기는것도 큰 가정 학습의 연장이다.행복한 부산 시민이다~~
유채꽃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온통 노란 물결이네요.
선진규 기자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잘 감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새샘 김의배
와 와 ㅡ같은곳에 갔는데 ㅎㅎ 포스가 완전 다르네요 최고입니다 너무 아름다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