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사용이 힘들어서 연구(만지작..거리기.)하다보니 그동안 사용법을 몰라서 그렇지 필요한 기능은 다있더군요.
그래서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글올립니다.
ㄱ. 공중우세 와 공중요격의 차이점 : 우세는 돌아다니면서 적기를 찾는것이고, 요격은 적기가 오면 출동하는것. 이건다아시죠.
- 사용법은 적지에서는 공중우세로 적기를 찾아 격추시켜야하고, 아군지역에서는 공중요격으로 방어하는게 좋겠죠.
ㄴ. 우측에 4가지 명령어의 차이점
왼쪽부터 1.프로빈스, 2.지역, 3.여기부터 저기까지, 4.광역.
1. 프로빈스
-아래 두개의 사진을 보시면 가운데 하늘색의 동그라미와 X표시가 보이죠. 저 지역이 임무지역입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임무창을 뛰운다음에 창을 왼쪽으로 옮기시고 원하시는 지역을 shift+우클릭으로
골라주시면 그지역에 적기가있을때 임무를 수행합니다.
2. 지역
- 이것은 1번과 비슷하지만 최소단위가 지역단위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경상도, 전라도같은 도" region단위의 설정이 가능.
- 마찬가지로 shift+우클릭으로 지역추가 가능함.
3. 여기부터 저기까지
- 처음고른 지역부터 점차적으로 수색범위를 넓히는것같은데 별로쓸일은 없을것같습니다. 1번과2번으로 커버가능.
4. 광역
- 이건 명령아래에 보면 range가 있는데 이범위만큼 360도 커버합니다.
(수비시에는 이걸로 하면 편합니다.대신 적지역까지 포함된건 shift로 지워주시면 넘어가지 않습니다.-아군지역보너스.)
- 아래사진을 보시면 파리런던을 우클릭으로 찍고 주변100km내 적기를 섬멸하라는 명령을 준 화면입니다.
범위를 지정할시에 shift+우클릭으로 세밀하게 조종할수있기에 사실상 모든형태의 범위지정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첫댓글 제공권은 보통 폭격하기전에 쓰면 좋습니다. 폭격할 위치에 띄워놓으면 폭격기가 요격당할일이 없지요.
항공기는 hoi3가 쓰기는 더 편해졌기는 한데... 뭘 볼 틈이 없더군요. 그리고 바다껴서 임무줄때는 범위가 안나와서 좀 그렇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