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제 분당선 연장구간인 보정역의 개통식에 갔다왔습니다! ^^
그제 보정역 개통식 한다는 말을 듣고 어제 오전 일찍 집을 나섰습니다.
창동역(1)에 있는데... 갑자기 뭔가가 지나가더군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깐... S차더군요... 허헐!!!
S106편성(제가 좋아하는..)이 인천쪽으로 유유히 지나가더라구요...
거참.. 요새 지철 전동차가 의정부까지 갔다가 오는 시운전라이드군요.. ㅡㅡ
암튼 그 다음으로 오는 인천행 전동차 타고 회기에서 용산행 전동차 탔습니다.
그 전에.. 잠시 중앙선 쪽 선로에 오는 1시 안동행열차를 보기로 했습니다.
1시가 조금 넘자 안동행 열차가 오는데.. 요새따라 디젤로 끄네요..;;
그 많고 많은 산악구간에 디젤이란.. 운행이 어려울것 같은데..;;;
용산행 도착!!!(5x05편성)이거 타고 옥수에서 3호선으로 갈아탄 후 도곡에서 분당선 전동차를 탔습니다. (2x47..)
중간에 구룡역 잠깐 있다가 역안내판 디카로 찍고.. 다시 전동차 탔습니다. (2x50..)
일단 개통식 시간에 맞춰서 가기위에 오리행 열차로 타고..
오리역에서 내려서 보정행(!)[도곡역에서 오리쪽 승강장 천장에 있는 안내판을 보니 보정이라고 딱 써져 있더라구요..]열차로 타기위해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보정행(!)등장!!! (2x66 : 이거 먼젓번에 IGBT로 개조하더니 이번에는 내장재와 엘이디로 바꿈당했군요..;;)
음... 보정역 생기기 이전에 오리역 그 다음 지하터널이 어떻게 생겼나 궁금했는데..
궁금증이 풀리는 군요...
오리역을 떠난 2x66편성... 지하터널로 들어가면서 가다가.. 왼쪽으로 틀고...
마침내 분당기지로 나오는 터널을 빠져나와서..
더 왼쪽으로 틀더군요... (보정역 쪽 선로/기지로 들어가는 선로)
그리고.. 보정역 종착 안내방송 나오고...
드디어 2x66편성 보정역에 도착했습니다.
보정역에 내려서.. 승강장 구조를 보니깐... 맨 끝에는 죽전쪽으로 나가는 출구가 있고..
승강장은 마치 서울역(지상)승강장과 비슷하게는 생겼더군요..
[이전에 예측한 7호선 장암역 승강장 같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셨던데..]
마침 그 옆으로는 막 출발을 할려고 하는 듯한 2x50편성이 대기 중..
보정역 바깥으로 나갈려고 하는데 그 옆쪽에서는 사물놀이 패 분들이 쳐대는 징, 북, 꽹과리 소리가 나더군요.. 벌써부터 흥을 돋구는 건가요?;;
암튼 표를 내고.. 보정역에 걸려있는 여러 현수막과 함께 디카로 찍었습니다.
그리고.. 잠깐 보다가 근처에 있는 "삼성휴먼센터"에서 하는 개통식을 보러 갔습니다.
[어제 흐린하늘에 눈/비까지 내려서 추웠지만.. 아무래도 개통식을 축하하려는 듯..]
개통식장으로 가니깐 벌써 애국가가 울려퍼지고..
사람들이 이내 많이 왔고.. 국내 취재진과 신문기자분들.. 그리고 지역 주민들과 단체장, 경기도의회 등등 많이 참석을 하셨더라구요..
보정역 건설 경과보고, 보정역을 만들기 위해 애써주신 사람들 감사패 전달하고, 용인시장 인삿말, 경기도 의회의장 축사 등등... 여러가지 것을 보구 왔습니다.(시간관계상 끝까지 보지는 못했습니다.)
첫댓글 그나저나... 보정역은 4년쯤 뒤에 없어지죠? 글구 요즘 1호선 S차 시운전 하는거 보니깐, 어쩌면 병점~천안 개통 이후로 S차가 인천~의정부에도 다닐지도 모르겠군요...
천안개통이후에 S차가 인천~의정부북부구간 다니는거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