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떨결에 금오도권으로 다녀 왔습니다..
갈계획만있구.. 다음주중에 갈까 했는데.. 갑자기 걸려온 낚시방 운영하는 옛 유도싸부님 전화에 얼떨결에 "예~!" 라고 답하고
출발해 봅니다.. 낚시선에 오르니 전부 찌발이꾼.. 저 혼자 루어인이구.. 다들 짐보따리가.. 장난 아닌데..
저만 간편.. 어떤이는 부러워하기 까지 합니다..ㅋㅋ
건너편 안도.. 도 보이구요..
갈라진 절벽... 똑딱이 디카로는 찍는게 한계가...ㅜ.ㅠ
처음 내린 포인트 입니다.. 어두운 새벽.. 농어 한번 잡아 볼꺼라고.. 뒤지고 다니다 보니 섬을 한바퀴 반을 돌아버립니다..
찌발이꾼들은 옆에서 밑밥 던져가며 참돔.. 벵에돔.. 잡아내는데.. 잠시.. 그냥 찌발이해서 벵에돔이나 잡을껄 하고 후회도해보구요..
농어도 안되구.. 볼락도 안되구.. 전화해서 포인트 옮겨달라고 해서 대부도와 금오도 사이 작은 섬으로 옮겨봅니다..
반대편 루어인들.. 여루클.. 회원들이었습니다..
이동하면서 보니.. 꿰미에 빨간 부력망이... 부럽기도 하구.. 난 왜안되는지 고민도 하구요..
자리를 잡고.. 편광썬그라스 쓰고 바라보니 물속에 여들이 상당히 복잡합니다..
안도대교도 보이구요..ㅋ
120미리 미노우로도 안되구.. 작은 바이브레이션도 안되구.. 이것저것 다해봐도 툭툭~ 건들기만하고 물어주지를 않습니다.
그리하여 철수시간은 다되어가고.. 예전에 노래미 잡았던 미노우로 노래미나 잡자.. 하고 아무생각없이 던졌는데..
퍽~~ 하고 채가버립니다.. 그리하여.. 한수...올리고...ㅋㅋㅋ
루어로 잡은 첫 농어..? 깔따구... 라서 민망한 셀카도 찍어 봤습니다..
비슷한 싸이즈에 다른 미노우를 써봐도 반응니 없고.. 다시 바꾸니..퍽~ 하고 채가버립니다.
이상한 경험...ㅋ 훅이 튜닝이 안되어 작다보니.. 마구마구 털려 버립니다..
물었다하면 바늘털이에 털리구.. 훅이 큰 미노우 바꾸면 쳐다도 안보고.. 다시 바꾸면 퍽~ 하고 채가구..ㅠ,ㅜ
이런 얼떨떨한 상황이... 철수시간은 다가오고.. 농어들은 자꾸 털리고..
흐미... 마구 애가 탔습니다.. 훅.. 튜닝해야 되겠다는 다짐만 맘속에 자꾸 새겨 봅니다..
그러다 또 한수..ㅋㅋㅋ
멀리 던져 여사이를 공략해봅니다.. 물이 너무맑아 미노우에 움직임.. 입벌리고 채가는 농어 모습까지 다보입니다..
여를 타고 넘을땐 천천히 여끝에서 잠시 스톱.. 그리고 다시 빠르게..
여러가지 액션도 줘가면서 혼자서 나름데로 요령도 터득해가구요..
고수님들과 동출해서 배우면서 하면 빨리 늘건데.. 혼자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그러다 퍽~~ 하고 물고 채가면 올리다가 바늘털이 당하고...
농어 바늘털이.. 처음 느껴봐서 그런지.. 아... 짜릿했습니다..ㅋㅋㅋ
바늘털이.. 그느낌에 중독될꺼 같습니다.. 마구털고 점프하고 좌우로 마구 째며 달리구...
이래서 농어루어낚시를 하는구나... 하고 느껴 봅니다..^^:
오늘 고생한 녀석 입니다. 긁히고 찍히고 고생한 흔적이...
돌아오는길에 절벽.. 기안괴석들은 바라보며 풍경을 즐겨 봅니다..
조황생각하면 아쉽고 분하지만.. 그래도.. 마음을 비워 봅니다..
조황만 올릴려고 한다면 낚시인이 아니라 어부라고 해야 맞을꺼 같습니다..
바늘텅리 안당하고 그녀석들 다잡았으면 쿨러 가득채웠을껀데 하고 아쉬워 하지만..
이몸.. 한사람에 루어인이고.. 딸랑 두마리이지만 그래도 내가 잡은 루어어종이 하나더 늘어난 기쁨이 더 크기에..
부진한 마릿수에는 마음을 비우고 그 기쁨으로 만족을 느껴 봅니다.. 그러다보면 언젠가.. 대물.. 물어 주겠죠..? ㅋㅋㅋ
돌아오면서 생각해 봅니다.. 바늘털이.. 줄일 방법에 대해서요..
훅.. 튜닝도 해주고.. 솔티블랙도 튼튼하고 좋지만.. 좀더 길고 유연하고 튼튼한 농어 전용로드.. 생각해봅니다..
첫댓글 그래도 운 좋게 깔따구 떼를 만났나 보구나... 농어는 클수록 입언저리가 튼튼하여 털림이 줄지만 깔따구급은 입이 약하여 랜딩은
반반이니 너무 가슴아파 하지 말그라..ㅋㅋ..
스트라이커90의 훅 정도는 깔따구급 무난하는데... 글고 로드 업글하면 메이져..크로스테이지90으로.. 박형열횐님에게 문의해봐~
어디어디 갔는지 대충 알것다..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포인트를 뒤진 것 보니 선수가 다 되었어...^*^
낚시방 운영하는 유도 싸부님 도움받아 금오도권 땡기고 싶구나.
언제 동출하자구나..
첫 농어 추카추카...
감사 합니다...*^^*
스트라이커 90SP 핑크색.... 대꾸리 걸면 후회하시니, 훅 튜닝 꼬~~~옥 하세요.^^
ㅋㅋ...다시 생각하기 아픈 추억이 있재????? ㅋㅋㅋ 우쨌든 스트라이커90 핑크색이 잘 닿는 것 같아~~~
이상하게 스트라이커 핑크색에만 반응이 왔습니다.. 튜닝 꼭해야 할꺼 같습니다..추가 구입두요..ㅋ
요즘 상황으로는 그리 민망한 조황 아니네요.. 작은 미노우로 깔따구급 낚는재미도 쏠쏠해보입니.
포기할까 하는 상황에서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손떨림...그날 아쉬위하는 표정이 눈에선합니다.수고하셨어요.
너무 아쉬워요... 바늘털이... 아.. 생각만 해도.. 다시 갈날만 기다려 봅니다.. *^^*
첫농어 축하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길....
네.. 감사 합니다.. 루어어종. 한가지 더늘어 기분은 좋았습니다..^^:
모든 낚시는 약간에 서운함들이 남는것 같아요~~농어루어는 털림은 매번 있으니 맘을 비우고 내고기가 아니다 생각하는게 좋을듯합니다^^~~~첫 손맛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아직.. 루어로 처음 잡았을 그때가.. 눈에 선합니다..^^:
툭툭 치는 조황 , 아 너무 아쉬웠겠습니다.. 하지마 다음에는 좋은 조황이 오실것입니다.. 손맛 축하드립니다. 옆에는 있지 않았지만 ,그래도 사진으로나마 구경 잘하고 갑니다... 축하드립니다.
네.. 감사 합니다.. 다음에는 대물.. 기다려 봅니다..^^:
대단한 루어사랑 그리고 열정....손맛 까지...아쉬웠지만 그래도 축하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그날 생각하면 많은 아쉬움이 남아요.. 이제 좀 알았으니.. 다음엔 더나은조과 기대해 봅니다..^^:
농어낚시는 마음을 비워야 잘 잡힙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많이 잡기보다는 느긋하게 마음을 비우고 해야 할꺼 같습니다.. ^^:
그래도 손맛을 보셨으니 성공하신 것 같네요. 경치가 죽여줍니다.
마구 털리고 깔따구라서. 좀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