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초에 강릉시보호소에서 우리 아이들(보니, 하니, 슈슈, 샤샤, 포리)을 구조해올 때 함께 동행 취재했던 남형도 기자 기억하시나요?
머니투데이의 남형도 기자는 본인이 직접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글을 쓰는 체헐리즘으로 유명한데 이번에 그 이야기들을 담은 책 '제가 한번 해보았습니다'가 발간됐습니다.
남형도 기자의 체헐리즘 이야기를 쓴 책 '제가 한 번 해보았습니다'
'80세 노인으로 살아봤다' '브래지어를 남자가 해보았다' 24년만에 초등학생이 되어봤다' 등과 더불어 유기견 구조 이야기를 다룬 '사람이 버린 강아지, 사람 보고 환희 웃었다(팅커벨 이야기)' 소방관 체험 이야기를 다룬 '35킬로그램 방화복 입고 계단 오르니 온몸이 울었다' 등 일반인들이 일상 생활에서 경험하기 힘든 것들을 남형도 기자가 직접 체험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
책 본문 중 유기견 구조이야기를 다룬 챕터 (사진 속의 아이는 완두입니다)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하루종일 직접 따라하고 경험해보므로써 느낀 그 생생한 소감들을 전하는 체헐리즘 글들은 많은 분들에게 공감을 일으켰는데, 이번에 이렇게 김영사 출판으로 책으로 나오게 되었네요.
회원님들 중에 아마 그 때 남형도 기자님의 '유기견 구조 체헐리즘' 추천으로 팅커벨 프로젝트 가입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주말을 맞이하여 좋은 책 한 권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추천합니다.
☞ 남형도 기자의 '제가 한 번 해보았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yes24.com/Product/Goods/90516898?Acode=101
첫댓글 이 기자분글을 빠짐없이 읽는데 함께 공감하며 느끼는 부분 인성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주는거 같아요~
저도 인스타에 홍보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읽었으면 좋겠어요
앗 남형도 기자님 체헐리즘 잘 보고있었는데 팅커벨과도 인연이 있었군요!! 책 발간 응원합니다!
제가 저 남기자님 기사보고 팅커벨 알았고, 그래서 우리 포리도 입양했지요..
너무 기쁜일이네요~
책 꼭 읽어봐야겠어요~^^
유기견 이외에도 유용한 여러가지 정보가 담겨있군요 책 구입하고나서 신랑한테 먼ㅓ 밁어보라 해야겠엉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