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1
대신증권 / 양지환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40,000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1)완성차 업체의 이익 피크아웃 우려, 2)해운사업부문의 수익성 하락, 3)선복 부족에 따른 완성차 해상운송부문의 외형성장 제한 등으로 주가 하락.
3분기말~4분기초 주요 고객사의 운임인상으로 해운사업부문의 수익성 회복 기대되며, 2024년 6척~10척의 PCTC선 용선 확보 전망.
중장기적으로 용선 계약 및 사선 발주를 통한 선대추가확충으로 PCC부문의추가 성장 발판 마련 전망.
현 주가 23~24년 PER 5배 수준이나, 현대차그룹내에서 배터리 재활용(Recycling) 및 재사용(Reuse) 사업 포지셔닝을 통해 Valuation Multiple 확장 가능할 것으로 판단.
현대글로비스의 PCTC운용선박은 2021년말 사선 32척, 용선 52척에서 2023년 2 분기 사선 32척, 용선 40척으로 12척 감소.
2020년 코로나 발발 이후 주요 고객 사의 완성차 생산 차질 및 판매 감소로 운영 선대를 감축해왔으나, 완성차 수출시 장에서 중국이 급부상하며 PCC시장은 21년부터 호황이 지속되고 있음.
중국의 완성차 수출물량은 19년 922천대에서 21년 164만대, 22년에는 267만대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23년 상반기 월평균 327만대로 연간 약 400만대의 수출을 기록 할 전망임.
PCC시장의 호황은 용선료 및 Spot 운임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으나, 동사는 선대 부족 및 낮은 장기계약운임으로 수익성이 시장 기대를 하회하는 결과 초래.
하지만 23년 3분기말~4분기초를 기점으로 장기계약운임인상을 통해 수익성 회복에 나설 전망이며, 24년 6척~10척의 용선 확보를 시작으로 선대 확충에 나설 계획.
현대글로비스는 폐배터리를 셀단위에서 분해하여 희유금속을 추출 및 재활용 (Recycle) 혹은 폐배터리 재사용(ReUse, ESS 등) 등으로 사업 추진 계획.
사업이 구체화될수록 동사의 Valuation Multiple 확장 가능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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