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지하철 사당역·이수역 일대 43만1457㎡를 서남권 거점 지역으로 개발하는 도시계획안을 추진 중이다. 서울시 도시계획과와 지구단위계획과는 이 사업을 TF(태스크포스·프로젝트를 위해 임시로 만든 조직)팀을 만들어 해당 구역 인근에 본사가 있는 서울메트로, 산하 연구기관인 서울연구원 전문가를 포함한 회의를 가진 것으로 24일 확인됐다.
한규상 서울시 지구단위계획과장은 "도심과 경기 남부권(과천시)을 연결하는 상업·업무·교육·문화 중심지로 키우겠다는 목표"라고 말했다. 사당역은 현재 지하철역 바로 옆에 붙은 서울시 소유 공영주차장(1만7777㎡)에 복합환승센터를 짓는 등 교통·상업 중심지로 육성하고, 이수역은 '정보사터널'이 뚫리면 벤처 기업들이 많이 입주한 테헤란로와 길게 이어지는 만큼 정보통신·벤처 관련 업무를 지원하는 배후지로 정비한다는 게 기본 방침이다.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 임기 내에 이를 추진하기로 하고, 늦어도 내년 3월까지 구체적인 사당·이수 역세권 개발 방향을 내놓을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개발 계획이 잘 이뤄지면 서울시 소유 땅을 비싸게 팔아 채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상기 내용은 저희가 소유하고있는 장소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곳이겠죠???
첫댓글 저도 이 기사보고 들어왔는데 저희는 희망이 없는건가요 ㅠ
저는 이번주에 서류해서 내려고 합니다 ㅠㅠ
강냉님 조합에 방문한적 있으신가요?
전 이번주에 시간내서 한번 방문할려고 하는데
서류내기전에 한번 제가 직접가서 얘기좀 들어볼려구요.
시간되시면 같이 방문 하심이 어떠실까요?
010-4764-1869 우자명 입니다.
전화한번 주세요
이제사 봤네요 조합 다녀오셨는지요? 저희는 지난주에 서류 제출하고 왔어요
사당역이나 이수역에서 많이 떨어졌다고해서, 영향력이 없는건 아니지 않을까요?
좋은 소식이네요. 주변이 개발되면 까치산 공원의 가치는 올라가서 좋은데... 공원을 개발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차원의 얘기라 기대는 마셔야 할듯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