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에 확실한, 끊고 맺음이 확실한, 힐러, 교육자, 그리고 리더(좀 영리하고 계산적인)... 영적 힐러 기질도 있고 교육자 기질도 보입니다.
김상월 선생님 같은 경우는 남성적 기질이 강해서 아니무스(남성자아)들을 잘 활용하는게 인생의 행복을 누리는 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여성적 자아들을 잘 사용하시는 분은 굳이 남성적 자아들로서 아니무스가 큰 역할은 안합니다... 그렇다고 남성자아들이 나쁘면 남편과도 안좋고 남편과 카르마가 많아져서 행복한 가정생활을 보장하지는 못합니다.
// 얼룩옷입은 피리부는 사람에서
그럼 피리부는 남자가 저의 남성 자아 인가요?
그렇죠... 남성자아들 중 하나입니다. 4번째 아니무스이므로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무시해서는 안되는데... 저 피리부는 남성자아는 자신이 아는 능력 이상을 이야기하므로 주의해애햐할 자아입니다. 물론 타인들을 이끌고 홍보,선전,호소하는 능력이 있어 리더로서 나름 능력이 있습니다. 교육홍보나 교육에 대한 어필 능력이 우수합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아니무스는 남성자아들로서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단점들을 극복하고 장점들을 잘 활용하는게 인생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
첫번째 타로카드의 남성자아는 어퀘리어스(토러스 아님). 따라서 물질(토러스)보다는 정신(어퀘리어스)을 추구하는 남성자아입니다.
참고로 아니무스로서 남성자아들이 안좋게 뜨면 내 마음에 남성에 대한 이미지가 안좋다는 것이고 이는 불량남성자아가 많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니무스 카드로서 않좋은 캐릭터들이 나오면 남자나 남편(애인 포함)을 부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겁니다. 또한 남편과의 관계에서 껄끄러움과 불만이 많다는 겁니다.
이렇게 공부하시면 특정 부부의 아니마와 아니무스를 뽑아보면서 부부관계의 애로상황을 리딩할 수 있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