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암땜 쉼터의 버스정류소에는 등선폭포, 강촌, 덕두원리 등으로 운행되는 시내버스가 많아 교통편이 편리한 곳이며, 또 의암땜의 대표적 관광지로 자가차량과 관광객도 많이 보인다. 버스정류소옆 바위벽밑에는 샘터가 있다. 이곳을 지나 도로를 따라 조금가면 우측에 작은 골짜기가 나타나는데, 전망대를 올라 드름산 정상으로 오르는 길이 있다. 들입지에서 25분 정도 오르면 전망대에 올라선다.
전망대는 전방 아래로 깎아지른 암릉의 낭떠러지며, 마치 배위에 떠있는 듯한 곳에서 의암호수, 붕어섬 등이 한눈에 조망되고 멀리 춘천시내도 조망된다. 전망대에서 오르내리는 능선을 따라 30분정도 오르면 드름산 정상이다. 정상에서 10분정도 전망봉을 거쳐 내려서면 안부(쉼터정자)이다. 안부에서 15분정도 내려가면 대우2차아파트이다. 대우아파트에서 올라선 능선안부(쉼터정자)에서 바로 골짜기를 이용하여 의암마을로 갈 수도 있으나 계곡에 내려가면 사람발길이 크게 없어 길이 희미하다.
마찬가지로 좌측 능선도 322m봉까지의 왕복산행을 많이 하고 있어 322m봉우리에서 의암마을로 내려가는 길은 사람발길이 크게 없어 길이 희미한 편이다. 대우2차아파트앞에서 능선안부로 올라 좌측의 능선을 거쳐 의암마을로 가서 의암땜을 관광하고 다시 전망대로 올라 드름산 정상을 거쳐 대우아파트까지의 돌아오는 산행소요시간은 3시간30분~4시간정도 소요된다.
장거리 코스로 삼악산과 드름산을 연계한 산행도 괜찮다. 강촌교에서 등선봉, 또는 등선폭포에서 청운봉으로 올라 삼악산 정상(용화봉)을 거쳐 신흥사로 하산하거나, 장양사로 하산하여 의암땜을 거쳐 드름산 전망대로 올라 드름산을 거쳐 대우아파트로 하산하는 산행은 등선폭포에서 시작할 경우는 5시간30분~6시간정도, 강촌교에서 등선봉으로 올라 용화봉과 드름산을 거칠 경우는 7~8시간정도 소요된다. 주변에 의암땜, 인어상, 호수 등 삼악산의 자연경과 함께 볼거리가 많다.
드름산의 능선은 평범하면서도 굴곡이 많아 운동량이 크면서 누구나 쉽게 산행을 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춘천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양쪽능선을 이용한 산행을 할 경우는 산행거리도 4시간 가까이 소요되므로 언제든지 체력에 맞추어 산행을 즐길 수가 있다.
또 시내 E마트(시외버스터미널)앞에서 경춘가도변의 인도를 따라 88공원을 거쳐 칠전동 대우2차아파트(206동,205동앞)로 가서 안부로 올라 좌측의 322m봉우리 방향 능선을 거쳐 의암마을로 가서 의암땜을 거쳐 전망대로 올라 정상을 거쳐 대우아파트로 돌아올 경우는 5시간정도 소요되므로 1일 산행지로는 유명산 못지 않은 산행을 즐길 수가 있다. |
첫댓글 앵콜산행 공지 감사합니다~~^^
앵콜산행에는 꼭함께하자구요^^
네 ~~ 그래야죠~~^^
오늘하루도 고생하셧어요 편하게 주무시고 내일도 보람찬하루 보내세여^^
참석하겠습니다
앵콜산행 참석해주시는걸 환영합니다^^*
이번에는 살방살방 드름산으로 가볼거나~~ㅎ ㅎ
조금 빡실껍니다ㅋ긴장하고오세요ㅋ
오잉~~
내가 넘 빡센산을 선택했남~~ㅋ ㅋ
지금부터 몸만드세요ㅋㅋ안그러시면 다리쥐납니다ㅋ
쥐나면 쥐전문가 아톰님 부르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