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2023년 9월 24일(일), 10시 30분, '시산회' 산우들과 의왕역에서 만나 '왕송호수(旺松湖水)'를 산책하였다. 어제가 추분(秋分)이라서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 졌었고, 벌써 가을이 온 것만 같다. '왕송호수'는 경기도 의왕시 부곡동에 있으며, 1948년 1월에 조성된 저수지이다.
원래의 명칭은 '왕송저수지'였고, 여타 저수지들이 그렇듯 농업용으로 만들어졌으나 하류의 많은 지역들이 도시화되면서 지금은 관광지의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는데, 호수 주변에는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이 산책 또는 조깅 코스로 이용하고 있다. 날씨가 좋은 날엔 '레일바이크'로 산책을 하는 가족들이 있다.
왕송호수공원에는 왕송호수의 제방을 따라 호수를 한바퀴 도는 4.3km의 '레일바이크'가 시설되어 있다. 또한, 같은 선로를 공유하는 '호수열차'가 있는데, 이렇게 호수 전체를 레일이 둘러싸는 것은 전국 최초라 한다. 또한 짚라인인 '의왕스카이레일'이 있고, 기타 자연학습공원, 왕송생태습지, 왕송연꽃습지 등이 조성되어 있다.
뒤풀이는 친구가 사전조사를 하여 '왕송호수공원' 옆에 예약을 해 놓았다. 모처럼 능이오리백숙을 배부르게 먹었다. 산우들은 소화도 시킬겸 왕송연꽃습지를 다시한번 탐방하고 의왕역의 근처 및 전철역에서 헤어졌다. 추석(秋夕)이 몇일 남지 않았는데,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빌면서...
◈ 월일/집결 : 2023년 9월 24일(일) / 1호선 의왕역 2번출구 (10시 30분)
·
◈ 참석자 : 14명 (갑무, 세환, 종화, 진석, 진오, 기인, 윤환, 종진, 동준, 일정, 문형, 광일, 양기, 황표)
◈ 산책코스 : 의왕역(2번출구)-철도박물관옆-왕송생태습지-왕송생태공원-의왕레일파크승차장-6각정(정자)-왕송생태공원-뒤풀이장소-왕송생태습지-철도박물관옆-의왕역(2번출구)-집
◈ 동반시 : '가을이 춤을 춘다' / 서주석 (박형채 산우 추천)
◈ 뒤풀이 : '능이오리백숙'에 소·맥주 / '능이버섯백숙' < 의왕시 초평로 21. (031) 462-3625 >→ 일정 산우 협찬
※ 동반시
"가을이 춤을 춘다" / 서주석
어두운 풀섶
파란 옷 훌훌 벗어던지는 가을
그의 등줄기 타고 풀빛 음악이 흐른다
강변의 풀들이 일어나 가슴을 부벼댄다
귀뚜라미가 노래하기 시작한다
가을이 춤을 춘다 룸바춤을 춘다
가을의 알몸 하늘거리고
근육과 핏줄위 율동 붉어진다
찌르르 찌르르 찌르르
나도 물이 올라 물가로 간다
가로등 불빛 수줍어 고개 돌리고
붉은 노을이 물에 잠긴다
수면 위에 떠오른 가을의 넥타이
귀뚜라미 빛이다
귀뚜라미가 웃는다 가을이 웃는다 나도 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