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암초 가족동반 등산 체험활동 ‘성료’
40여가족 군왕봉 올라 가족 화합 소통 기회
두암초등학교(교장 정성숙)는 지난 1일 학생∙학부모∙교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등산 군왕봉 오르기 가족동반 등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가족동반 등산 체험활동은 약 2시간 동안 실시한 군왕봉 오르기 등산 체험활동에 참가한 40가족은 사전 답사 때 달아놓은 두암초 현수막이 붙은 등산로를 따라 안전하게 이동했다.
또한 등산 코스 중간에 가족 생일 말하기, 자녀가 좋아하는 아이돌 맞히기 등 가족 간 관심과 애정을 높일 수 있는 ‘가족 퀴즈 풀기’와 소중한 추억이 될 ‘군왕봉 정상 인증 사진 찍기’와 같은 미션을 수행하면서 학생, 학부모 모두 즐거운 가족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두암3동 새마을 부녀회, 군왕봉 산악회에서 관심을 갖고 물과 아이스크림을 지원하고 회원들이 동행하는 등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동참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가 되어 의미를 더했다.
이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두암초 신향란 학부모회장은 “작년부터 시작한 가족동반 등산체험활동이 잘 마무리되고 다친 사람 없이 모두 의미 있고 즐거운 소통의 시간이 된 거 같아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두암초 학부모회는 광주시교육청에서 실시한 학부모회 활동지원 사업에 공모해 180만 원을 지원받아 학교교육 모니터링 활동, 가족영화보기 체험활동, 학교축제 재능기부활동 및 지역연계 교통캠페인 등을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2962
#무등산 #군왕봉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두암초 #가족등반대회 #가족화합 #화합 #광주교육 #미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