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어떤 방법이 가장 지혜로울 수 있습니까?

세상에서 어떤 방법이 가장 지혜로울 수 있습니까?
문/각법
지혜를 열려면 오직 경을 읽고 공덕을 쌓는 것뿐이다.계만이 정해질 수 있고 정해지면 지혜가 열릴 수 있으니 반드시 심신이 안정되어야 한다.그래서 말하죠.불교에는 5계명이 있다: 살생하지 않고, 도둑질하지 않고, 사음하지 않고, 망언하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는다.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마음이 안정되고 의지할 만한 것은 무엇인가?계정혜에 의지하다.
우리의 현재 사람들은 왜 지혜가 없는가?일에 부딪치면 왜 안달이야?왜 일에 부딪히면 어찌할 바를 몰라?왜냐하면 우리는 지혜가 없기 때문이다.
지혜가 어디서 왔는가는 계에 달려 있다.계란 무엇인가, 하지 말아야 할 것은 할 수 없고, 보지 말아야 할 것은 볼 수 없고, 할 수 없는 것은 생각할 수 없기 때문에 계명은 근본이다.그래서 불공을 배우는 사람은 계를 알아야 한다.
세상에서 어떤 방법이 가장 지혜로울 수 있습니까?
우리는 인간 세상에서 왜 경계, 정, 혜을 고치는가?
계는 스스로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수계명은 나쁜 일에 부닥치면 할 수 없고,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지 말고, 말하지 말아야 할 것을 말하지 않는 것이다.이것을 계라고 한다.우리가 인간 세상에서 경계를 지킬 수 없다면 큰일이 일어날 것이다.
예를 들어, 술을 마시면, 만약 경계를 지킬 수 있다면, 당신은 너무 많이 마시지 않을 것이고, 당신은 술에 취하지 않을 것이며, 자동차 사고를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당신이 집에서든, 자신의 친척과 친구를 사귀든, 만약 당신이 계명을 지키고, 남의 것을 탐내지 않는다면, 당신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당신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받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하루 종일 생각하신다면, 저는 이것을 탐내야 하고, 저는 그것의 이득을 차지하러 가야 하며, 많은 부모들이 어린 아이들을 친히 이용하는 것도 많은 것을 탐이라고 부릅니다.많은 아이들이 부모님을 이용한다.
세상에서 어떤 방법이 가장 지혜로울 수 있습니까?
성을 탐내고 어리석은 자는 계정혜를 써서 없애야 한다.
마음을 정해야 사람의 몸이 좋아진다.지혜를 길러라, 이 인재는 인간 세상에서 잘못된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그러므로 우리는 탐오를 끊고, 학문을 닦고 지혜를 정해야 인간에게 덕을 닦을 수 있다.
사람의 덕성은 정혜를 경계하는 것과 탐욕과 분노를 끊음으로써 얻어진다.날마다 이것저것 욕심을 부리고, 오늘은 이것을 원하며, 내일은 그것을 원하면 이런 사람은 덕성이 없다.
매일 남의 이익을 챙기는 사람은 소인이고, 손해 볼 줄 아는 사람은 성인이다.그래서 욕심을 부리면 한 사람의 덕성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과 사람으로서 모두 덕을 닦아야 한다.덕은 학불의 한 기본점이자 학불의 기초이다.만약 한 사람이 기본적인 덕성조차 없다면, 이 사람은 부처를 고칠 수 없고, 이 사람도 보살을 배우지 못합니다.
그래서 스스로 꾸준히 열심히 공부해야 하고, 자신의 덕성을 계발적으로 배우고, 열심히 다듬어야 하며, 자신이 제대로 되었는지 항상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