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남성이고 고2때부터 오른쪽 손가락 습진을 달고 살았습니다.
한때는 진물도 많이 났지만, 현재는 비교적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10년 이상동안 피부과, 한의원 등 많은 병원을 다녔고 워낙 검색도 많이하다보니 부항기나 원적외선 치료기도 구매하였습니다.
얼마 전 무좀관련 영상에서 댓글에 손습진에 대해 질문드렸는데 손 상박부위를 온열이나 실버그라를 이용해 아픈곳을 마사지하면 된다고 해서, 실버그라나 골드rx를 구매하기에는 아직 돈을 모으는 중이라 다이소에서 파는 나무 마사지봉으로 열심히 하고 있는데, 너무 열심히 해서 그런지 사진과 같이 멍도 많이 나고 있습니다.
일단 체형은 몸은 건장하지만 등부분이 다소 튀어나와있고 거북목은 아닙니다. 도수치료도 아는 곳에서 지속적으로 받고 있으나 튀어나온 등은 잘 들어가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특이사항은 다른 사람들보다 소화력이 많이 약하고 트림이 자주 나옵니다.
첨부된 사진을 보시면 인터넷에 올라오는 아주 심한 분들에 비하면 경미한 습진이지만 10년이상 지속이 되다보니 개인적으로는 너무나 힘든 질병입니다.
사진을 보아 오른쪽 검지 중지 약지의 중간부분에 있는 습진들을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너무 궁금하고, 부탁이 있다면 손 습진도 영상으로 자세히 다루어주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최초 습진에 거렸을때는 오른쪽 모든 손가락이 심하고 피가났었지만 최근에는 사진처럼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스테로이드 연고는 일절 쓰지 않고, 평소에는 핸드크림을 애용하구요. 조금 심해질 경우 자운고연고나 다이소에 시카크림을 바르면서 좋아질 때까지 관리하는 편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사실 이 정도의 습진이라면 어쩌면 간단하게 치료를 할 수가 있을거 같다고도 조심스럽게 말씀드려 봅니다. 부위가 넓지 않아서요. 음. 어떻게 해야할지....
일단 쪽지 보내드릴게요. 이 부위만 딱 그렇다면 어렵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다른 몸의 질환이 없다면요. 경추와 해당 부위로 가는 신경을 체크해보면 금방 원인을 알거 같긴 합니다.
이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car2093@hanmail.net입니다. 감사합니다.
혹시나 쪽지, 메일 설정에서 풀었습니다.
@onlyu 한포진 사진 찍어서 카페에 올려주세요. 제가 onlyu님 손가락 상태를 보고 두 분 증상을 같이 설명드려보도록 할게요.
@박건욱 오늘 영상 제작했네요. 내일 편집해서 올려 드릴게요. 추석 선물입니다 ^^ 비슷한 증ㅅ을 가진 다른 환자분들을 위헤 유튜브에 올릴테니 거기서 보세요.
@가을 바람 감사합니다. 저 뿐만 아니라 비슷한 증상 가진 많은 분들도 이 영상으로 인해 많리 호전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