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그날의 심정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이 정말 오늘이 아닌 둘째날이고 어제는 첫째날입니다. 오해하면 미오 할꼬얌.. ㅠ.) 오늘은 어제의 지식들을 이용하여서 전투 준비를 만빵으로 했습니다. 어제의 실수를 만외하기 위하여 난이도를 베뤼베뤼 이지로 선택한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그러나 많은 한국인들이 혐오하는 일본을 선택하였습니다. 시대는 1939년경으로 시작 했죠 훗훗 이번에는 일본의 장군들을 배치하고 보병사단을 무지막하게 뽑아서 중공군의 경계면에 주루륵 펼쳐놓은후 어제의 지식인 장군의 능력에 맞추어서 배치 하고 보통 5사단을 1여단으로 만든 (여단은 사단 모아놓은 한명의 지휘관에 의해 움직이는 일종의 병사들의 뭉치(?)를 여단이라고 제가 부른다는 ㅠ.ㅠ 그냥 부르기편하게요 ㅠ.ㅠ )저는 중국의 4사단을 공격하기위해 움직였습니다. 굉장히 가슴졸이며 천천히 천천히 강을 건너 (이때는 도하 패널티가 그렇게 높은지 모름..) 적군공격 중국의 보병 4사단과 일본의 보병5사단의 전투에 저는 도하와 폭우의 패널티에 야간의 패널티까지 받아 반죽음에 다시 한번죽이는것은 이상야리꾸리하게 HQ인가? 본부가 없다는 표시로 거의 -100을 받아 공격의 효율성(?) 은 1%에서 40% 와따리거리더군요.. 의 표시가 반짝이고 있었습니다. ㅠ.ㅠ 전당연시 카페와 많은 검색으로 정보를 습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1. HQ본부 패널티!!그것이란..
이 본부 패널티는 거의 15%의 마이나스 패널티를 받는 공포적인 패널티중 하나로써 독,영,프,일,미,소 외의 국가에게는 해결방법이 약간 어려운 패널티입니다. 이패널티는 즉 여단 (사단의 뭉침)이 본부가 없어서 (즉 병사들이 조금이나마 휴식할수있는 커다란 막사 같은것이 없어서<-저만의 해석..) 많이 피로하고 사기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있는 패널티가 받는다는것입니다.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장군의 계급표 1편참조) 원수계급이 지휘하는 여단이 근처에 있어야 전투하는 계급에게 패널티가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근처란 원수 계급의 지휘하에 있는 여단이 있는 도시(프로빈스)에 딱붙어있는 여러 도시들 즉 A라는 도시의 주위에 B,C,D라는 도시가 있다고 하면 A의 도시에 원수계급의 지휘하에 있는 여단이 자리잡고 있다면 A,B,C,D의 네도시에서는 우리의 여단에게 (아무계급이나 상관없어요..) HQ본부 패널티가 없다는것입니다. 하하핫..
여기서 잘생각을 해보신다면 원수계급의 지휘하 여단의 중요성을 아실것입니다. 스킬이 낮고 또한 능력이 없는 원수계급이라도 HQ의 본부패널티를 없엔다면 1사단이라도 구린 원수계급 지휘하에 넣는것이더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영,미,프,독,일,소는 원수계급이 조금 되지만 나머지 국가는 극히적기때문인지라..저위쪽외의 국가는 원수계급 잘사용하세요.. 저는 미련하게 대장계급이나 중장계급중 스킬3정도에 능력치 하나도 안붙으면 원수로 전직해서.. ㅠ.ㅠ 전직은 좀.. 알피지 같지만 ... HQ를 막고 있다는..
2. 전투나 외교또는 대기중 사용하면 좋은 카드!!
전 보통, 전투시, 대기시에는 오른쪽 하단의 미니맵의 왼쪽끝에 세로로 놓여있는 작은 노란 네모 상자를 많이 이용합니다. 이것들을 설명 하자면 처음것은 일반 맵으로 각각의 지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형은 아래쪽에 다시 자세히 설명 하지만 간단히 말해 산지,밀림,습지,숲,평지,언덕 이렇게 짜여져 있으며 각각 패널티를 받게 하는 공포적 타입으로 많이 당한것들입니다. ㅠ.ㅠ
두번째것은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날씨맵입니다. 폭설,눈,비,폭우등을 처음의 지형맵위에 나타내는것입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제가 전투 하고 나서 슬슬 사용하는것으로 정치의 범위에 따라 맵을 색상으로 나타내서 포통지형맵이 아닌 색상으로만 나타난 맵이 나와서 가장 작게 맵을 줄이고 자신의 영토를 감상할수있게 해주는 버튼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네번째는 보급도를 나타내는것입니다. 보급도 즉 보급에 관한 지도로써 보급이 지금 되고 있는 경우는 초록색 안되는경우와 타지배도시일때는 붉은색으로 나타내는것입니다.
-----------------------수정-------------------------------------
노란네모상자가 5개 였습니다. 수정합니다. 하나추가 하나는 경제입니다. 경제는 석유, 석탄, 고무, 철강들이 나는 것들을 맵에다가 알려주는 것입니다. 지도상 도시에 석유그림이 있다고 해서 그곳에 석유만이 나는것은 아닌것같습니다만 그래도 그도시에는 석유가 가장많이 나는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2번 정리
오른쪽 매뉴창 하단부의 미니맵의 왼쪽 노란버튼에 대한 필요성 (?)
1번 버튼 : 지형을 나타낸다. 산지,밀림,습지,숲,평지,언덕 (전쟁준비시 필수)
2번 버튼 : 날씨를 1번의 지형맵에 나타낸다. 폭설,눈,비,폭우 (전쟁시 필수)
3번 버튼 : 정치범위에 대해 나타낸다. (전쟁후 틈틈히 감상)
4번 버튼 : 경제 석유,석탄,고무,철강들의 생산지 파악 (도시 공격전에 살피면 좋다는.. )
5번 버튼 : 보급이 되는지 되지 않는지에관해 나타낸다.(섬이나 바다건너 적을칠때 필수, 대기중가장 필수!!)
------------수정 4번버튼이 경제-----------------------------------------------
2-1 날씨
전항상 날씨를 키고 전투나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비,눈이 전투와 방어중에 얼마나 많은것을 차지하는지 모르실것입니다. 솔직히 장군의 능력이나 기술개발로 어느정도는 패널을 줄이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차지하는 공포의 대상입니다. 전 절대 비올때 적을 잘공격하지 않는다는..음... 하여튼 날씨는 전투에서 꽤많은 패널을 받고 있습니다.
폭설.. 이것은 15%정도의 패널을 받고 눈 10%정도의 패널을 받으며 폭우 15% 비10%의 패널을 받고 여기서 눈과 폭설이 오다보면 얼림 상태와 아니면 취위로인한 패널을 받을수 있습니다. 잘생각하세요 2차세계대전의 겨울전쟁의 달인 핀란드가 아니면 겨울에 전투 삼가 하세요... 비올때 폭격기 뛰어도 패널 받아요 전투시에 뜨지는 않지만요..
2-2 지형
지형도 날씨와 마찬가지로 많은 공포의 패널을 받으며 각 기갑,자동화 등의 무대포사단들은 더많은 패널을 받습니다.
산악 -15%~30% 15는 보병사단 30은 기갑,자동화 사단 이고 이동속도 또한 느려진다는..
숲 -10%의 패널을 받으며 이동속도 느려짐
습지 -10% 패널과 이동속도 감소
언덕 -5%~-10%의 패널과 이동속도 감소
이동감소 순 (예상) 산악-습지-숲-언덕 (기갑 산악으로 가면 반죽고 습지는 이동속도 굉장히 느리는.. ㅠ.ㅠ 폴란드칠때 정말 눈물 났습니다.
산악-진회색 숲-연두 언덕-진황토 습지-진녹색 평지-황토색
산악병은 산악패널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수부대로 빠른 이동을 하려고 산에다가 떨구니까 공수부대 반전멸.. 왜냐면 산악지대에 떨어지는순간 ORG 제로.. ORG는 다음에 언급할께요 전투에서 중요하긴 하지만.. 너무 용량이 많아서.. 지금 쓰는것들이요
3. 패널티와 +%의 중요도 ㅠ.ㅠ
이건 전투중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음.. 그러니까 독일로 하고 있었을때입니다. 비가오고 있는 가운데 저희 군은 비를 주륵주륵 맞으며 강옆에 적을 끼고 약3사단으로 방어를 하고 있었습니다. 기갑부대로 말이죠 이곳의 지휘자는 디펜스+10%에 팬져 +10%가지고 있는 스킬4짜리 대 장군이었습니다. 이런 병으로 적군이 스멀스멀 기어오고 있었습니다. 무려 12보병사단.. 전 이쪽으로 오고 있다는 생각을 못한체 가만히 있었는데 전투 장면을 클릭하니까 적은 비에다가 도하 로인해등등의 패널도 얻었다는.. 30%의 공격효율을 갖는 한편 저의 여단은 스킬과 능력에 대한 +40%인해 거의 120%를 얻어 그냥 적을 패배 시켰다는.. 즉 패널 두배 차이면 사단 3배차이정도는 이길수 있습니다. 음.. 열띠미 화이팅~~~ !!
많은 것들을 틀렸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틀린거 있으면 고쳐주세요 ㅠ.ㅠ 전 잘 모르는 중이라...
그리고 진정한 후손의 자세는 조상의 어떠한 악행이든 자신이 그 조상이 저지른 잘못은 자신의 잘못인양 반성하고 되새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역시 GO_KOREA님의 그러한 생각과 동일한 시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수 있겠군요. 독일인과 일본인 사이에 어떤 인종적차이가 있는지는 몰라도 같은 사건에 대한 차이점은명백하죠
역시나 아직도 인기가 사그러 들지 않는것은.. 한일문제인것 같네요.. 이틀만에 뎃글이.. ㅠ.ㅠ .. 저는 생각합니다. 의견은 이유과 근거가 있어야 의견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마음은 각각 틀리고 그사람이 추구하는 것이 틀리므로 의견이 틀리다는 생각을 가졌으면 합니다.....
아무 이유와 근거없는 반발은 정말.. 화만 일으키지 않을까요?.. 음.. 그리고 저의 심리가 좀 이상해서 일본에 대한 강한 반발과 강한 칭찬이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강한 칭찬의 의견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예라고 할때 아니오라고하는. 전 청개구린가 봅니다..ㅠ.ㅠ
아무래도 커뮤니티 자체가 "역사" 관련 게임의 장이다 보니 ^_^ 역사에 관심 있으신분들도 많고. 나름대로 자신의 생각도 각자 많으시고 ^_^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서로 충돌(?) 을 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알게되는 아주 좋은 현상이라 생각합니다. ^_^ 다른 곳은 일방적인 욕설로 서로 헐뜯는거랑 틀려서 GOOD이죠 ^^
그리고 진정한 후손의 자세는 조상의 어떠한 악행이든 자신이 그 조상이 저지른 잘못은 자신의 잘못인양 반성하고 되새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역시 GO_KOREA님의 그러한 생각과 동일한 시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수 있겠군요. 독일인과 일본인 사이에 어떤 인종적차이가 있는지는 몰라도 같은 사건에 대한 차이점은명백하죠
지식의 차이죠 머. 선동하는 지식인의 차이 @.@;; 옆동네쪽 지식인들은 역시..극우주의자들이었으니..머 무지한 국민들은 머..그대로 살을뿐이죠 @.@;
역시나 아직도 인기가 사그러 들지 않는것은.. 한일문제인것 같네요.. 이틀만에 뎃글이.. ㅠ.ㅠ .. 저는 생각합니다. 의견은 이유과 근거가 있어야 의견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마음은 각각 틀리고 그사람이 추구하는 것이 틀리므로 의견이 틀리다는 생각을 가졌으면 합니다.....
아무 이유와 근거없는 반발은 정말.. 화만 일으키지 않을까요?.. 음.. 그리고 저의 심리가 좀 이상해서 일본에 대한 강한 반발과 강한 칭찬이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강한 칭찬의 의견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예라고 할때 아니오라고하는. 전 청개구린가 봅니다..ㅠ.ㅠ
그리고 정말 좋아요~!! 이런 이야기를 하면 보통 연예인 팬페이지에 올리면 무슨소리세요? 뭔소린지? 라는 글만 빼곡히 올라왔는데.. 이번에는.. 이런 토론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일본을 AV와 애니메이션의 대국으로서 좋아합니다 '∀')/
절단자님 마지막 댓글 이해됩니다. 여기말고 딴데 가서 게시판에 이런식으로 논쟁 둘이 하고 있으면 다른사람들은 보통 이런 반응을 보이죠 "야 딴데가서 놀아!!" 여기는 같이 토론을 하는 분위기가 되어서 아주아주 좋습니다.
아무래도 커뮤니티 자체가 "역사" 관련 게임의 장이다 보니 ^_^ 역사에 관심 있으신분들도 많고. 나름대로 자신의 생각도 각자 많으시고 ^_^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서로 충돌(?) 을 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알게되는 아주 좋은 현상이라 생각합니다. ^_^ 다른 곳은 일방적인 욕설로 서로 헐뜯는거랑 틀려서 GOOD이죠 ^^
에효..원래 토탈워카페도 이런 분위기였는데.. 이젠 카페가 커지면서 어린유저층을 너무 많이 흡수해서-어리지 않더라도 어린사고방식의 소유자를 포함-더이상 정붙이기가 싫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