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클럽 회장님께
클럽운영에 노심초사하며 클럽과 배드민턴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고,
우리 시협회 업무에도 많은 관심과 적극 협조 및 참여를 해 주시는데 대하여 항상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광주광역시에서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및 개최지 홍보를 위하여 2억원의 보조금을 지원하여 1억2천 여만원의 상금이 걸린 “2017 광주 빅터코리아마스터즈배드민턴선수권대회”를 광주로 유치하였습니다. 11월28일~12월3일까지 염주종합체육관에서 세계랭킹 단식 2위 손완호 선수와 화순이 낳은 배드민턴 스타 이용대 선수를 비롯한 20개국 4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한 가운데 염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립니다.
광주와 인근 전남·북 엘리트선수 및 동호인들로서는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의 경기를 가까운 체육관에서 직접 볼 수 있는 행운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중국 및 동남아 일부 국가에서는 배드민턴경기가 어느 종목보다 인기가 더 높아 수많은 관중들이 참여한 가운데 뜨거운 응원의 열기 속에서 경기를 하는 것을 여러 매체의 화면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현실은 세계 랭킹 수위에 있는 선수들이 많이 배출되어 현역으로 뛰고 있고, 배드민턴 동호인도 어느 나라 못지않게 많지만 경기장은 한산하기만 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그들의 경기를 직접 볼 기회가 많지 않아서 박진감 넘치는 경기의 참 맛을 느끼지 못하였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대회 포스터를 전달하오니 각 클럽 밴드 카페 등에 게시하여 많은 동호인들이 이러한 사실을 알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각 일정에 따라 예선전부터 8강전이 열리는 11월 28일~12월1일까지는 무료관람입니다. 많은 동호인들이 관람도 하시고 외국 선수들의 응원에도 참여하여 주시도록 홍보 바랍니다. 12월 2일~3일 각 국 선수들이 열전 끝에 올라온 준결승전과 결승전 경기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볼 수 있는 이번 대회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국내 리그 축구나 야구경기와 비교하여도 결코 뒤 떨어지지 않는 경기를 펼치는 준결승전과 결승전 경기는 5천원의 관람권을 발매합니다. 축구나 야구경기의 관람료에 비하면 소액이라 할 수 있으나, 그래도 적지 않은 금액임을 압니다. 유료 입장권을 구입한 분들을 대상으로 빅터 라켓 100여 자루를 협찬 받아 경기 전·후로 행운권 추첨도 할 예정입니다. 각 클럽회장님께 또 하나의 부담을 드린다는 점에서 죄송스럽습니다만 배드민턴 발전을 위하여 양해하여 주시고 많은 협조 바랍니다.
2017년 11월 8일
광주광역시배드민턴협회장 홍 성길 올림
첫댓글 준결승 및 결승 입장권은 당일 현장에서 매입가능한가요?
현장에서도 가능합니다
동호인들의 좋은 기회를 만들고저 광주 유치를 위해 힘써주신
회장님이하 관계자분께 감사드리며
멋진대회가 성황리에 치루어지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