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이마트노동조합 활동보고 드립니다,
4월 이마트노동조합은 차별, 차등, 배제를 공고히 하는 영업우수 시상금제 개선을 요구하는 투쟁과 월계TR 직장 내 괴롭힘 문제 해결과 가해자 분리를 위한 투쟁을 지속하였습니다.
또 4월에는 군포TR 신규지회 설립과 지회장이 공석이었던 광산지회를 다시 재건하는 등 조직사업도 꾸준히 진행하였습니다.
계속적인 신규조직 건설!! 회사의 제도에 현장의 힘으로 투쟁하는 유일한 조직!! 이마트노동조합은 언제나 더 나은 근로조건을 만들기 위하여 투쟁하고 있습니다.
1. 지회설립 활동
4월1일 마트노조 이마트지부 70호 군포TR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군포TR 조합원들이 이마트노동조합 조합원임을 당당히 공개하고 지회를 결심해 주셨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꿀수 없습니다. 일 한 만큼! 대접받을 수 있는 방법!
현장을 바꾸는 유일한 방법! 지회로 힘을 뭉치고 행동하는것뿐입니다
2. 공문활동
이마트노동조합은 4월 코로나 확진 발생 시 영업중단과 전수검사를 요청하는 공문과 영업우수 시상금제도에서 차별받고, 배제받는 사원들에 대한 제도 개선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하였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영업중단 및 전체사원 선제검사 요구의 건>
<지원팀 시상금 차별 중단 및 즉각 개선 요구의 건>
<트레이더스, 전문점 영업우수 시상제 즉각 적용 및 지급 요구의 건>
3. 차별, 차등, 배제를 공고히 하는 영업우수 시상금제 개선 투쟁
코로나가 지속되는 상황에도 이마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전문점등 전 구성원이 함께 노력하여 2021년 영업이익 개선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럼에도 회사는 악의적인 시상금제 방식을 도입하여 업태별, 점포별, 부서별, 직군별 차별과 차등, 배제를 더욱 공고히하고 정당화 하고 있습니다.
영업우수 시상금제!! 단지 그점포 그 부서에 있었기에 누구는 많이 받고 누구는 적게 받음을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이마트노동조합은 이런 불확실한 성과의 분배가 아닌 고정적이고 안정적이며 정의로운 성과의 분배를 요구합니다.
<자세히 보기>
https://cafe.daum.net/emartlaborunion/BBiG/949
4. 월계TR 직장 내 괴롭힘 해결 투쟁
월계트레이더스지회 직장내 괴롭힘 문제 해결을 위한 투쟁은 지난 3월6일부터 시작해 어느덧 60일이 넘게 되었습니다. 3월6일 피켓팅으로 시작되었던 투쟁은 3월29일 부터 월계트레이더스 전체에 현수막을 두르고 집회의 형식까지 수위를 높였습니다.
또한 직장 내 괴롭힘이 아닌 사원들간 마찰이라는 본사의 황당한 조사결과를 듣고 4월8일 부터는 천막을 치고 투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동조합은 4월 한달동안 점포 앞 집회와 대고객 선전등을 진행하며 싸우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s://cafe.daum.net/emartlaborunion/BBiG/946
5. 지회 현장 활동
▲ 검단지회
▲ 경기본부 노브랜드 양주권역 방문
▲ 광산지회
▲ 대구경북본부 경산점 방문
▲ 대전세종충청본부 세종점 방문
▲ 동탄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