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정대상과 선정이유
선정대상: 일론머스크
선정이유: 그는 계속해서 일해가면서 자신이 하던 관련 사업을 통해서 많은 돈을 벌어냈고 그는 결국 자신이 원하는 SpaceX를 운영하면서 화성 관련 산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그렇게 자신이 평생을 염원해왔던 사업인 우주분야 사업을 결국엔 사비로 운영해나갈때 까지의 그 과정을 보고 그리고 이후 계속 나아가는 점을 보고 그를 선정 대상으로 삼았다.
2. 성공사례 (어떻게 성공했는지)
처음에는 Zip2라는 미디어 매체에 지역정보를 제공해주는 기업을 설립하여서 많은 돈을 벌었고, 이후에는 돈의 중심이 인터넷 사업이라고 생각하여 PayPal을 설립, Zip2 때의 8배에 달하는 돈을 벌어들였다. 그는 충분한 돈이모이고 나서부터는 자신이 원해왔던 화성에 인류가 정착할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발하는 등 우주산업 분야를 연구하는 민간기업으로서 선두에 나서고 있다. 재활용이 불가능할거라 생각했던 로켓도 재활용하며 스타링크와 같은 연계산업을 통해 SpaceX자체는 적자이지만 수익을 조금씩 창출해가면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진행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테슬라도 운영해가면서 그는 자신이 벌어들이는 돈을 SpaceX에 투자하면서 자신의 꿈을 현실화해가고 있다.
3. 자신의 의견 (느낌, 각오 등)
그는 하루에 약 10시간에서 14시간을 일에 몰두하면서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일을 성공시키기 위해서 무엇이든 하면서 달려왔다. 그에게는 자신의 꿈을 위해서 어디든 갈 수 있었고 자신의 건강과 상관없이 달렸다. 그런 그 점이 크게 내게 박혔다. 나는 꿈이라는 것을 생각해 본적이 없고 그저 남들이 하는 것처럼 그저 뒤처지지 않아보려고 애써왔다. 꿈이 없더라도 나는 이것보다 더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노력하는 척, 최선을 다하는 척하면서 살아왔다. 일론머스크가 이루어낸 것과 무관하게 그의 노력의 1/10만큼도 노력하지 않았던 것 같다. 내가 해왔던 것만 계속해서 하려했고 다른 일은 내일이 아니라며 시도조차 해보지 않았다. 그는 자신과 무관한 분야라도 돈이되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다면 어느 것이던 공부하고 돈을 축적했다.
꼭 돈이 아니더라도 내가 원하고자하는 것을 알려하고 알게 된다면 그 것을 향해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해야하겠다고 와닿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