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에서 나오는 독성 배출 문제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전문가에게 촉구
날짜:
2023년 2월 22일
원천: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요약:
전문가들은 독성 타이어 입자가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잠재적으로 유해한 영향을 제한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체 이야기
임페리얼 전문가들은 독성 타이어 입자가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잠재적으로 유해한 영향을 제한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의 공해 제로 전환(Transition to Zero Pollution) 이니셔티브의 연구원들은 전기 자동차가 연료 배출 문제를 제거하더라도 타이어 마모로 인해 입자상 물질 문제가 계속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600만 톤의 타이어 마모 입자가 방출되며, 런던에서만 260만 대의 차량이 연간 약 9,000톤의 타이어 마모 입자를 배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이어 마모가 환경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연료 배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 및 혁신에 비해 무시되었습니다. 임페리얼 연구원들은 신기술이 타이어 마모의 생성과 영향에 미치는 영향이 우선 순위가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새로운 브리핑 문서에서 엔지니어, 생태학자, 의료진, 대기질 분석가를 포함한 여러 분야의 임페리얼 전문가 그룹은 연료 배출을 줄이고 상호 작용을 이해하기 위해 타이어 마모 연구에 많은 투자를 요구했습니다.
임페리얼 기계 공학과의 수석 저자인 Zhengchu Tan 박사는 "타이어 마모 입자는 환경, 우리가 호흡하는 공기, 도로에서 흘러나오는 물을 오염시키고 수로와 농업에 복합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결국 우리의 모든 차량이 화석 연료 대신 전기로 동력을 공급받더라도 타이어 마모로 인해 자동차로 인한 유해한 오염은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는 정책입안자와 과학자들이 타이어 마모 오염에 대한 야심찬 연구에 착수하여 생물다양성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완전히 이해하고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이러한 입자의 생성을 줄이기 위한 연구에 착수할 것을 촉구합니다."
Zero Pollution으로의 전환은 지속 가능한 무공해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연구, 산업 및 정부 간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Imperial College London 이니셔티브입니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의 부학장(연구 및 기업)이자 브리핑 보고서의 공동 저자인 Mary Ryan 교수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관점이 아니라 시스템 수준의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그래서 우리는 단지 탄소를 넘어 인간이 만든 모든 형태의 오염을 고려해야 합니다.
"전기 자동차는 운송 수단을 탈탄소화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지만 큰 그림도 살펴봐야 합니다. 전기 자동차가 무거워지는 경향이 있어 타이어 마모가 증가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Imperial College London이 지속 가능성 문제에 대한 총체적이고 결합된 접근 방식입니다.
"우리는 의미 있는 솔루션을 찾고 지속 가능한 무공해 미래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연구와 영향력을 최대한 활용할 것입니다."
브리핑 문서에서 연구원들은 타이어 마모가 어떻게 이러한 입자로 이어지는지, 입자가 어디로 가는지, 사람과 지구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 그리고 우리가 지금 조치를 취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논의합니다.
타이어 마모 입자
타이어가 파손되면 눈에 보이는 타이어 고무 조각에서 나노 입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입자를 방출합니다. 큰 입자는 비에 의해 도로에서 강으로 운반되어 독성 화학 물질을 환경으로 침출할 수 있는 반면, 작은 입자는 공기 중으로 이동하여 흡입됩니다. 이러한 입자는 폐 깊숙이 도달할 만큼 작습니다.
이러한 입자에는 다방향족 탄화수소, 벤조티아졸, 이소프렌, 아연 및 납과 같은 중금속을 비롯한 다양한 독성 화학 물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환경적 영향
타이어 마모로 인한 미립자 물질은 강과 바다에 있는 '미세 플라스틱'의 중요한 공급원이며, 도시에서의 타이어 마모는 다른 미세 플라스틱보다 환경에 최대 4배 더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필터와 같은 기존 기술 개입 및 환경 정책은 우리의 생태 발자국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타이어 마모 오염의 영향을 예측하는 지식, 이해 및 능력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공동 저자인 임페리얼 생명과학부의 Will Pearse 박사는 "타이어 폐기물은 자연적으로 분해되지 않고 대신 환경에 축적되며 다른 오염 물질 및 생물학적 유기체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해의 격차는 추가 연구를 필요로 합니다. 모든 유형의 차량 오염을 제한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솔루션 개발이 중요합니다."
건강에 미치는 영향
타이어 마모 입자가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우려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건강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더 많은 연구가 시급히 필요합니다.
타이어 마모 입자 및 기타 미립자 물질이 심장, 폐, 발달, 생식 및 암 결과를 포함하여 다양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증거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임페리얼 국립 심장 및 폐 연구소의 공동 저자인 Terry Tetley 교수는 "우리는 타이어 마모가 인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점점 더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입자 중 일부는 너무 작아서 공기 중에 운반될 수 있기 때문에 포장 도로를 걷는 것만으로도 이러한 유형의 오염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입자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속 기어
연구원들은 타이어 오염을 줄이는 것이 CO2 및 기타 배기가스 배출 감소와 함께 운송을 보다 깨끗하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중요한 부분으로 보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기후 위기에 대처할 때 우리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더 나은 시스템과 기술을 설계해야 합니다. 연구 자금, 정부 정책 및 규제 프레임워크는 이를 반영해야 합니다.
보고서 작성자는 정책 입안자와 과학자들이 마모 입자 생성의 기초부터 이러한 입자가 사람과 지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것까지 타이어 마모 오염과 관련된 복잡한 문제를 조사할 것을 요청합니다. 잠재적인 혁신 솔루션에는 입자 포집 기술, 새로운 첨단 소재 및 다양한 운송 선택을 장려하는 파괴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포함됩니다. 이는 명확한 정책 및 규정과 도시 교통 시스템에 대한 광범위한 논의와 결합되어야 합니다.
연구 노력에는 다음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환경 타이어 마모 수준과 그 독성을 측정하는 표준화된 방법을 확립합니다.
타이어 재료의 유해 성분 사용에 대한 제한을 강화하여 육지와 수중 생물 및 인간에 대한 피해를 줄입니다.
다양한 크기의 입자가 환경과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장단기 영향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새로운 실험을 시작합니다.
기본 마모 메커니즘을 더 잘 이해하고 차량 중량 감소, 고급 주행 기술 사용, 타이어 재료가 내마모성 규정을 통과하도록 하는 것과 같은 마모 완화 전략을 제안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추가 정보:https://www.imperial.ac.uk/zero-pollution/news-and-events/features-and-publications/briefing-paper-tyre-wear-particles-are-toxic-for-us-and-the-environment/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