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검사로 희귀난소암 환자 맞춤형 치료 가능
날짜:
2022년 10월 12일
원천:
뉴 사우스 웨일즈 대학교
요약:
점액성 난소암에서 세포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관찰하면 새로운 치료 옵션이 생길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점액성 난소암에 대한 글로벌 연구는 종양 전문의가 이 질환을 조기에 진단받은 여성에게 최상의 치료법을 추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암 세포가 난소 조직을 침범하는 방식인 두 가지 다른 '침습 패턴'을 현미경으로 관찰함으로써 종양 전문의는 어떤 환자가 더 좋거나 더 나쁜 예후를 가질 수 있는지 더 잘 예측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치료를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미국 암 연구 협회(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 저널인 ' 임상 암 연구( Clinical Cancer Research )' 최신호에 발표됐다.
"점액성 난소암은 드문 유형의 난소암입니다. 실제로 위장관암과 공통점이 더 많으며 일단 난소를 넘어 퍼진 후에는 진단 및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라고 주저자인 Nicki Meagher가 말했습니다. UNSW 임상 의과 대학 분자 종양학 그룹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암 세포가 형성하는 두 가지 유형의 침습 패턴 중 어느 것을 관찰하는 것이 전문가가 치료 전략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초기 단계의 질병(난소 너머로 퍼지지 않은 종양이 있음을 의미함)을 가진 여성이 우리가 가진 것과 같은 경우 진단 후 처음 2년 동안 생존 가능성이 훨씬 더 낮다는 것을 처음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침입의 침투 패턴을 호출합니다.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이것을 안다는 것은 난소를 제거하는 수술 후에 추가 화학요법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자를 식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두 가지 침습 패턴은 현미경으로 볼 때 암세포가 스스로를 구성하는 방식으로 정의됩니다. 열악한 건강 결과와 관련된 침윤의 침투 패턴은 암세포가 난소 조직을 통해 고르지 않고 우연한 방식으로 퍼지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른 패턴은 확장성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기서 세포는 보다 질서 있는 방식으로 조직을 통해 확장되며 더 나은 예후와 관련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른 연구에서는 침윤 패턴이 더 나쁜 환자 결과와 관련이 있다고 제안했지만 통계적 유의성에 도달할 만큼 초기 암 환자의 수가 충분히 많은 연구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호주, 영국, 캐나다, 아시아, 유럽 및 미국의 100명 이상의 연구원이 참여한 현재 연구에서는 604명의 환자 조직을 조사하여 이 가설을 훨씬 더 많은 수로 테스트할 수 있었습니다. 연구진은 침입 패턴 외에 THBS2, TAGLN 등 19개 유전자의 발현도 조사했다.
글로벌 연구를 총괄하고 난소 종양 조직 분석 컨소시엄을 이끌고 있는 Susan Ramus 교수는 초기 단계의 점액성 난소암 여성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생존율과 관련된 침윤 패턴에 대한 데이터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달랐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세계의 일부 지역에서는 침윤성 패턴이 중요한 특징으로 인식되어 여성이 받는 치료를 결정했습니다."라고 Ramus 교수는 말합니다.
"반면, 다른 곳에서는 모든 환자에게 동일한 치료 경로를 권장합니다. 우리는 이 대규모 연구 후에 치료 지침이 정렬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초기 단계."
연구자들은 또한 종양에서 THBS2와 TAGLN의 두 유전자가 더 많이 발현되는 여성의 전체 생존율이 더 낮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잠재적으로 생물학의 일부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Meagher는 말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이러한 유전자의 발현에 대한 지식이 표적 약물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구원들은 표적 치료 전략의 기초로서 이러한 게놈 마커를 추가로 조사하기 위해 검증 연구를 수행할 계획인 광범위한 전문가 네트워크의 일부입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