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일(唯一: 오직 하나뿐)한 안전책(安全策: 안전한 책략) [3]
이 타락한 시대에 있어서 청년들을 위한 유일한 안전책은, 곧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다. 그들은 하늘의 도움을 받지 않고는 인간의 욕정과 욕망을 지배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가 바로 필요로 하는 도움이 그리스도 안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분께 그러한 도움을 받기 위하여 나오는 사람이 얼마나 드문가. 예수께서는 세상에 계실 때에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 도다.”(요 5:40)고 하셨다.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승리할 수 있다. 그대는 사도와 같이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롬 8:37)고 말할 수 있다. 또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고전 9:27)한다고 말할 수 있다.—2T, 409. (CG 467.1)
우리는 이와 같은 실례에서 깨어 기도하는 것이야말로 젊은이나 늙은이를 위한 가장 유일한 안전책이라는 사실을 배워야 한다. 높은 지위에 있거나 큰 특권을 누린다고 해서 안전한 것이 아니다. 여러 해 동안 진정한 그리스도인 경험을 누린 사람일지라도 사단의 공격에서 제외된 것이 아니다.
지혜롭고 유능한 솔로몬까지도 속에서 일어나는 죄 된 생각과 외부에서 오는 유혹과의 싸움에 지고 말았다. 솔로몬의 실패는 우리들에게 사람의 지적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고, 그가 과거에 아무리 충실히 하나님을 섬겼다고 할지라도 결코 자신의 지혜와 성실을 안심하고, 의지할 수 없다는 사실을 가르치고 있다. (PK 82.3)
그들이 믿음을 버리고 그 기별에 주어졌던 성령의 능력을 부인한다면 그들은 뒤로 물러가 멸망을 당할 것이었다.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히 10:35),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히 10:36), “잠시 잠깐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히 10:37)라고 한 바울의 말로 그들은 용기를 얻고 확고부동하게 섰다.
그들에게 유일한 안전책은 하나님께로부터 이미 받은 빛을 간직하고, 하나님의 약속을 굳게 붙잡아 계속 해서 성경을 연구함으로 더욱 많은 빛을 받기 위하여 오래 참고 깨어 있는 것이었다.(CIHS 127.2)
우리 구주께서는 우리에게 속한 모든 것을 요구하신다. 곧 그분은 우리의 가장 귀하고 가장 성결한 생각과 가장 순결하고 가장 열렬한 애정을 요구하신다.
우리가 진정으로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된다면 우리는 항상 그분을 찬양하는 마음을 품게 되고, 우리의 입술로 그분을 찬양할 것이다.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은 우리의 모든 것을 그분께 바치고, 은혜와 진리를 아는 지식 가운데서 끊임없이 자라나는 것이다. (SL 95.1)
만일 하나님의 율법을 순종한다고 하는 모든 사람들이 죄악에서 벗어난다면, 나의 영혼이 위안이 되련마는, 그들이 그렇지를 못하다. 심지어 하나님의 모든 계명을 지킨다고 하는 어떤 사람들조차도 간음죄의 허물이 있다. 내가 무슨 말로 그들의 마비된 감각을 일깨울 수 있을까?
엄격하게 준수되는 도덕적인 원칙만이 영혼의 유일한 안전책이 된다. 일찍이 식사가 가장 단순하게 되어야 할 때가 있었다면, 그때는 바로 지금이다. 고기는 우리 자녀들 앞에 차려놓을 것이 못 된다. 고기의 영향은 저열한 정욕을 흥분시키고 강화시키며, 도덕적인 기능을 마비시키는 경향이 있다.
유지(乳脂:반고체의 기름) 없이, 할 수 있는 대로 천연적인 상태로 준비된 곡식과 과실들이 하늘에 가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모든 사람들의 음식이 되어야 할 것이다. 흥분시키는 음식물이 적으면 적을수록 정욕은 더욱 더 쉽게 지배될 수 있다. 육체적· 지적· 도덕적인 건강에 관계없이 식욕의 만족을 염두에 두어서는 안 된다. (CD 63.3)
나는 다시금 식사 문제를 언급하고자 한다. 우리가 과거에 육식하는 데 과감하였던 것처럼, 지금은 그렇게 할 수 없다. 육식은 언제나 인간 가족에게 저주가 되어 왔다. 그러나 지금 사람의 불법과 범죄로 인한 저주를 하나님께서는 특별히 들짐승 무리 위에 선언하셨다.
동물들에게 있는 질병은 점점 보편화되고 있으므로, 이제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은 고기를 완전히 끊어버리는 데 있다. 가장 악화시키는 질병들이 유행한다. 그러므로 빛을 알고 있는 의사는 환자들에게 고기를 먹으라고 충고하지 말 것이다.
남녀들의 풍기가 문란해지며 그들의 피가 더러워지고 신체에 질병을 갖게 되는 것은 이 나라에서 너무나 고기를 많이 먹기 때문이다. 육식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죽으나, 그들은 그 원인을 이해하지 못한다. 만일 진실이 알려진다면, 그것은 죽은 동물의 고기 때문이었다는 것이 입증될 것이다.
죽은 고기를 먹고 산다는 생각은 혐오감을 일으킨다. 그러나 이 외에도 다른 어떤 것이 있다. 고기를 먹음으로 우리는 병들어 죽은 고기와 같이 되며, 이것이 인간의 신체조직에 부패의 씨를 뿌린다. (CD 412.1)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고, 그들의 최초의 확신을 가지고 ‘나는 구원을 얻었다’고 말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을 의지할 위험이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신의 연약함을 볼 줄 모르며, 항상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그들은 사단의 음모에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므로, 시험이 올 때에 ‘베드로’처럼 매우 깊은 죄의 구덩이에 빠져 버린다.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권면이 있다.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고전 10:12).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은 언제든지 자신을 의지하지 말고, 그리스도를 의지하는 것이다. (COL 155.2)
“기도하면서 현명하게 이 일을 추진하도록 여호와께서 우리를 도우시기를 기원하는 바이다. 나는 그분께서 우리가 출판소 위치를 어느 곳에 선정해야 하는지를 조속한 시일 내에 알리기를 원하신다고 확신한다.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은, 구름기둥이 자리를 옮길 때, 바로 옮길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그분께서 우리를 지도하시도록 기도하자. 그분께서는 우리를 베틀클릭에서 떠나도록 하시겠다고 그분의 섭리로 보이셨다.” (LS 390.5)
의사가 하나님의 성령의 이끄심과 인도와 지배를 받는 하나님의 도구로서 특별한 사업을 행하도록 세움을 받은 것을 보았다. 그는 하나님의 요구들에 책임을 져야 했으며, 자기 자신을 스스로의 것으로 느낀다거나 자기에게 가장 큰 이득이 돌아오는 것처럼 부일 때 자기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느껴서는 결코 안 되었다.
비록 올바른 인물이 되고 올바른 행동을 하는 것이 그의 목적이라고 할지라도, 그리스도의 학교에서 끊임없이 배우는 자가 되지 않는 한, 그가 실수를 범할 것은 아주 확실하다. 그의 유일한 안전책은 하나님과 겸손하게 동행하는 데 있다. (MM 35.3)
죄의 타락에 대한 유일한 안전책은 우리 자신이 항상 성령의 변화시키는 감화를 받도록 하는 것이며, 이와 동시에 진리와 의를 위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하늘이 주신 모든 의무를 수행하는 데 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위탁하시지 않은 일을 해서는 안 된다.
의사들과 의기 있고 성공적으로 싸우며, 자기 자신의 지혜를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의 지혜를 의지하며, 하나님의 말씀으로 만든 하늘의 전신갑주를 입고 과거에 악에게 진 적이 없으며, 결코 정복당하실 수도 없는 위대하신 지도자를 모시고 있다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 (MM 73.2)
의사는 큰일들을 행하기를 원한다. 그는 복음기별과 안식일 개혁과 관련해서 기관이 힘이 되도록 만드는 일에 모든 힘을 쏟는 대신에 요양원 바깥에 그의 힘을 허비하는 위험에 빠져 있다.
의사는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이해할 수 있는 곳에 그 자신을 두어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의사로서 그의 유일한 안전책이다. 그는 복음의 예비한 신을 신어야 한다. (MM 160.1)
수많은 사고가 음주의 결과로 발생한다.... 이 무서운 취하는 약을 어느 정도 마셔야 인간의 생명이 안전할까? 술을 엄금할 때에만 안전할 수 있다. 술로 정신을 혼란케 해서는 안 된다. 어떤 취하게 하는 것도 입술을 통해 들어가지 못하게 하라. 그렇게 하면 재난이 일어나도 중요한 직위에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최선을 다할 수 있으며, 그 결과에 구애됨이 없이 만족스럽게 증언에 임할 수 있다.(Te 36.1)
부자연한 자극물을 요구하는 식욕을 유전적으로 받은 사람들은 포도주나, 맥주나, 사이다 같은 것을 눈에 보이는 곳에나 저희 손에 닿는 곳에 결코 두지 말 것이다. 이것이 항상 그들에게 유혹이 되기 때문이다. (Te 94.2)
유일한 안전책은 차, 커피, 포도주, 담배, 마약과 알코올성 음료를 만지지도 말고, 맛보지도 말고, 취급하지도 않는 것이다. 현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사단의 시험을 이기고, 그릇된 식욕의 방종을 극복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은혜로써 힘을 얻고, 의지력을 강화시켜야 할 필요성이 수세대 전의 사람들보다 갑절이나 더 크다. 그러나 현시대의 사람들은 이전 세대의 사람들보다 자제력이 더 부족하다.—원고 38, 1905. (Te 163.3)
술고래의 자녀들도 서명하라는 호소 — 한 방울의 술이라도 그대의 입술을 통과시켜서는 안 된다. 음주는 곧 광란이요, 저주이기 때문이다. 그대는 완전히 금주하겠다고 서약하라.
이것만이 유일한 안전책이다.... 어떤 한 아들이라도 그의 말과 행위 때문에 가족 중에 한 사람이 사단의 일꾼이 되어 그의 아버지의 생애를 망치고, 요사(夭死: 요절)하게 만든 그 악마적인 식욕을 자극하여 거기에 방종하지 못하게 하라.—원고 35, 1893. (Te 198.4)
유일한 안전책은 차, 커피, 과실주, 담배, 아편, 그리고 알코올음료를 만지지도, 맛보지도, 취급하지도 않는 것이다. 이 세대의 사람들이 사단의 유혹을 대항하고 왜곡된 식욕의 지극히 작은 방종을 저항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은혜로 강화된 의지의 힘에 도움을 요청해야 할 필요는 수 세대 전보다 두 배나 더 크다.
세상의 구주께서는 인간의 약점을 도와주기 위하여 곧 예수께서 가져다주신 능력으로 식욕과 정욕을 정복하기에 강한 자가 되고 모든 신에서 승리자가 되게 하기 위하여 하늘로부터 내려오셨다. —교회증언 3권, 485~488. (LHU 272.6)
최고의 지위에 있는 사람들도 잘 못 인도할 수 있다. 특별히 자신이 위험이 없다고 느끼면 더욱 그러하다. 가장 현명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잘못할 수가 있고, 가장 강한 사람들일지라도 나약하게 될 수 있다.... 양심의 파수꾼 하나를 제거해 버리는 것, 선한 결심 하나가 생기는 것, 악한 습관 하나를 가지고 있는 것 등은 우리들 자신을 파멸에 이르게 할 뿐 아니라,
우리들을 신임하고 있는 사람들까지 파멸에 이르게 한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 실로 두렵다.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은 주의 발자국이 길을 인도하는 대로 따르는 것이며, “나를 따르라”고 말씀하시는 그분의 보호에 우리 자신을 온전히 위탁하는 것이다.(CC 129.5)
오직 성령을 받기 위하여 등잔의 심지를 다듬어 불빛을 밝히도록 준비하는 것만이 유일한 안전책이다.... 우리는 날마다 하나님의 영의 가르침을 받아 영혼과 품성에 성령의 역사하심이 작용하도록 해야 한다.(AG 205.5)
자녀들과 청년들을 위한 오직 유일한 안전책은 하나님께 대한 사랑과 경외함에 있다. 그들로 선한 목적과 정돈된 습관과 청렴한 품성을 격려할 증거를 주는 동무들을 택하게 하라. 그들로 성경 진리를 실천하고 그들의 길에 비취는 빛을 따라 행하는 동무들을 택하게 하라.(SD 162.5)
사단은 지금 과거 어느 때보다도 영혼들을 위한 생애의 게임을 전개하는데 있어서 열심히 일하고 있다. 우리가 끊임없이 경계하고 있지 않는 한, 그는 우리 마음속에 교만과 자신을 사랑함과 세상에 대한 사랑과 그의 악한 많은 다른 특성들을 확립할 것이다.
또한 하나님과 그의 말씀의 진리가운데 있는 우리의 믿음을 제거하기 위해 가능한 한 모든 꾀를 사용할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사물 안에 깊은 경험을 갖지 않는다면 우리는 원수의 오류와 권면으로 말미암아 속임을 받아 멸망케 될 것이다. 거짓 교리들은 사람의 기초들을 약화시키는 바 이는 그들이 오류에서 진리를 분별하는 것을 배우지 못한 까닭이다.
사단의 간계에 대한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은 성경을 부지런히 연구하는 것이며, 우리가 믿는 이유에 관한 지적인 총명을 갖는 것이며, 또한 우리에게 알려진 모든 의무를 신실하게 수행하는 것이다. 알려진 하나의 죄에 몰두되는 것은 우리에게 연약함과 어두움을 일으키게 하며, 또한 우리로 잔인한 시험에 굴복하게 한다.... (HP 348.2)
주님께서는 우리의 생애를 올바르게 이끌어 주시며, 우리의 발을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굳건히 세우신다. 그러나 사람이 자기중심적이고, 자화자찬하는 쪽으로 기울게 되면, 천사들의 슬픔을 나타낸다. 그것은 저들이 다른 사람들의 마음에도 가라지 씨를 뿌려 키우고 추수할 것을 알기 때문이다.
모든 영혼에게 있어서 유일한 안전책은 겸손히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기도에 주의를 기울이게 된다. 마음이 기도와 하나가 되지 않으면, 입술로만 기도하는 것이 되고 만다.... (UL 95.3)
세상은 그리스도인들 사이의 분열을 희희낙락하며 바라보고 있다. 공공연하게 불의를 즐기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백성들에게 변화를 요구하신다. 이 마지막 시대에 있어서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은 그리스도와 연합하고, 서로 하나가 되는 것이다.
우리는 사단이 우리 교인들을 가리키며 “그리스도의 깃발 아래 서 있는 이 사람들이 서로 어떻게 미워하는지 보라. 저들이 우리의 군사를 대항해 싸우는 것보다 저희기리 싸우는데, 더 힘쓰는 이상 우리는 저들을 추호도 겁낼 것이 없다.”는 말을 할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된다. (UL 358.2)
오늘날 주께서 큰 빛을 주신 사람들은 주의 길에 행하며, 하나님께서 그들을 통하여 그의 뜻을 수행하실 수 있는 곳에 자신을 두는 것이 유일한 안전책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결코 잘못이 없으신 하나님에게서 배우는 자들을 위하여 하나님은 큰일을 행하실 것이다. 우리의 안전과 지혜는 하나님의 가르침을 감사히 여기고, 거기에 유의하는 데 있다.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지식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더 사랑하며, 그분의 말씀을 순종하기 때문에 그 앞에서 겸손히 행하는 자들은 복을 받아서 지혜로운 사람이 될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줄만한 하늘의 지식을 받을 것이다.
지혜는 모든 더러운 것에서 순결하게 보존되어 있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지혜를 받은 사람은 누구에게나 그것으로 동료 인간들을 축복함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해야 할 의무를 받는다. 그는 언제나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 매 발걸음마다“이것이 주님의 길인가?”하고 물어 보아야 한다. (2BC 1032.3)
만약 영혼이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순수한 회심이 없으면, 만약 하나님의 생기가 영적 생명을 회복시키지 않으면, 만약 진리를 믿는다고 공언하는 사람들이 하늘의 원칙에 의해 움직여지지 않으면, 그들은 영원히 썩지 아니할 씨로 태어난 것이 아니다.
만약 그들이 그리스도의 의를 그들의 유일한 안전책으로 믿지 않으면, 만약 그들이 하나님의 품성을 본받고 성령 안에서 일하지 않으면, 그들은 벌거벗은 자들이다.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고 있는 것이 아니다. 종종 죽은 자들이 산 자들로 여겨진다.
왜냐하면 자신의 생각을 따라 구원을 정의하고, 그것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이 그들 속에서 그분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역사하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4BC 1166.2)
유일한 안전책 - 청렴결백(淸廉潔白) -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이 칭찬을 받을 때나 비난을 당할 때나 간에 흐트러짐이 조금도 없는 성실의 길을 걷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일 것이다. 하지만 그 길이 하나 밖에 없는 안전한 길이다.
명예를 팔아서 얻을 수도 있는 그 모든 이득은 불결한 입술에서 흘러나온 속삭임일 뿐이며 불에 타서 없어질 찌끼일 뿐이다. 같은 동료들의 죄와 잘못을 지적하고 반대 입장에 설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사람들은 증오와 모욕과 거짓된 참소를 당할 것이다.
그들은 매매되지 않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또 그들의 손을 죄로 더럽혀 보려고 뇌물을 주어도 유혹을 당하지 않고, 위협을 주어도 끄덕하지 않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 지위에서 내침을 당할는지 모른다. 지상의 모든 것이 그들을 해치려고 음모를 꾸미는 것처럼 보일는지 모른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분 자신이 하신 일에 인을 치신다. 그들의 동료들은 그들을 평가하기를 약하고, 사나이답지 못하고, 그런 직무에 적임이 아니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지극히 높으신 분께서는 그들을 매우 다르게 평가하신다. 그들을 멸시하는 사람들은 실상 무지한 사람들이다.
비방과 욕설의 폭풍이 청렴결백한 사람들을 평생 뒤따라 다니고 무덤까지 휩쓸지 몰라도 그동안에 하나님은 그를 위하여, “좋은 것”을 준비해 놓고 계신다. 우매한 행동과 죄는 기껏해야 불안과 불만족의 생애만 낳을 뿐, 끝에 가서는 죽음의 자리도 그 베개를 가시로 만든 것같이 편치가 못하다.
그들이 자신들의 행동과 그 결과를 예상하는 바와 같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들 자신의 손으로 그들의 삶을 수치스러운 일생이 되게 하는가! 이 모든 것의 저 너머에는 심판이 기다리고 있으며, “나를 떠나라”는 최후의 돌이킬 수 없는 운명이 선고될 것이다(사인즈 1882. 2. 2). (4BC 1171.4)
한 백성으로서 우리들은 보이지 않는 대리자들 간에 진행되고 있는 대 쟁투, 곧 충성스러운 천사들과 배역한 천사들 간의 큰 싸움을 마땅히 이해하여야 할 만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악한 천사들은 그들의 공격 노선을 구상하고, 군 지휘관들, 왕들, 주권자들, 그리고 반역한 인간의 권세들을 지배함으로써 계속 일하고 있다.
그대들의 목소리가 미치는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천사들의 봉사에 관한 이해를 촉구해야 한다. 결코 환상적인 추측에 빠지지 말라. 기록된 말씀이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이다. 하늘의 지적 존재들이 우리를 보호해 주시도록 우리도 '다니엘'같이 기도해야 한다. 천사들은 부리는 영들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섬기라고 보내심을 받았다.
기도하라. 그전에 한 번도 해 보지 못한 그런 방법으로 기도하라. 우리는 주의 오심을 맞도록 준비되어 있지 않다. 우리는 영원을 위하여 철저한 준비를 할 필요가 있다.(편지 201, 1899). (4BC 11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