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자여권
2020년 12월 차세대 전자여권 무엇이 달라졌을까?
디자인부터 표기까지 달라달라
2020년 12월부터 차세대 전자여권으로 변경되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럼 무엇이 어떻게 바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대한민국 여권은?
먼저 여권은 해외에서 우리나라 국민임을 증명하는 유!일!한 신분증 이라는 건 모두 잘 알고 계시죠? 우리나라를 떠나 해외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근거! 그것이 바로 여권이라서 여행 시 필.수.지.참 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현재 우리나라 여권은 이른바 '여권 지수 2위'로 가치가 매우 높은 여권이에요! 무려 189개국을 비자 없이 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짝짝) 공동 3위는 독일입니당.(2019년 4분기 헨리 여권 지수 기준) 비자 신청 발급, 항공 체크인, 환전, 면세점 사용, 국제운전면허증, 여행자 수표 발급 등등등에 필요하여 해외에 나갈 경우 여권은 너무 중요하답니다 : )
여권 디자인 변경
바뀐 여권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디자인이 변경됐다는 것!!! 어떻게 변경됐을까요? 바로!!!
구여권 |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먼저 제일 눈에 들어오는 것은!!! 색상이죠?
예전에는 이렇게 초록색이었는데 지금은 남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여권에 남색을 사용하고 있는 국가는 미국,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브라질 등의 나라에서 사용하고 있어요.(노..th 코리아도.....) 음, 저는 아직은 초록색이 더 익숙해서 그런지, 초록색이 더 나은 거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앞표지 이면, 전자여권
뒷표지 이면, 소지인 연락처
주의사항 / 신원정보면 |
태극마크와 구름 모음과 자음 등 이 안의 이면들이 너무 예쁘게 변경된 거 같아요! 여박이의 취향 저격!
그리고 얼굴이 레이저로 그려진다는 것!! 우왕~ 또 사증면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역사책에서 많이 보던 익숙하고 다양한 고대 유물이 사증면 디자인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이 사증면에 채워 갈, 각국 스탬프들 벌써 두근두근 설레입니다!!
주민등록번호 삭제
디자인에 이어 두 번째로 변경 된것은 바로 주민등록번호가 삭제되었다는 것!! 해외에서 발생될 수 있는 개인 정보 유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주민번호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자 칩으로 신분증으로써의 기능은 유지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차세대 여권 언제부터?
현재 차세대 전자여권은 2020년 12월부터 새롭게 발급되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기존에 발급받은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아있다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것!
빨리 스탬프 인증샷, 여권 인증샷 찍고 새로운 여권으로 룰루랄라 여행 가고 싶네요!!
by NHN여행박사, ⓒ RedFriday
영화와 함께하는 매혹적인 클래식 선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