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뒤 모두 레이싱랄프 트래드의 흥아 스왈로우 1.95로 교체후 테스트겸 적응 라이딩
위 슈발베 노비닉 2.25 / 아래 흥아 스왈로우(슈발베 레이싱 랄프 트래드 패턴) 1.95
모두 좌에서 우로가 정회전 방향
슈발베는 독일회사이지만 흥아타이어가 대주주로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타이어 트래드 패턴에 대한 연구 노우하우가 누적된 회사로, 그중 자전거타이어에 적용된 패턴
특징중 하나는, 일반 상식과는 다르게 바깥쪽으로 벌어진 사이드 U블럭 패턴들이 있습니다.
자전거는 차체를 기울이며 회전하는데, 이때 사이드 U블럭들을 바깥쪽으로 5도 정도 벌어지게
배치함으로서, 기울일때 이 돌기가 수직으로 서며 지면을 파고 들어 접지력을 더 좋게 합니다.
그런데 슈발베 레이싱랄프 트래드패턴을 그대로 따온 흥아 자전거 타이어가 있더군요.
대주주 내지 협력사로서 약간의 계약후 패턴을 그대로 따와 출시한 것이 아닐까 생각되며
이에 대한 사용기는 다음에 천천히하고, 우선 기본적인 주행테스트겸 적응에 나섰습니다.
구 분 림에서 중앙 블럭 높이 사이드 U블럭 폭
슈발베 노비닉 2.25 44mm 51mm 림 폭 17mm
흥 아 스왈로우 1.95 38mm 46mm 림 폭 17mm
에어를 채운 상태의 타이어 높이나 폭은 장착된 림의 비드간격 폭과 에어압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라
나름의 기준점을 잡아서 개략 측정 해봤습니다. 높이 6mm 폭에서는 5mm 나 차이가 나는군요. ^*^
무심결에 롤업하다가 체인링 부욱~ 실전 현장은 경사가 있거나 땅이 오목하게 파여있는
경우가 많아서, 보이는 것 보다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만 깜빡~ ^*^
수중라이딩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릿지화라서 패스~ 쓰레빠 콜~ ^*^
타이어를 다소 두꺼운 2.25를 쓰다가 1.95로 바꾸니 처음에는 많이 왜소해 보여
다소 위축되었는데, 타다보니 별 불편도 없고 시각적으로도 괜챦아지는듯 합니다.
양귀비양귀비양귀비 ^*^
타이어가 얇아지긴 했지만 회전느낌도 전과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그리 다르지 않습니다.
좀더 강력하고빠른 회전에서는 아무래도 차이가 나겠지만, 제 라이딩 취향과 수준에서는 삐까뽀까~
타이어가 얇아지니 자갈을 잘 파고 드는 것은 확연히 느끼겠더군요. ^*^
모래톱도 확실히 잘 파고 듭니다. ^*^
징검다리 돌탱이들은 전과 별차이 못느끼겠습니다.
첫댓글 나날이 장난감이 몸에 차아악 앵기는듯 하네여 ^^
1.95" 날렵하지요? 도로주행시에는 부드럽고...XC에는 좋은규격으로 보입니다. 값은 17000원으로 무지 싼데 무게가 엄청 부담(790g). 슈발베는 1.95 ~ 2.0" 규격이 없어 그간 Rocket ron 1.85와 2.1" 사용하다 최근 Thunder burt 2.1"로 바꿨는데 승차감 아주 죽입니다 무게는 스왈로의 1/2인 395g. 가벼운대신 평크는 감수해야겠지요ㅎㅎ
스왈로우 무게 달아본다는 것을 깜빡 했습니다. 제가 무게에는 좀 둔감하다보니.. ^*^
지금은 바셀에서 택비포함 2짝에 3만에 팔더군요.
개략봐도 생활차 타이어라고 하기에는 좀 어려울듯한, 품질이 제법인 타이어던데
흥아에서 트레드패턴에 대한 이해가 적었는지 회전방향을 거꾸로 표기한 과오가 있습니다.
사용기를 써볼까 하고 사진들은 다 찍어 놓았는데,
살림에 전혀 도움 안되는 곳에 내 귀한 시간과 고급지식을 써야하나 하는 생각이 쪼르르~
어제오늘 제 바이오 리듬이 좀 션챦은가 봅니다. ㅎㅎㅎ
골드님 배우고 싶은데 어케 하면 될까요?
오후에 월팍에 가면 계신가요?
살짝 무릎 몸살기가 있어서 오늘은 샤방~ 잠시후 월팍에 나갑니다.
월팍 중간 난지천 쪽에서 물놀이 라딩이나 해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