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업 자사호 및 자사호 관리 방법을 감별하다鉴别化工紫砂壶及养壶方法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자사호는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자사호를 사용하여 차를 마시는 것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시장에는 많은 종류의 자사호가 있습니다. 우리는 화학 자사호를 구별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자사호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모두 좋은 주전자를 갖는 것은 아름다운 일이며, 또한 좋은 자사호를 키우는 것은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우리는 자사호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화공자주전자 감별방법
색깔이 너무 산뜻하다
자사호의 색은 비교적 내성적이며 붉은 진흙과 주니라도 모두 붉지만 요염하지 않으며 너무 밝지 않습니다.화학공업은 대부분 일반 점토에 염색제를 배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색이 진짜 자색 모래의 질감에 미치지 못하는데, 자주 주전자를 가지고 노는 친구는 분명 많은 경험을 했을 것입니다.
진짜 자사호를 많이 보면 사진이라도 화공호를 보면 금방 알아볼 수 있다.
표면이 너무 밝다
주된 이유는 유리수를 너무 많이 넣으면 초보자가 잘 모를 수 있고, 자사주전자 자체가 매우 매끄럽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자사주전자를 처음 구우면 색이 어둡고 표면에 입자가 있고, 만지면 떫은 맛이 나며, 표면이 매끄럽기 때문에 후기에 조금씩 길러낸 포장용 펄프입니다.
흡수성이 매우 나쁘고 통기성이 없다
유리수를 너무 많이 넣으면 자연히 흡수성이 좋지 않다.진짜 자사호는 통기성이 있고 수분 흡수 효과가 매우 뚜렷합니다.
화학 진흙 주전자에 물을 적시면 물이 계속 흘러내려 주전자에 흡수되지 않습니다.젖은 손으로 자사호와 화공호를 만져보면 흡수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냄새가 괴이하다.
화학주전자에 화학용품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 생각해보면 좋은 물건일 수도 없고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아무 느낌이 없지만 끓는 물에 화학주전자를 헹구면 톡 쏘는 냄새나 특별한 향이 난다.
난생포유
주전자가 물을 흡수하지 않으면 자연히 사육되지 않고 표면에 남아 있는 것은 모두 찻잎 얼룩으로 생과즙을 내기 어렵다.
제때에 주전자의 차 찌꺼기를 깨끗이 치우다.
이싱 자사호는 일반적으로 촘촘한 구조로 찻물이 느려지는 것을 지연시킬 수 있는 독특한 이중 기공 구조입니다.찻주전자를 장기간 사용하면 녹이 슬어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합니다.차를 우려낸 후에는 차 찌꺼기를 청소해야 하며, 주전자의 녹은 거즈로 청소해야 합니다.
면으로 만든 가는 천으로 주전자 본체를 닦다
차를 우려내는 과정에서 면으로 된 얇은 천으로 주전자를 닦으면 주전자가 기계 전체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주전자의 몸체에 때가 끼지 않도록 해라.
기름기가 자주색 모래주전자에 닿지 않도록 해라.
자주색 모래주전자가 장기간 기름에 젖으면 광택이 나기 쉽고 얼룩이 있는 찻주전자를 키우기 쉽습니다.깨끗한 손으로 찻주전자의 본체를 자주 문지르면 천천히 주전자 벽의 내부와 외부의 색조가 일치하고 아름다운 빛이 처음 나타납니다.자사호는 점차 온화하고 윤기있게 변하며 더욱 정숙하고 아름다워질 것이다!
자사호에게 휴식시간을 갖게 하다
자사호는 차를 우려내는 과정에서 건조하고 쉬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자사호의 태아질 구조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시간이 지나면 태아를 더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발차성에 더욱 잘 어울립니다.
자사호는 차를 우려낼 때 좋은 점이 있다.
자색 모래 항아리로 차를 우려내면 익은 국물 맛이 나지 않도록 색, 소리, 향, 맛을 다한다.여름에 우려낸 차는 맛이 잘 변하지 않고 국물이 맑고 촉촉합니다.
주전자에 담근 차는 며칠 간격으로 냄새가 날 수밖에 없는데, 차 찌꺼기를 제거하고 끓는 물을 가득 채우고 부은 후 붓거나 주전자에 차 찌꺼기가 남지 않을 때까지 한 번 또는 여러 번 뜨거운 주전자를 찬물에 담그고 동시에 찬물을 급히 배출하면 원기가 회복됩니다.
자주색 모래주전자는 모래주전자로 항아리를 담근 후 항아리 본체는 열전달이 느리고 보온성이 좋기 때문에 들기, 쥐기, 쓰다듬기, 만질 때 뜨거운 느낌이 들지 않으며 겨울철에 양손에 항아리를 받쳐주면 따뜻할 뿐만 아니라 마사지 및 피트니스 효과도 있습니다.
자사호 벽은 기공률을 포함하고 이중 기공 구조를 가지고 있어 항아리가 냉열 급변에 적응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추운 날씨에 끓는 물을 주입해도 부풀어 오르지 않고 미지근한 물로 끓이고 찌는 것도 균열의 염려가 없습니다.
주전자의 벽은 일정한 기공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전자의 내부는 차즙을 흡수하기 쉽고 내벽은 닦지 않으며 특이한 냄새가 없으며 장기간 사용하면 차 녹이 축적되고 빈 주전자에 끓는 물을 주입해도 차 향이 나며 차 녹은 생물학적 테스트를 거쳐 회색 플라보마이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염 및 소독 효과가 있습니다.
자사호는 천태만상으로 크게 높낮이 두 가지로 나뉜다.높은 주전자는 홍차를 우려내야 하며, 홍차는 베이킹 과정에서 발효되기 때문에 깊은 답답함을 피하지 않으므로 높은 주전자가 답답하면 홍차가 더욱 향기롭고 낮은(편평) 주전자는 녹차를 우려내야 하며, 녹차는 베이킹 과정에서 발효되지 않아 답답하지 않아야 하므로 낮은(편평) 주전자는 녹차를 우려내면 녹차의 맑고 푸른 색과 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주색 모래주전자를 사용한 지 오래되고, 닦고, 날이 갈수록 자연적으로 어두운 빛을 띠며, 사람의 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차를 끓이는 주전자와 주전자를 통해 자주색 모래주전자의 아름다운 근육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우아함의 전당으로 등극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소중히 여깁니다.
사단법인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원장 임승표은 골동품 감정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권위 있는 감정센터이며, 예술품 감정, 골동품 감정, 골동품 감정, 서예 감정, 청동 감정, 도자기 감정, 옥기 현대 미술품 공익단체 감정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