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예초기 간단하고 중요한 사용방법 알려드립니다.
저는 아마츄어지만
프로도 모르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대상모델은
GX35. GX31 모델 입니다.
1. 예초기를 사용하다가
힘이 없어지고 시동이 꺼지는 현상
답) 기름과 오일이 있다면 이경우는 연료뚜껑의 문제 입니다
연료뚜껑은 그냥 연료주입기능만 있는게 아니고
연료가 소비되면 연료통 내부가 진공이 되지않도록
공기가 빨려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일종의 체크밸브 같은 기능을 하는 아주작은 고무가 있습니다
뚜껑에 비닐을 덧대거나 다른 뚜껑으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또 정품 뚜껑도 작은 고무 체크밸브가 달라붙어서
공기가 안으로 못들어가는경우가 있습니다 뚜껑 내부를 분해해서
구멍을 작동되게 해주야 합니다
사용하다 시동이꺼진경우 뚜껑을 열면 진공이 걸려있다가 공기가 빨려들어가는
소리가 작게 납니다.
농기계 수리점도 이런걸 모르고 혼다예초기 안좋다고 말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알고 사용하면 좋은 기계 입니다.
2. 잘사용하다가 시동이 꺼지고 시동레버도 잘 당겨지지않는경우
답) 혼다예초기는 엔진헤드를 열면 켐이 있습니다
이 켐기어가 프라스틱 수지 재질 입니다
프라스틱수지로 만든 이유는 기계를 사용하다가 무리하게되면
켐기어가 완충작용을 하고 깨어지라는 뜻이랍니다
자동차 범퍼와 같은 기능 이랄까...
이 켐기어가 GX31..과 GX35가 서로 다른모양입니다..
--GX31은 켐기어의 볼록한부분이 아래쪽 축의 핀과
마주보게 조립해야합니다..--
--GX35는 좀더 복잡합니다
클러치방의 클러치 가장자리에 화살표 방향이 아래로 향하고
켐 기어는 화살표방향이 위로 향하게 조립해야합니다.
켐의 가격은 보통 25000원 정도합니다.
지방의 어떤집에서 부품만 구입하면 15000원도 합니다..
재수없는 수리점가면 엔진 다 분해 해야한다고 12만원 달라고합니다
차라리 버리라고 하는 놈도 있습니다.
GX35는 켐기어가 타이밍벨트에 걸려있는데 벨트 손상도 확인 해야합니다.
밸트교체는 분해를 더 해야합니다..거의다 분해하는 셈입니다..ㅎㅎ.ㅎㅎ
사이버에는 쌍용건설기계 라는 곳이 가격이 비교적 저렴 합니다.
왠만한부품 다 있습니다..백화점 입니다.(광고 아닙니다..저랑은 무관)
처음 시동시는 카브레다 밑에 오일펌프가 있습니다..
보통 투명 고무재질 반구형 꼭지같이 생긴것입니다 이것을 몇번 누른후
시동을 걸면 잘 걸립니다.
저는 예초기가 5대정도 있는데 취미로 다 분해해 봤습니다..
혼다예취기의 정보는 별로 없는 상태입니다..
잘 알고 사용하면 좋은 예초기 입니다..
잘 사용하세요..
3. 일반 예초기는 2행정오일을 25대1로 반드시 정확히 혼합유로 만들어 사용해야합니다.
사용후에는 오일탱크에서 내려오는 밸브를 잠구고
카브레다에 들어있는 오일이 다 소진될때까지
시동을 걸어서 태워야합니다..그후 시동이 스스로 꺼지게하면 됩니다..
잡기보관시는 오일탱크오일도 그냥두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휘발유는 휘발하고 오일성분만 농도가 진해져서
다음 사용할때 오일 혼합비율이 맞지않아서
기계의 고장과 시동의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4. 오래된 예초기 시동이 안걸리면
카브레다를 분해후 오일 공급계통 및 부품을 WD로 청소하고
볼펜스프링으로 부품(이름모름) 구멍을 뚫어서 오일이 원활하게
공급되게하면됩니다.
첫댓글 메이폴님..워요..
많은 분들이 공유하셔서
안전한 예초기를 사용 하셨으면 합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