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올해 상반기에만 6개 철도 노선ㆍ역 새로 뚫려 '하반기 4곳 마무리'
https://www.redaily.co.kr/2650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壬寅年). 상반기에 2개 신설역이 문을 열고, 4개 철도 노선이 뚫립니다.
하반기에는 3개 노선이 연내 개통을 목표로 공사에 박차를 가합니다.
[분석] 올해 8개 철도노선 삽 뜬다 "고속선ㆍGTX 대형사업 가속 페달"
https://www.redaily.co.kr/2651
지난해부터 설계를 시작한 8개 철도사업이 올해 노반공사 발주를 시작해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갑니다.
오세훈 시장, 새해 첫 업무는 신림선 현장 '이달 중 시운전 착수'
https://www.redaily.co.kr/2660
오세훈 서울시장이 새해 첫 업무로 신림선 건설현장을 방문해 열차제어시스템 및 전동차를 점검하고 개통 목표일까지 시민들이 불편할 수 있는 점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철도안전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정밀안전진단 평가 부실시 처벌
https://www.redaily.co.kr/2658
철도차량 정밀안전진단을 부실하게 진행하면 진단기관을 처벌할 수 있는 제도가 신설됐습니다.
철도관제도 단일 면허에서 고속ㆍ일반ㆍ도시철도 등 세분화하는 근거도 마련됐습니다.
[박장식의 2번출구] 이제는 일반열차도 '고속화' 전면 등판할 때
https://www.redaily.co.kr/2649
[Pick] 철도건설법 개정, 국가철도망계획 수립 '균형발전 고려 명문화'
https://www.redaily.co.kr/2659
코레일,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설 승차권 예매 '창가좌석 우선'
https://www.redaily.co.kr/2656
SRT,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설 승차권 예매 '창가좌석만 판매'
https://www.redaily.co.kr/2657
첫댓글 박근혜정부 시절 감사원의 가장 큰 실수는 itx새마을을 150급으로 격하시켜 일반철도 발전을 10년 가량 늦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itx새마을이 최고 180km/h 영업이었다면 전라선, 경전신선, KTX이음 개통 전의 중앙신선 등에서부터 무궁화와의 차별을 발생시키고 있었을 것입니다. itx청춘과 등급을 맞추면서 요금도 조금 인상시킬 수 있었을 것이며, 새마을을 이용하는 가치도 올라갔을 것입니다. 지금 itx새마을은 무궁화와 다를게 별로 없어서 욕만 먹고 있잖아요?
앞으로 발주할 itx급 열차는 itx청춘처럼 200급 설계(영업 180km/h)로 설정해야 한다고 봅니다.
광역전철도 130~150급으로 상향하고, 좌석특실도 추가하여 서비스의 다양화를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완전 공감하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