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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의 올해 40번째 발사는 Falcon 9 로켓을 타고 월요일 이른 월요일 Cape Canaveral에서 52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 배치를 궤도로 보냈습니다.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의 패드 40에서 이륙은 월요일 오전 3:10 EDT(0710 UTC)에 발생했습니다.
임무는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남동쪽으로 향하는 Falcon 9와 함께 친숙한 트랙과 타임라인을 따라 53개의 Starlink 페이로드를 적도에서 43도 기울어진 궤도에 배치했습니다. 이륙 후 서태평양 상공에서 스타링크 위성 분리까지 약 65분이 소요된다.
이륙 후 약 8분 30초 동안 약 400마일(640km) 떨어진 무인 항공기 "지침을 읽으십시오"에 착륙하기 위해 두 번의 제동 화상으로 인해 로켓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SpaceX의 인벤토리에서 B1073으로 지정된 재사용 가능한 부스터는 9번째 우주 여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발사는 월요일 이륙할 예정인 두 개의 팔콘 9 로켓 중 첫 번째로,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의 스페이스X 팀은 플로리다에서 오후 5시 19분에 비행한 지 약 14시간 후에 이륙을 위해 팔콘 9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EDT(오후 2:19 PDT, 2119 UTC). 캘리포니아에서의 발사는 SpaceX의 8번째 소형 위성 승차 공유 임무에서 다양한 미국 및 국제 고객을 위해 72개의 소형 우주선 그룹과 페이로드를 극궤도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SpaceX의 발사 순서에서 Starlink 5-11로 명명된 Cape Canaveral 발사는 SpaceX가 발사한 총 Starlink 위성 수를 4,596개로 늘릴 것입니다. Starlink 네트워크는 전 세계 고객에게 고속, 저지연 연결을 제공합니다. SpaceX는 각 Starlink 발사가 별자리에 초당 1테라비트 이상의 용량을 추가한다고 말합니다.
SpaceX는 현재 4,200개 이상의 Starlink 위성을 우주에 보유하고 있으며, 3,500개 이상의 우주선과 500개 이상의 우주선이 운영 궤도로 이동하고 있다고 우주 비행 활동의 전문가이자 Harvard-Smithsonian의 천문학자인 Jonathan McDowell의 표에 따르면 천체 물리학 센터.
나머지 스타링크 위성은 퇴역한 시제품이거나 실패한 플랫폼으로 재진입 시 불타버리기 위해 대기로 다시 안내되었습니다.
월요일의 임무는 올해 초 차세대 Starlink 위성을 궤도에 배치하기 시작한 발사에 이어 SpaceX의 이전 세대 Starlink V1.5 위성의 배치를 계속합니다. Starlink V2 Mini 설계로 알려진 새 위성은 더 크고 이전 설계 위성보다 4배 더 큰 광대역 용량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Starlink V2 Mini는 업그레이드된 위상 배열 안테나와 보다 효율적이고 고출력 아르곤 연료 전기 추진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각각의 Starlink V1.5 우주선에 있는 하나의 확장 가능한 태양 전지판과 비교하여 두 개의 태양 전지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SpaceX의 Falcon 9 로켓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월요일 새벽 발사를 바라보며 달 옆으로 치솟습니다. 크레딧: Michael Cain / Spaceflight Now / Coldlife 사진
월요일 Starlink 5-11 미션의 Starlink V1.5 위성은 SpaceX가 지난 몇 년 동안 발사한 Starlink 우주선과 유사하지만 적어도 규제 측면에서 SpaceX의 두 번째 우주선의 일부인 궤도면으로 향할 것입니다. 세대 또는 Gen2, 네트워크.
SpaceX는 12월에 Gen2 네트워크에 위성을 발사하기 시작했으며, 더 큰 Starlink 우주선 설계가 완전히 인계할 준비가 될 때까지 이전 설계 위성으로 새로운 궤도 비행기를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SpaceX가 2월에 발사하기 시작한 Starlink V2 Mini 위성은 더 작은 Starlink V1.5 우주선과 SpaceX가 회사의 새로운 Starship 메가 로켓을 사용하여 궤도에 배치할 계획인 훨씬 더 큰 전체 크기 Starlink V2 사이의 중간 단계를 나타냅니다.
Federal Communications는 12월 1일 SpaceX가 계획된 29,988대의 우주선 Starlink Gen2 별자리 중 최대 7,500대를 발사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이 우주선은 원래 Starlink 함대와 약간 다른 궤도로 퍼질 것입니다. 규제 기관은 Gen2에 대해 제안된 SpaceX의 나머지 위성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특히 FCC는 Ku-band 및 Ka-band 주파수를 사용하여 각각 53, 43 및 33도의 경사로 525, 530 및 535km의 궤도에 7,500개의 Starlink Gen2 위성 초기 블록을 발사할 수 있는 SpaceX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 Starlink 5-11 미션 일요일은 Starlink Gen2 별자리에서 43도 경사 궤도를 목표로 합니다.
1세대 Starlink 네트워크 아키텍처에는 적도에 대해 97.6도, 70도, 53.2도 및 53.0도의 기울기로 궤도를 도는 수백 마일 상공을 비행하는 위성이 포함됩니다. 작년에 SpaceX의 Starlink 발사 대부분은 2021년 첫 번째 53도 기울기 쉘로 발사를 완료한 후 53.2도 기울기의 Shell 4로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FCC는 이전에 SpaceX가 2019년부터 발사한 약 4,400대의 1세대 Ka-band 및 Ku-band Starlink 우주선을 발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SpaceX는 1세대 Starlink 네트워크를 채우는 마지막 단계에 있습니다.
Gen2 위성은 저위도 지역에서 Starlink 범위를 개선하고 증가하는 소비자 활용으로 인한 네트워크에 대한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paceX는 네트워크에 100만 명 이상의 활성 가입자가 있으며 대부분 기존의 광섬유 연결을 사용할 수 없거나 신뢰할 수 없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지역의 가구라고 말합니다. 사용자에는 유람선 회사, 항공사 및 군대도 포함됩니다.
Starlink 5-11 임무는 53개의 추가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궤도에 올릴 것입니다. 신용: 지금 우주 비행
로켓: 팔콘 9 (B1073.9)
페이로드: 53개의 Starlink 위성(Starlink 5-11)
발사 장소: SLC-40,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출시일: 2023년 6월 12일
시작 시간: 오전 3:10:50 EDT(0710:50 UTC)
일기 예보: 허용 가능한 날씨의 90% 확률; 높은 수준의 바람의 낮은 위험; 부스터 회수에 불리한 조건의 낮은 위험
BOOSTER RECOVERY: 바하마 북동쪽의 "A Shortfall of Gravitas" 무인 항공기
발사 방위각: 남동쪽
목표 궤도: 185마일 x 210마일(299km x 339km), 43.0도 경사
출시 일정:
T+00:00: 이륙
T+01:12: 최대 공기역학적 압력(Max-Q)
T+02:25: 1단계 주 엔진 차단(MECO)
T+02:28: 스테이지 분리
T+02:35: 2단계 엔진 점화(SES 1)
T+02:43: 페어링 투하
T+06:14: 1단계 진입 연소 점화(엔진 3개)
T+06:39: 1단계 진입 번 컷오프
T+08:02: 1단계 착륙 연소 점화(엔진 1개)
T+08:25: 1단계 착륙
T+08:35: 2단계 엔진 차단(SECO 1)
T+54:06: 2단계 엔진 점화(SES 2)
T+54:08: 2단계 엔진 차단(SECO 2)
T+1:05:24: 스타링크 위성 분리
임무 통계:
2010년 이후 231번째 팔콘 9 로켓 발사
2006년 이후 팔콘 로켓 계열의 242번째 발사
Falcon 9 부스터 B1073 9차 출시
재사용된 Falcon 부스터의 172번째 비행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195번째 SpaceX 발사
패드 40에서 128번째 Falcon 9 발사
패드 40에서 전체 183번째 발사
주로 Starlink 네트워크 전용인 88번째 Falcon 9 출시
2023년 37번째 팔콘 9 발사
2023년 SpaceX의 40번째 발사
2023년 케이프 커내버럴을 기반으로 한 29번째 궤도 발사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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