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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의 날 Cape Canaveral에서 SpaceX Falcon 9 로켓을 발사하여 유럽에서 제작한 통신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켰습니다.
SATRIA로 알려진 4.6미터톤(10,100파운드) 우주선은 오후 6시 21분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40번 패드에서 SpaceX의 Falcon 9 로켓 위에서 이륙했습니다. EDT(2221 UTC) 일요일.
Falcon 9은 카운트다운의 마지막 몇 초 동안 9개의 등유 연료 Merlin 엔진을 점화한 다음 229피트 높이(70m) 높이의 로켓이 40번 패드에서 멀리 올라갈 수 있도록 고정 클램프가 열렸습니다. 잠시 후 , Falcon 9는 Cape Canaveral에서 정동쪽으로 궤적을 조종하여 대부분 맑은 늦은 오후 하늘로 천둥을 쳤습니다.
재사용 가능한 로켓의 첫 번째 단계는 대서양에서 420마일(680km) 떨어진 무인 항공기에 착륙하기 위해 지구로 돌아왔습니다. Falcon 9의 상부 단계는 SATRIA 우주선을 지구 상공 수만 마일에 이르는 타원형의 "슈퍼 동기식" 전송 궤도에 배치하기 위해 엔진을 두 번 발사했습니다. 스페이스X 미션 라이브 웹캐스트의 원격 측정 디스플레이에 따르면 팔콘 9은 상단 엔진의 최종 임펄스로 최고 속도 21,725mph(시속 34,963km)에 도달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인도네시아의 SATRIA 통신 위성과 함께 일요일에 이륙합니다. 신용: 스티븐 클락 / 지금 우주비행
위쪽 단계는 이륙 후 거의 37분 후에 SATRIA 우주선을 배치했습니다. 지상 팀은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 태양 전지판을 펼치고 전기 추진기를 사용하여 적도 위의 원형 정지 궤도로 기동하는 SATRIA 우주선으로부터 첫 번째 신호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이온 엔진은 SATRIA 위성을 동경 146도의 궤도 위치에 배치하는 데 몇 달이 걸릴 것입니다. 여기서 속도는 지구의 자전 속도와 일치하여 우주선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정된 지리적 커버리지 영역을 제공합니다. 위성은 3개의 안테나 반사경을 열고 116개의 Ka-대역 스팟 빔으로 구성된 통신 페이로드를 활성화합니다.
SATRIA 위성은 11월경에 서비스를 시작할 때 내내 초당 약 150기가비트의 통신을 제공할 것입니다.
SATRIA는 Satellite of Indonesia의 약자로 인도네시아 위성 회사인 PT Pasifik Satelit Nusantara(PSN)의 자회사인 Satelit Nusantara Tiga가 운영합니다.
15년 서비스 수명 동안 SATRIA는 지상파 광섬유 연결을 사용할 수 없는 지역에 중점을 두고 시골 병원, 학교 및 정부 건물에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세계에서 네 번째로 인구가 많은 인도네시아에는 약 6,000개의 사람이 거주하는 섬이 있어 인터넷 연결을 위한 국가 인프라 구축 문제가 더욱 심각해졌습니다.
태양 전지판과 Ka-밴드 안테나가 궤도에 배치된 SATRIA 위성의 아티스트 삽화. 출처: Thales Alenia Space
인도네시아 통신 및 정보 접근성 기관의 인프라 책임자인 Danny Januar Ismawan은 "여전히 빈 공간이 있는 영역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위성 기술은 최후의 통신 네트워크입니다. 왜 위성을 사용합니까? 광섬유나 극초단파 지상파 기술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SATRIA는 프랑스 칸에 있는 Thales Alenia Space에서 제작한 후 지난달 최종 발사 준비를 시작하기 위해 배를 타고 케이프 커내버럴로 운송되었습니다. 이 위성은 2020년에 데뷔한 회사의 최신 위성 버스인 Thales의 Spacebus Neo 우주선 디자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새 새틀라이트는 개인 사용자에게 직접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인도네시아 정부의 지원을 받는 이 프로젝트는 교육 및 보건 센터, 시민들이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수천 개의 공공 WiFi 액세스 포인트를 지원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마을 사무실에 WiFi를 설치합니다."라고 인도네시아 정보 및 공공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Usman Kansong은 말했습니다. "SATRIA 1은 결국 사람들의 복지에도 영향을 미칠 디지털 혁신의 일부이기 때문에 그 혜택은 간접적으로 지역 사회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SATRIA 프로젝트에는 위성 건설, 발사 서비스, 보험 및 지상 인프라 비용을 포함하여 약 5억 5천만 달러 또는 약 8조 인도네시아 루피아가 소요되었습니다. Thales의 계약에는 두 개의 위성 제어 센터와 원격 측정 스테이션의 건설도 포함되었습니다.
PSN 사장인 Adi Rahman Adiwoso는 "현재 사용 중인 국가 용량의 3배 이상인 150Gbps 용량을 갖춘 SATRIA가 인도네시아에 여전히 존재하는 디지털 격차에 대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프랑스 칸의 Thales Alenia Space 공장에 있는 SATRIA 통신 위성. 출처: Thales Alenia Space
SATRIA는 인도네시아에 향상된 통신을 제공하는 일련의 PSN 위성 중 두 번째입니다. SpaceX Falcon 9 로켓에서 2019년에 발사된 Nusantara Satu 또는 Nusantara 1 위성과 Nusantara Lima 또는 Nusantara 5는 올해 후반에 Falcon 9에서 이륙하여 Nusantara 3이라고도 하는 SATRIA에서 제공하는 광대역 용량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
정지궤도에 있는 PSN의 Nusantara 광대역 위성은 SpaceX와 인도네시아 통신 사업자 PT Telkom 간의 계약을 통해 저궤도에서 SpaceX의 Starlink 인터넷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인도네시아 사용자와의 연결성과 경쟁합니다.
인도네시아 최초의 통신 위성인 Palapa A1은 1976년 텔레비전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사되었습니다.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 바로 남쪽에 있는 SpaceX의 발사 및 착륙 제어 센터에서 작업하면서 엔지니어들은 일요일 SATRIA 미션 이륙까지의 카운트다운을 감독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이륙 전 마지막 35분 동안 백만 파운드의 등유와 액체 산소 추진제로 채워졌습니다.
팀이 검증한 기술 및 날씨 매개변수가 발사를 위해 모두 "녹색"인 후 첫 번째 단계 부스터에 있는 9개의 Merlin 1D 주 엔진이 트리에틸알루미늄/트리에틸보란(TEA-TEB)이라는 점화 유체의 도움으로 생명을 얻었습니다. 엔진이 풀 스로틀까지 올라가면 유압 클램프가 열리고 Falcon 9가 우주로 올라갈 수 있도록 해제되었습니다.
9개의 주요 엔진은 2분 30초 이상 동안 170만 파운드의 추력을 발생시켜 Falcon 9와 SATRIA를 대기권 상층으로 밀어냈습니다. 그런 다음 부스터 스테이지가 종료되고 Falcon 9의 상단 스테이지에서 분리되어 대서양에 주차된 SpaceX의 무인 항공기 "A Shortfall of Gravitas"를 향해 제어된 하강을 시작합니다.
SATRIA 미션을 위한 paceX의 패치. 신용: 스페이스X
B1067로 명명된 부스터는 티타늄 극초음속 그리드 핀을 확장하고 냉각 가스 질소 추진기를 사용하여 방향을 제어한 다음 재진입하는 동안 거의 30초 동안 제동 기동을 위해 9개의 주 엔진 중 3개를 재점화했습니다. 임무 시작 8분 30초에 드론 우주선에 착륙하기 위해 중앙 엔진만 사용한 최종 착륙 화재로 인해 로켓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노즈 콘의 두 개의 클램쉘 반쪽이 바다로 낙하산을 탄 후 Falcon 9 로켓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복구하기 위해 SpaceX 회수선도 대서양에 위치했습니다. 페이로드 페어링은 Falcon 9의 상단 엔진이 점화된 직후 약 3분 30초 동안 로켓에서 투하되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SATRIA 우주선을 타원형 초 동기식 전송 궤도에 주입하기 위해 상단 엔진을 두 번 발사했습니다. Falcon 9의 상단에서 SATRIA의 분리는 T+plus 36분 47초에서 확인되었습니다.
로켓: 팔콘 9 (B1067.12)
페이로드: SATRIA 통신 위성
발사 장소: SLC-40,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출시일: 2023년 6월 18일
시작 시간: 오후 6:04-9:02 EDT(2204-0102 UTC)
일기 예보: 60-75%의 허용 가능한 날씨 확률; 주요 관심사는 적운, 모루 구름, 전기장입니다.
BOOSTER RECOVERY: 대서양의 "A Shortfall of Gravitas" 드론 선박
발사 방위각: 동쪽
TARGET ORBIT: 초 동기 전송 궤도
출시 일정:
T+00:00: 이륙
T+01:14: 최대 공기역학적 압력(Max-Q)
T+02:33: 1단계 주 엔진 차단(MECO)
T+02:37: 스테이지 분리
T+02:44: 2단계 엔진 점화
T+03:30: 페어링 투하
T+06:33: 1단계 진입 연소 점화(엔진 3개)
T+06:54: 1단계 진입 소각 종료
T+08:10: 2단계 엔진 차단(SECO 1)
T+08:28: 1단계 착륙 연소 점화(엔진 1개)
T+08:39: 1단계 착륙
T+27:40: 2단계 엔진 재시동
T+28:36: 2단계 엔진 차단(SECO 2)
T+36:47: SATRIA 분리
임무 통계:
2010년 이후 팰컨 9 로켓의 233번째 발사
2006년 이후 244번째 팔콘 로켓 제품군 발사
팔콘9 부스터 B1067 12차 출시
재사용된 Falcon 9 부스터의 173번째 비행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196번째 SpaceX 발사
패드 40에서 129번째 Falcon 9 발사
패드 40에서 전체 184번째 발사
PSN을 위한 두 번째 SpaceX 출시
2023년 39번째 팔콘 9 발사
2023년 SpaceX의 42번째 발사
2023년 케이프 커내버럴을 기반으로 한 30번째 궤도 발사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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