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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루가 지연된 후 United Launch Alliance의 델타 로켓의 두 번째에서 마지막 비행이 목요일 아침 미국 정부를 위해 일급 비밀 스파이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키는 임무를 위해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이륙했습니다. ULA 역사상 가장 긴 출시 소강 상태를 유지하십시오. 이륙은 오전 5시 18분 EDT(0918 UTC)에 발생했습니다.
밸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루가 지연된 후 United Launch Alliance의 델타 로켓의 마지막에서 두 번째 비행이 목요일 초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미국의 일급 비밀 스파이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키는 임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정부, ULA 역사상 가장 긴 출시 소강 상태를 유지합니다.
ULA의 15번째 Delta 4-Heavy 로켓과 전체 44번째 Delta 4 로켓의 이륙은 목요일 오전 5:18 EDT(0918 UTC)에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의 Pad 37B에서 시작됩니다. 코드네임 NROL-68인 이 임무에는 EDT 오전 7시 30분 직전까지 실행되는 발사 창이 있습니다. ULA의 발사팀은 폭풍우로 인해 준비가 예정보다 늦어지자 목요일 발사 시간을 90분 이상 늦췄다.
미국 우주군 제45기상대대의 기상 예보관들은 목요일 오전 델타 4 헤비 로켓의 이륙에 유리한 조건이 될 가능성을 80%로 예측했습니다. 주요 날씨 문제는 플로리다 우주 정거장의 돌풍 지상풍과 함께 저녁 뇌우로 인한 구름과 번개의 잔류 위험입니다.
235피트(71.6m) 높이의 델타 4-헤비 로켓은 미국 정부의 스파이 위성 기관인 국가 정찰국의 기밀 페이로드를 궤도에 올릴 것입니다. NRO는 위성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지만 군사 우주 임무 전문가들은 델타 4 로켓이 미국 적의 전화, 데이터 전송 및 기타 유형의 통신을 가로채도록 설계된 대형 우주선을 궤도에 보낼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정동 궤적과 Delta 4-Heavy의 사용을 포함한 목요일의 발사 상황은 그것이 "Advanced Orion" 또는 "Mentor" 스파이 우주선으로 공개적으로 알려진 유형의 위성을 탑재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Advanced Orion 위성은 22,000마일(거의 36,000km) 이상을 선회하고 적도를 밀접하게 감싸는 정지 궤도로 비행합니다. 그 궤도에서 위성은 지구의 자전과 같은 속도로 비행하여 하루 24시간 세계의 같은 부분에 대해 고정된 커버리지 영역을 제공합니다.
Advanced Orion 위성은 Delta 4-Heavy 로켓의 리프트 기능, 장기간의 상부 스테이지 및 거대한 65피트 길이(19.8m)의 3분할 페이로드 페어링의 조합을 필요로 합니다.
NROL-68 임무를 위한 공식 National Reconnaissance Office 패치입니다. 크레딧: NRO
Cape Canaveral의 Delta Operations Center에 있는 ULA 발사 팀은 수요일 밤부터 시작되는 8시간 30분의 카운트다운을 감독할 것입니다. 기술자들은 해가 질 무렵 델타 4의 330피트 높이 서비스 갠트리를 로켓에서 멀리 떨어뜨려 초저온 액체 수소와 액체 산소를 로켓에 적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이륙까지 남은 몇 분 후 Delta 4-Heavy 로켓은 Aerojet Rocketdyne에서 공급한 3개의 RS-68A 엔진을 발사하고 210만 파운드의 추력으로 Cape Canaveral에서 동쪽으로 비행합니다. Delta 4의 두 측면 부스터에 있는 수소 연료 엔진은 거의 4분 동안 작동한 다음 측면 부스터가 Delta 4의 코어 부스터에서 떨어집니다. 핵심 단계의 엔진은 추진제를 절약하기 위해 비행의 처음 몇 분 동안 속도를 줄인 다음 두 개의 측면 부스터를 투하한 후 우주로 계속 가속하기 위해 전원을 켭니다.
핵심 단계의 정지는 임무 시작 약 5분 30초 후에 중단될 것으로 예상되며, 잠시 후 중앙 부스터가 분리되고 Delta 4의 상부 단계에 있는 Aerojet Rocketdyne RL10 엔진이 점화됩니다. 대기권을 통과하는 동안 NRO 우주선을 덮는 로켓의 금속 페이로드 페어링은 이륙 후 6분 30초 이상 떨어져 NRO의 최신 스파이 위성을 처음으로 우주에 공개할 것입니다.
그 때 임무는 정부가 부과한 뉴스 정전에 들어갈 것입니다. ULA의 생중계 방송이 종료되고 델타 4호의 나머지 지구 동기 궤도 상승은 비밀리에 진행됩니다. Delta 4가 NRO 스파이 위성을 지구 상공 20,000마일 이상에 위치한 거의 원형의 정지 궤도에 배치하는 데 약 6시간이 걸리며, 상단 단계 RL10 엔진에 의해 3번의 연소가 필요할 것입니다.
NRO의 Advanced Orion 위성은 지금까지 우주로 보내진 우주선 중 가장 큰 우주선 중 하나입니다. 위성 활동을 추적하는 권위 있는 하늘 감시자 테드 몰잔(Ted Molczan)에 따르면, 지구에서 볼 때 그들은 8등급 별의 밝기로 빛나고 있어 먼 궤도에도 불구하고 작은 쌍안경으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United Launch Alliance의 마지막 Delta 4-Heavy 로켓이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의 발사대에 있습니다. 크레딧: United Launch Alliance
2009년, 2010년, 2012년, 2016년, 2020년에 4번의 이전 Delta 4-Heavy 발사는 Cape Canaveral에서 이륙한 후 비슷한 궤적을 따랐으며 각각 National Reconnaissance Office의 기밀 화물을 싣고 있었습니다. 독립적인 분석가들은 모두 NRO의 일급 비밀 도청 위성을 우주로 전달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2010년 어드밴스드 오리온 위성이 발사되기 전에 당시 NRO 브루스 칼슨 이사는 페이로드를 "세계에서 가장 큰 위성"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인공위성은 일단 우주에서 최대 100미터 또는 328피트의 직경으로 펼쳐지는 거대한 안테나를 운반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안테나는 미국 적들 사이의 통신을 들을 수 있도록 조정될 수 있습니다. 최신 Advanced Orion 위성이 세계의 어느 지역을 커버할 것인지, 새로운 우주선이 오래된 위성을 대체할 것인지 NRO의 도청 웹을 확장할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Advanced Orion 시리즈 위성은 1980년대 우주 왕복선 임무에서 발사된 초기 NRO Orion 페이로드 한 쌍에 이어 1995년 Titan 4 로켓에서 발사되기 시작했습니다. NRO는 Titan 4 부스터가 퇴역한 후 2009년 Advanced Orion 임무에 Delta 4-Heavy 로켓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NRO는 또한 지구에 더 가까운 궤도를 비행하는 날카로운 눈을 가진 광학 및 레이더 스파이 위성 함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들 중 다수는 Delta 4 로켓에서도 발사되었습니다.
스파이 기관의 위성은 군 사령관, 고위 정책 입안자 및 대통령의 결정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는 이미지 및 정보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Boeing과 Lockheed Martin 간의 50-50 합작 투자 회사인 ULA는 올해 말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첫 시험 비행을 할 예정인 차세대 Vulcan 발사체를 위해 델타 로켓 제품군을 폐기하고 있습니다. Vulcan 로켓은 또한 2020년대 후반에 은퇴하기 전에 19회 더 비행할 ULA의 Atlas 5 발사기를 대체할 것입니다.
ULA가 현재 비행하고 있는 Atlas 5 및 Delta 4 로켓은 이전 모델과 거의 닮지 않았지만 이름에는 역사가 깃들어 있습니다. NROL-68 임무의 발사는 1960년 이후 델타라는 이름을 가진 로켓의 388번째 비행이 될 것입니다.
NROL-68 임무를 위한 Delta Cryogenic Second Stage는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에 있는 ULA의 Horizontal Integration Facility 내부에 있는 Delta 4-Heavy 로켓의 1단계 코어 부스터 3개와 통합됩니다. 크레딧: United Launch Alliance
NRO의 NROL-68 임무는 ULA 엔지니어가 Delta 4의 상부 단계에서 새는 수소 밸브를 교체할 시간을 주기 위해 4월부터 마지막 델타 로켓에 대한 발사가 연기되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NRO의 스파이 위성을 로켓에서 제거해야 했기 때문에 약 2개월의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Wentz는 엔지니어들이 상단 연료 탱크를 가압하는 데 사용되는 밸브의 밀봉 표면에서 "정말 작고 보기 힘든" 미립자 조각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물질로 인해 밸브가 누출되었습니다.
ULA는 발사체가 더 이상 생산되지 않더라도 마지막 두 개의 Delta 4 로켓에서 결함이 있는 구성 요소를 교체하기 위해 대응할 수 있는 예비 부품을 조달했습니다. 부품 노후화는 은퇴를 앞둔 항공우주 비행체의 일반적인 관심사입니다.
Wentz는 "우리는 부품의 최종 주문에서 일부 추가 중요 예비 부품을 확보할 수 있었고 이를 계속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같은 밸브 관련 사례에서 우리는 밸브를 회수하여 재작업하고 예비 부품으로 다시 재고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구성 요소, 특히 Atlas나 Vulcan에서 사용되지 않는 구성 요소를 식별하는 것이 우리의 전략이었습니다.”
ULA의 Delta 4-Heavy 로켓의 마지막 비행은 NROL-70으로 지정된 또 다른 NRO 임무에서 2024년 초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 발사는 델타 로켓 제품군의 은퇴를 의미합니다.
Delta 4 로켓은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Boeing에서 개발했으며 동시에 Lockheed Martin은 Atlas 5 로켓을 서비스에 도입했습니다. Boeing과 Lockheed Martin은 2006년 로켓 프로그램을 합병하여 ULA를 설립했습니다. ULA는 SpaceX가 시장에 출시되기 전까지 군에서 가장 비싼 국가 안보 위성을 위한 발사 서비스를 단독으로 제공했습니다.
군은 2015년 국가 안보 임무를 위해 SpaceX의 Falcon 9 로켓을 인증했으며 SpaceX와 ULA는 2020년 일련의 군사 위성 발사를 위해 수십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분할했습니다. SpaceX는 이미 사용 중인 Falcon 9 및 Falcon Heavy 로켓을 사용하는 반면 ULA는 새로운 Vulcan Centaur 로켓을 사용하여 군사 발사 약속을 수행할 것입니다.
ULA는 Vulcan 로켓이 Atlas 및 Delta 로켓보다 저렴하며 Atlas 5 로켓에 동력을 공급하는 러시아 엔진을 대체하여 미국에서 제작된 엔진을 사용한다고 말합니다. Delta 4 로켓도 모든 미국산 엔진을 사용하지만 Atlas 5보다 더 비쌉니다. 가장 강력한 구성에서 Vulcan Centaur는 Delta 4-Heavy를 능가하며 직업.
ULA의 새로운 Vulcan 로켓의 첫 비행 일정은 엔지니어들이 올해 초 앨라배마에서 구조 테스트를 하는 동안 로켓의 Centaur 상단에서 발생한 폭발 사고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하면서 불확실합니다. 올해 초 ULA는 2023년 말까지 군사 위성 발사를 위한 새로운 차량 인증을 목표로 5월에 첫 번째 Vulcan 로켓을 발사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올해 말까지 Vulcan 로켓이 국가 안보 우주 임무에 대한 인증을 받을지는 이제 의심스러워 보입니다. 우주군의 인증을 받으려면 두 번의 성공적인 Vulcan 테스트 출시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ULA는 백로그에 70개 이상의 Vulcan 로켓 임무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국방부와 SpaceX의 Starlink 인터넷 별자리에 대한 잠재적인 미래 경쟁자인 Amazon의 Kuiper 광대역 네트워크를 위한 것입니다. ULA는 깊은 백로그에 대응하여 앨라배마에 있는 160만 평방피트 규모의 공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은 ULA가 콜로라도에서 아틀라스 로켓 생산을 이전하기 전에 원래 델타 4 프로그램을 위해 보잉이 건설했습니다. 공장은 이제 Vulcan에 전적으로 집중하기 위해 전환하고 있습니다.
Wentz는 "한동안 분명히 Delta 4와 Atlas가 공장을 통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중요하고 분명한 부분은 Delta 4의 최종 조립 구역에 있는데, 우연히도 그곳을 통해 Vulcan을 처리해 왔습니다. 따라서 Vulcan 최종 조립품이 바로 그곳으로 흘러들어갈 것이고 우리는 그 지역에서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앨라배마 공장에 있는 Delta 4 프로그램의 마지막 잔재는 ULA가 우주 비행사를 달로 다시 데려다 주기 위해 NASA의 Space Launch System 로켓을 위해 만들고 있는 세 번째이자 마지막 상단 단계입니다. 그 상부 단계는 Delta 4-Heavy 설계에서 파생되었으며 몇 년 안에 Artemis 3 임무를 우주로 보낼 것입니다. 그런 다음 NASA는 향후 SLS 달 로켓을 위해 더 강력한 상단 단계로 전환합니다.
강력한 미션 백로그에도 불구하고 지연으로 인해 ULA의 발사대는 2023년 상반기 동안 침묵을 지켰습니다. Falcon 로켓 제품군과 함께 2023년.
델타 4의 출시가 2개월 지연된 것도 올해의 시작이 느린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ULA의 Atlas 5 로켓에서 발사될 Boeing의 Starliner 승무원 캡슐의 우주 비행사 첫 비행도 Boeing이 우주선과 관련된 몇 가지 기술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빠르면 올해 4월에서 말까지 연기되었습니다.
그리고 벌칸 로켓의 첫 발사도 가연성 수소 연료의 예상치 못한 누출로 상단의 구조 시험체가 파괴된 지난 3월 센타우르 화재 이상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ULA가 필요하다고 판단함에 따라 일정 불확실한 상태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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