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화려한 단풍으로 물이든 정읍은 호남 지역의 금강산으로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가을 명소입니다. 내장산을 물론 내장사, 우화정, 단풍터널등 단풍을 진하게 느끼기 제격인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가을철 정읍 여행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려합니다. 이번 주말부터 화려한 단풍이 절정이라고 하니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호남 제일 단풍 명소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내장산입니다. 내장산은 단풍나무, 당단풍, 좁은 단풍, 털참단풍 등 다양한 종의 형형색색의 단풍나무들이 단풍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내장산 내 일주문에서 내장사까지 108주의 단풍나무가 우거진 단풍터널은 마치 그림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내장산은 등산을 하지 않더라도 내장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발아래로 펼쳐지는 단풍 카펫을 흠뻑 즐길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내장산의 특별한 풍경인 호수 안에 자리 잡은 우화정은 단풍이 호수에 비춰 신비로운 풍경을 자아내 독특한 풍경을 자아내 환상적인 비경을 자랑해 가을 단풍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내장산국립공원의 품 안에 안겨 있는 백제 무왕 때 영은조사가 창건한 내장사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정유재란과 6·25전쟁 때 모두 소실되고 지금의 절은 대부분 그 후에 중건되어 있지만 그 기품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데요.
가을 내장사는 단아한 모습에 화려한 가을 단풍으로 조금은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내장산 산봉우리들이 가을 단풍 병풍을 둘러싸 있어 오색찬란하게 물든 내장사는 가을 국내에서도 손꼽히게 아름다운 사찰로 가을철 꼭 방문하셔야 합니다.
옥정호 상류에 자리 잡고 있는 정읍 구절초 지방정원은 가을철 정읍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가을 여행지입니다. 가을 구절초 지방정원은 드넓은 대지 댑싸리, 황화코스모스, 백일홍 등 다양한 가을꽃을 구경할 수 있으며 붉은빛 단풍으로 물든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정읍 구절초 지방정원에서는 3월부터 11월까지 집와이어을 운영해 정원의 중심을 가로지르며 내려가기 때문에 정원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있습니다.
정읍 유럽마을 엥겔베르그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독특한 인테리어 이색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으로 전혀 다른 세계가 펼쳐져 색다른 추억을 쌓기 좋은 정읍 가볼만한 곳입니다.
유럽마을 엥겔베르그 유로 마켓은 1층 카페, 2층 수집품 가게, 3층 엔틱 라운지, 4층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부터 식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다양한 음료와 빵은 물론 애프터눈 티(사전 예약 후 이용이 가능) 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애프터눈 티를 이용하면 3층 엔틱 라운지 투어가 가능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귀한 수집품을 직접 볼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