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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lcon 9 로켓은 금요일에 56개의 추가 Starlink 인터넷 위성과 함께 Cape Canaveral에서 이륙할 예정이며, 회사의 Starship 메가 로켓, 2개의 Falcon Heavy 임무 및 2명의 우주 비행사의 데뷔를 포함하여 SpaceX의 액션으로 가득 찬 상반기를 마무리합니다. 시작합니다.
SpaceX의 올해 44번째 발사는 이틀 만에 회사의 두 번째 임무인 금요일 오전 11시 35분 EDT(1535 UTC)에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40에서 이륙할 예정입니다. SpaceX는 폭풍우로 인해 금요일 이른 아침부터 발사 시간을 늦췄습니다.
229피트(70m) 높이의 팔콘 9 로켓은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남동쪽으로 향하여 56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궤도로 끌어올릴 예정이며, 스페이스X는 2023년 상반기 마지막 발사가 될 것입니다. 스페이스X는 47개의 스타링크 배치를 발사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목요일 이른 인터넷 페이로드.
Starlink 5-12로 명명된 금요일 미션의 56개 위성은 SpaceX가 발사한 Starlink 우주선의 총 수를 4,698개로 늘릴 것입니다. Starlink 네트워크는 전 세계 고객에게 고속, 저지연 연결을 제공합니다. SpaceX는 각 Starlink 발사가 별자리에 초당 1테라비트 이상의 용량을 추가한다고 말합니다.
SpaceX는 현재 우주에 4,200개 이상의 작동하는 Starlink 위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3,700개의 작동 우주선과 500개 이상의 작동 궤도로 이동하고 있다고 우주 비행 활동의 전문가 추적자이자 Harvard-Smithsonian Center의 천문학자인 Jonathan McDowell의 표에 따르면 천체 물리학을 위해.
나머지 스타링크 위성은 퇴역한 시제품이거나 실패한 플랫폼으로 재진입 시 불타버리기 위해 대기로 다시 안내되었습니다.
금요일 발사에서 Falcon 9 로켓의 1단계 부스터는 대기권에 다시 진입하여 약 640km(400마일) 약 8분 30초 동안 SpaceX의 무인 항공기 "지침을 읽으십시오"에 추진력 있는 착륙을 목표로 합니다. 이륙 후. SpaceX의 인벤토리에서 B1069로 지정된 재사용 가능한 부스터는 여덟 번째 우주 여행을 할 것입니다.
금요일 임무는 SpaceX의 이전 세대 Starlink V1.5 위성 배치를 계속할 것입니다. SpaceX는 회사가 이전 디자인 위성보다 더 크고 4배의 광대역 용량을 제공하는 차세대 Starlink V2 Mini 플랫폼 출시로 완전히 전환하기 전에 7월 초에 예정된 이전 Starlink 위성 디자인을 두 번 더 출시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Starlink V2 Mini는 업그레이드된 위상 배열 안테나와 보다 효율적이고 고출력 아르곤 연료 전기 추진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각각의 Starlink V1.5 우주선에 있는 하나의 확장 가능한 태양 전지판과 비교하여 두 개의 태양 전지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Starlink 5-12 임무는 56개 이상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궤도에 올릴 것입니다. 신용: 지금 우주 비행
금요일 Starlink 5-12 미션의 Starlink V1.5 위성은 SpaceX가 지난 몇 년 동안 발사한 Starlink 우주선과 유사하지만 적어도 규제 측면에서 SpaceX의 두 번째 우주선의 일부인 궤도면으로 향할 것입니다. 세대 또는 Gen2, 네트워크.
SpaceX는 12월에 Gen2 네트워크에 위성을 발사하기 시작했으며, 더 큰 Starlink 우주선 설계가 완전히 인계할 준비가 될 때까지 이전 설계 위성으로 새로운 궤도 비행기를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SpaceX가 2월에 발사하기 시작한 Starlink V2 Mini 위성은 더 작은 Starlink V1.5 우주선과 SpaceX가 회사의 거대한 새 Starship 로켓을 사용하여 궤도에 배치할 계획인 훨씬 더 큰 전체 크기 Starlink V2 사이의 중간 단계를 나타냅니다. 7월 초에 Starlink V1.5 위성을 두 번 더 발사한 후 SpaceX는 Starship이 Starlink 페이로드를 궤도에 올릴 준비가 될 때까지 Starlink V2 Mini 위성 발사로 완전히 전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Federal Communications는 12월 1일 SpaceX가 계획된 29,988대의 우주선 Starlink Gen2 별자리 중 최대 7,500대를 발사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이 우주선은 원래 Starlink 함대와 약간 다른 궤도로 퍼질 것입니다.
특히 FCC는 Ku-band 및 Ka-band 주파수를 사용하여 각각 53, 43 및 33도의 경사로 525, 530 및 535km의 궤도에 7,500개의 Starlink Gen2 위성 초기 블록을 발사할 수 있는 SpaceX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 Starlink 5-12 미션 금요일은 Starlink Gen2 별자리에서 43도 경사 궤도를 목표로 합니다.
FCC는 이전에 SpaceX가 2019년에 발사하기 시작한 약 4,400대의 1세대 Ka-band 및 Ku-band Starlink 우주선을 발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허가했습니다. 1세대 Starlink 네트워크 아키텍처에는 수백 마일 위를 비행하며 적도에서 97.6도, 70도, 53.2도, 53.0도.
Gen2 위성은 저위도 지역에서 Starlink 범위를 개선하고 증가하는 소비자 활용으로 인한 네트워크에 대한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paceX는 네트워크에 100만 명 이상의 활성 가입자가 있으며 대부분 기존의 광섬유 연결을 사용할 수 없거나 신뢰할 수 없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지역의 가구라고 말합니다. 사용자에는 유람선 회사, 항공사 및 군대도 포함됩니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바로 남쪽에 있는 SpaceX의 발사 및 착륙 통제 센터에서 작업하면서 엔지니어들은 금요일 Starlink 5-12 미션의 이륙까지 이어지는 카운트다운을 감독할 것입니다. Falcon 9 로켓은 이륙 전 마지막 35분 동안 백만 파운드의 등유와 액체 산소 추진제로 채워질 것입니다.
팀이 발사를 위해 기술 및 날씨 매개변수가 모두 "녹색"인지 확인한 후 첫 번째 단계 부스터에 있는 9개의 Merlin 1D 주 엔진은 트리에틸알루미늄/트리에틸보란(TEA-TEB)이라는 점화 유체의 도움으로 활성화됩니다. 엔진이 최대 스로틀까지 올라가면 유압 클램프가 열리고 Falcon 9가 우주로 올라갈 수 있도록 해제됩니다.
9개의 주 엔진은 2분 30초 이상 동안 170만 파운드의 추력을 발생시켜 Falcon 9와 56개의 Starlink 위성을 대기권 상층으로 밀어냅니다. 그런 다음 부스터 스테이지가 종료되고 Falcon 9의 상단 스테이지에서 분리되어 바하마 북동쪽 대서양에 주차된 SpaceX의 무인 항공기 "지침을 읽으십시오"를 향해 제어된 하강을 시작합니다.
B1069로 지정된 부스터는 티타늄 극초음속 그리드 핀을 확장하고 차가운 가스 질소 추진기를 사용하여 방향을 제어한 다음 재진입하는 동안 거의 30초 동안 제동 기동을 위해 9개의 주 엔진 중 3개를 재점화합니다. 중앙 엔진만 사용한 최종 착륙 연소는 미션 시작 약 8분 30초에 드론 우주선에 착륙하기 위해 로켓 속도를 늦출 것입니다.
SpaceX 회수선은 또한 노즈 콘의 두 클램쉘 반쪽 낙하산이 바다로 낙하산을 날린 후 Falcon 9 로켓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복구하기 위해 대서양에 위치합니다. 페이로드 페어링은 Falcon 9의 상단 엔진 점화 직후 거의 3분 동안 로켓에서 투하됩니다.
Falcon 9 로켓은 상단 엔진을 두 번 발사하여 56 Starlink 우주선을 고도 185~211마일(298 x 340km) 범위의 궤도에 주입하고 적도에서 43도 기울어지게 합니다. 56개의 Starlink 위성의 배치는 이륙 후 약 65분 후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SpaceX의 2023년 하반기 출시 캠페인은 7월 1일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Falcon 9 비행으로 시작되어 유럽 우주국의 유클리드 우주 망원경을 지구에서 거의 백만 마일 떨어진 작동 위치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원래 러시아 로켓을 타고 비행할 예정이었던 ESA의 유클리드 임무는 천문학자들이 우주 팽창에 미치는 신비한 암흑 에너지의 영향을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수십억 개의 은하계를 관찰할 것입니다.
다음 배치의 Starlink 위성과 함께 캘리포니아에서 또 다른 Falcon 9 발사가 7월 2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SpaceX는 2023년에 100개의 임무를 시작한다는 목표로 한 해를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속도는 2022년 발사 주기보다 훨씬 앞서 있지만 SpaceX가 연말까지 100개의 비행에 도달해야 하는 발사 속도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2023년 지금까지 SpaceX의 Falcon 9 임무 중 약 절반은 회사 자체 Starlink 인터넷 네트워크 전용 비행이었습니다.
SpaceX의 발사 케이던스에 대한 주요 제한 사항은 발사대 준비 상태였습니다. SpaceX는 플로리다의 40번 패드에서 처리 시간을 4~5일로 단축했으며 캘리포니아에 있는 회사 발사장에서 발사 사이의 간격을 10일 미만으로 줄였습니다.
SpaceX의 다른 운영 발사 사이트인 플로리다에 있는 NASA 케네디 우주 센터의 패드 39A는 우주 비행사 임무와 Falcon Heavy 로켓의 비행을 지원할 수 있는 SpaceX의 유일한 발사대 역할로 인해 올해 제한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Launch Complex 39A는 올해 지금까지 7번의 SpaceX 비행을 주최했으며 EchoStar의 Hughes Network Systems용 상용 광대역 위성을 운반하는 Falcon Heavy 로켓의 다음 발사를 위해 다음 달에 다시 사용될 예정입니다.
로켓: 팔콘 9 (B1069.8)
페이로드: 56개의 Starlink 위성(Starlink 5-12)
발사 장소: SLC-40,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출시일: 2023년 6월 23일
시작 시간: 오전 11:35:10 EDT(15:35:10 UTC)
일기예보: 날씨가 좋을 확률 40%
BOOSTER RECOVERY: 바하마 북동쪽의 "지침을 읽으십시오" 드론 선박
발사 방위각: 남동쪽
목표 궤도: 185마일 x 211마일(298km x 340km), 43.0도 경사
출시 일정:
T+00:00: 이륙
T+01:12: 최대 공기역학적 압력(Max-Q)
T+02:27: 1단계 주 엔진 차단(MECO)
T+02:30: 스테이지 분리
T+02:36: 2단계 엔진 점화(SES 1)
T+02:48: 페어링 투하
T+06:14: 1단계 진입 연소 점화(엔진 3개)
T+06:35: 1단계 진입 번 컷오프
T+08:09: 1단계 착륙 연소 점화(엔진 1개)
T+08:29: 1단계 착륙
T+08:39: 2단계 엔진 차단(SECO 1)
T+54:04: 2단계 엔진 점화(SES 2)
T+54:07: 2단계 엔진 차단(SECO 2)
T+1:05:28: 스타링크 위성 분리
임무 통계:
2010년 이후 235번째 팔콘 9 로켓 발사
2006년 이후 팔콘 로켓 계열의 246번째 발사
팔콘9 부스터 B1069 8차 출시
재사용된 Falcon 부스터의 175번째 비행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197번째 SpaceX 발사
패드 40에서 130번째 Falcon 9 발사
패드 40에서 전체 185번째 발사
주로 Starlink 네트워크 전용인 90번째 Falcon 9 출시
2023년 41번째 팔콘 9 발사
2023년 SpaceX의 44번째 발사
2023년 케이프 커내버럴을 기반으로 한 32차 궤도 발사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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