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개가 높으면 숙면을 취하기 어렵고 척추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베개는 심장보다 머리를 조금 높게 받쳐주고 목의 커브를 무리 없이 지지하면서 바닥과 목 사이의 틈새를 메워주는 것이 좋다. 베개의 높이는 베고 누웠을 때 바닥에서 6~7cm 되는 것이 적당하다. 메밀껍데기나 쑥, 녹차, 허브 등 숙면에 도움이 되는 재료가 들어 있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 단, 천연 재료로 만든 베개는 집먼지진드기가 번식하기 쉬우므로 일주일에 1회 정도 먼지를 털어 햇볕에 말리고 베갯잇은 자주 세탁한다.
베갯속으로 으뜸인 재료
쑥 약쑥을 잘 말려서 베개를 만들면 숙면을 취할 수 있고 자는 동안 피로도 싹 풀린다. 살충효과가 있어 파리나 모기 같은 벌레들이 접근하지 않으며,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도 있다. 말린 쑥은 잘 부스러지므로 메밀과 섞어 넣는다.
메밀 메밀껍데기는 다이아몬드 형태고 속이 비어 있어 베개로 만들면 통풍이 잘 된다. 찬 성질이 있기 때문에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거나 머리에 열이 많은 경우 효과적이다. 메밀베게를 오래 사용하면 껍질이 부서질 수 있으므로 1달에 1회 정도 껍질을 헹군 뒤 햇빛에 바짝 말려 사용한다.
녹차 마른 녹차잎을 넣어 베개를 만들면 녹차 특유의 향이 숙면을 도와주고, 베었을 때 푸근하고 안정감이 든다. 차를 마시고 난 녹차잎을 말렸다가 사용하거나, 메밀껍데기와 섞어 만들어도 좋다.
장미 비타민이 풍부하고 향이 향긋한 장미로 베개를 만들면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우울한 기분을 풀어주며, 두통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베갯속으로 장미잎을 넣거나 장미아로마오일을 1~2방울 뿌려 사용한다.
로즈메리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허브. 베개를 만들 때는 베개 솜을 넣고 마른 로즈메리잎을 한줌 정도 넣는다. 두통이나 감기에 걸렸을 때 사용하면 좋다.
캐모마일 국화과의 캐모마일은 파인애플과 비슷한 향기가 나고, 불면증이나 불안감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해열효과도 있어 목이 뻣뻣할 때 캐모마일 베개를 베고 자면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불면증 때문에 괴롭다면 주목!
▼ 초간단 숙면 베개 D.I.Y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주는 건강 베개를 만들어보자. 베개는 납작하고 널찍하며 딱딱하지 않은 것이 좋고 폭은 어깨 너비 정도, 높이는 자신의 팔뚝 굵기 정도가 적당하다.이때 숙면을 유도하려면 메밀껍데기나 쑥, 녹차, 허브 등 건강 재료로 베갯속을 만드는 것이 좋다. 메밀껍데기를 제외한 재료들은 잎이나 꽃을 말린 것이라 잘 부서지므로 솜베개에 한줌씩 넣고, 쑥이나 녹차의 경우는 메밀껍데기와 섞어 만든다. 패브릭은 부드러운 면이 좋으며, 여름에는 삼베나 마로 베개를 만들면 잠자리가 쾌적해진다.
메밀 베개
■ 준·비·재·료
하얀색 천, 가위, 메밀껍데기, 도트무늬 천, 바늘, 실
■ 만·들·기
1 하얀색 천을 45×30cm 크기로 2장 자른 뒤 겉면끼리 마주 댄다.
2 ①의 3면만 시접 1cm 안으로 들여 박음질한 뒤 뒤집어 메밀껍데기를 넣고 공그르기한다.
3 도트무늬 천은 앞면(40×25cm), 뒷면위(12×25cm), 뒷면아래(31×25cm)로 1장씩 잘라 사방으로 1cm씩 접어 박는다.
4 도트무늬 천으로 10cm 길이, 0.5cm 폭의 끈을 4개 만든다.
5 ③ 앞면의 겉면이 보이도록 펼친 뒤 뒷면위와 뒷면아래를 그 위에 겉면끼리 마주 보도록 나란히 올리고 4면을 시접 1cm 안으로 들여 박음질한다.
6 뒷면위·아래에 ④의 끈을 달고 ②를 넣은 뒤 끈을 묶는다.
허브 베개
■ 준·비·재·료
하얀색 천, 솜, 캐모마일, 꽃무늬 천, 녹색 천, 가위, 바늘, 실, 지퍼
■ 만·들·기
1 하얀색 천을 45×30cm 크기로 2장 자른 뒤 겉면끼리 마주 댄다.
2 ①의 3면만 시접 1cm 안으로 들여 박음질한 뒤 솜과 캐모마일을 한줌 넣고 공그르기한다.
3 꽃무늬 천을 40×25cm 크기로 2장 잘라 겉면끼리 마주 댄다.
4 ③의 3면만 시접 1cm 안으로 들여 박음질하고 한쪽 면에는 지퍼를 박음질한 뒤 뒤집어 ②를 넣는다.
5 녹색 천을 30×53cm 크기로 잘라 4면을 시접 1cm 안으로 들여 박음질한다.
6 ⑤를 뒤집어 세로로 반 접은 뒤 세로면을 시접 0.5cm 안으로 들여 박음질한 다음 뒤집어 ④를 끼워 넣는다.
|
첫댓글 퍼가요^^
♥♥넘 쪼아서 소문내고 싶어요^^ 저는10년 넘게 다여트를 안해본거 없이 정말 많이 해봤어요 거금을투자해서먹는것,운동,굶는것,전신경락,등 마지막으로 단식원등등 이모든것이 살은 빠지는데 배로찌는 요요현상때매 매번 실패했죠 다여트할때 공복감 때문에 힘들잖아요. 근데 맛도 좋고 먹으면서 예쁘게 빠지고 힘이 안들더라구요. 저도 두달만에 14kg 감량하고 넘 자신감이 생겼어요. 연예인들도 많이 먹구 뺐대요. 제가 도움받은곳인데 관리해주는 언니 넘 친절하고 짱예요. 강추 강추^^ 요요없이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하게 살 팍팍 깎아주더라고요. ㄴ ㅔ○i ver 검색에 ★도도슬림★치거나 http://www.dodosl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