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시 생림면 마사리 일원에는 최근에 ‘김해낙동강레일파크’가 문을 열었다. 이 레일파크는 지난 2010년 폐선된 철로를 이용해 관광명소로 조성한 것이다. 이곳엔 왕복 3㎞가량인 '철교레일바이크'와 옛 생림터널을 리모델링해 와인을 테마로 새롭게 단장한 '와인동굴'이 있다. 여기다 철교 입구에는 '철교전망대'를 세워 사진애호가들과 관람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대다수 지자체의 레일바이크는 직접 페달을 밟아 철로 위로 달리는 것이지만 이곳 레일바이크는 낙동강 철교 위를 직접 횡단한다는 점이 다르다. 레일바이크로 마음껏 달리면서 탁 트인 낙동강 주변 경관을 유쾌하게 즐길 수 있다.
와인동굴은 실제 기차가 오갔던 생림터널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일반 카페처럼 꾸며진 동굴 안에는 김해 특산물인 산딸기를 이용해 만든 산딸기 와인을 전시 하고 판매도 한다. 또한 와인동굴 안에는 형형색색의 조명으로 꾸민 포토존을 설치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철교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석양은 단연 낙동강레일파크 최대 볼거리다. 낙동강의 아름다운 낙조는 사진애호가들과 연인 등에게 큰 인기를 얻는다.
휴일에 시간이 나면 김해낙동강레일파크로 나들이 가서 일상의 무료함을 달래 보자. 좋은 추억을 쌓게 될 것이다. 주소는 경상남도 김해시 생림면 마사로473번길 41이고, 전화번호는 055-333-8359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