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민중항쟁 41주년을 맞아 광주역사기행을 다녀왔습니다. 인부천본부, 대전본부, 세종충청본부, 경남본부 간부 30여명은 5월 15일(토) 오후 5.18민중항쟁 당시 투쟁의 현장이었던 금남로와 구 도청, 민주주의를 위해 산화해가신 5.18열사와 오월정신을 계승하여 투쟁하셨던 민족민주열사가 모셔진 5.18묘역을 순례했습니다.
코로나가 지속되는 상황에도 이마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전문점등 전 구성원이 함께 노력하여 2021년 영업이익 개선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럼에도 회사는 악의적인 시상금제 방식을 도입하여 업태별, 점포별, 부서별, 직군별 차별과 차등, 배제를 더욱 공고히하고 정당화 하고 있습니다.
영업우수 시상금제!! 단지 그점포 그 부서에 있었기에 누구는 많이 받고 누구는 적게 받음을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이마트노동조합은 이런 불확실한 성과의 분배가 아닌 고정적이고 안정적이며 정의로운 성과의 분배를 요구합니다.
월계TR 직장 내 괴롭힘 투쟁이 80일이 넘어 가고 있습니다. 이마트노동조합은 승리할때 까지 투쟁을 멈추지 않겠다는 각오로 천막을 치고 투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직장 내 괴롭힘 사건이 접수되면 제일 먼저 조치해야 할 가해자의 분리조치 조차 되지 않아 2차가해 마저 벌어지고 있습니다. 끝까지 싸워서 반드시 승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