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성중 학습공동체 나눔 역량 강화...탄소중립 행사 ‘눈길’
[나주=박소연기자] 매성중학교(교장 박종걸)가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나눔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매성중은 최근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성과를 모든 교사들과 함께 나누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나눔의 날에서는 4개의 교과군 및 3개의 주제별 전학공에서 활동한 전체 교원들이 나눔의 자리를 마련해 개방적인 형태로 실용적 나눔을 격려하고 자발적 배움을 실현한다.
나눔의 날은 전체 교원이 7개의 팀을 구성해 월 2차례 정기적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내실 있게 진행해 온 결과로 수업 방식, 교구 활용, 평가 방법을 나누고 공유함으로써 교원들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나눔의 날에서 눈길을 끄는 점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디지털 기반 수업”이라며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사례를 참고해 수업에도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탄소중립 선도학교인 매성중은 교직원 텀블러 챌린지를 통해 일회용품 없는 행사를 실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78711
매성중 학습공동체 나눔 역량 강화...탄소중립 행사 ‘눈길’ [나주=박소연기자] 매성중학교(교장 박종걸)가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나눔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매성중은 최근 전문적학습
www.miraenews.co.kr
#매성중 #박종걸교장 #탄소중립 #나눔의날 #에듀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