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하면 살이 찌고 당뇨가 생기는 이유
건강상의 이점은 주간에 먹는 것으로 에너지 방출과의 잠재적인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날짜:
2022년 10월 21일
원천:
노스웨스턴 대학교
요약:
과학자들은 늦은 밤 식사가 체중 증가 및 당뇨병과 관련이 있는 이유에 대한 메커니즘을 밝혀냈습니다. 식사 시간, 수면 및 비만 사이의 관계는 잘 알려져 있지만 영양 과잉이 일주기 리듬을 방해하고 지방 조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와 함께 제대로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Northwestern Medicine 과학자들은 밤늦게 먹는 것이 체중 증가와 당뇨병과 관련이 있는 이유에 대한 메커니즘을 밝혀냈습니다.
식사 시간, 수면 및 비만 사이의 관계는 잘 알려져 있지만 영양 과잉이 일주기 리듬을 방해하고 지방 조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와 함께 제대로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Northwestern 연구는 에너지 방출이 우리 내부 시계가 에너지 균형을 제어하는 분자 메커니즘일 수 있음을 처음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이해로부터 과학자들은 또한 낮이 에너지를 열로 발산하는 것이 가장 최적일 때 지구 자전의 밝은 환경에서 이상적인 시간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식이 요법에서 수면 부족, 그리고 장기적인 영양 지원이 필요한 환자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방식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의미를 갖습니다.
"시간 제한 먹이는 지방 세포 열 생성을 통해 비만을 완화합니다"라는 논문이 오늘 온라인에 게재되고 내일(10월 21일) 사이언스 저널에 인쇄될 예정 입니다.
교신 연구 저자인 Charles F. Kettering Northwestern University Feinberg School of Medicine의 교수인 Joseph T. Bass 박사는 "체시계에 대한 모욕이 신진대사에 대한 모욕이 된다는 것은 잘 이해되지는 않았지만 잘 알려져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약. 그는 또한 Northwestern Medicine 내분비학자입니다.
Bass는 "동물들이 고지방, 고탄수화물과 같은 서양식 카페테리아 식단을 섭취하면 시계가 뒤죽박죽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계는 사람들이 먹는 시간, 특히 지방 조직에서 민감하며, 그 민감도는 고지방식이에 의해 벗어납니다. 우리는 여전히 그것이 왜 그런지 이해하지 못하지만, 우리가 아는 것은 동물이 비만해지면 그들은 잠들어야 할 때 더 많이 먹기 시작합니다. 이 연구는 그것이 왜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Bass는 또한 당뇨병 및 대사 센터(Center for Diabetes and Metabolism) 소장이자 Feinberg 의학부 내분비학 책임자입니다. Bass Lab의 박사후 연구원인 Chelsea Hepler는 첫 번째 저자였으며 팀의 가설을 뒷받침하는 많은 생화학 및 유전학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현재 Duke University에 재학 중인 Rana Gupta도 핵심 협력자였습니다.
내부 시계 스크램블링
연구에서 야행성인 생쥐는 비활동기(밝은) 기간 또는 활동(어두운) 기간 동안에만 고지방 식이를 먹였습니다. 일주일 안에 밝은 시간에 먹이를 준 쥐는 어둠 속에서 먹인 쥐에 비해 더 많은 체중이 증가했습니다. 연구팀은 또한 온도가 연구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쥐가 에너지를 가장 적게 소비하는 30도로 온도를 설정했습니다.
"우리는 쥐가 특정 시간에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에너지 균형 요소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Hepler가 말했습니다. "그래서 하루 중 다른 시간에 같은 양의 음식을 먹을 수 있고 활동적인 시간과 잠자는 시간에 먹을 때 더 건강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의 증가로 인해 팀은 내분비 기관 내에서도 동일한 효과가 발생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지방 조직의 대사를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이 유전적으로 강화된 열 생성(또는 지방 세포를 통한 열 방출)을 가진 쥐가 체중 증가를 예방하고 건강을 개선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Hepler는 또한 크레아틴(에너지 유지를 돕는 분자)이 지방 조직 내에서 화학 에너지의 저장 및 방출을 겪는 헛된 크레아틴 순환을 확인했는데, 이는 크레아틴이 열 방출의 기본 메커니즘일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간헐적 단식 및 위 영양관
이 과학은 20여 년 전 Northwestern의 Bass와 동료들이 수행한 연구에 의해 뒷받침되며, 이 연구는 내부 분자 시계와 동물의 체중, 비만 및 신진대사 간의 관계를 발견했습니다.
생리학 연구에 유전적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Bass의 연구실의 과제는 이 모든 것이 의미하는 바를 파악하고 관계를 생성하는 제어 메커니즘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이 연구는 그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게 합니다.
이번 발견은 특히 환자가 위 영양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 만성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Bass는 말했습니다. 환자는 일반적으로 가장 적은 양의 에너지를 방출하는 밤에 자는 동안 음식을 먹습니다. 이러한 환자의 경우 당뇨병과 비만의 비율이 높은 경향이 있으며 Bass는 이것이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또한 연구가 II형 당뇨병 치료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예를 들어 인슐린을 투여할 때 식사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까?
Hepler는 크레아틴 대사를 계속 연구할 것입니다. "우리는 24시간 주기 시계가 크레아틴 대사를 제어하는 방법을 기계적으로 알아내야 하므로 이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시계는 지방 조직 수준에서 신진대사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우리는 아직 어느 정도인지 모릅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