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가격을 낮춘 갤럭시Z폴드를 내놓는다. 펜 입력 기능을 갖춘 Z폴드 신형과 펜 입력을 제외한 모델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가격 부담을 줄여 수요 확대를 추진하려는 시도다.3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가칭)를 2종으로 늘려 출시할 계획이다. 전작처럼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S펜 기능을 탑재한 것과 S펜 기능이 없는 모델을 추가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종 모두 올해 하반기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삼성이 펜 입력 기능을 제외한 제품을 기획한 건 가격을 낮춘 '보급형 폴드'를 출시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펜 움직임을 인식하는 '디지타이저'라는 부품이 필수다. 대면적 연성인쇄회로기판(FPCB)으로 만들어지는 이 디지타이저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제외한 일반 스마트폰 부품 대비 고가로 알려져 이를 빼면 제조원가를 낮출 수 있다. 삼성은 디지타이저 외에도 다른 부품이나 성능에 차이를 둬 가격을 낮추는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
올해는 삼성 폴더블폰이 고급형과 보급형으로 모델이 세분화되는 해가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판매 속도를 끌어 올리는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업체 DSCC에 따르면 삼성전자 폴더블폰 점유율은 경쟁이 본격화하면서 낮아지고 있다. 지난해 Z시리즈를 출시한 3분기 기준 72%로, 이는 전작을 출시한 2022년 3분기(86%)에 비해 14% 포인트(P) 줄어든 수치다. 4분기에는 하락 폭(83%→42%)이 더 클 것으로 분석됐다.
첫댓글 헐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도 똑같이 생각함!
근데 울 부모님들 다 이걸로 바꾸셨음 .. 회사에서 업무볼때도 편해보이더라
울 엄마 폴드 개좋아해.. 싸지면 나중에 또 바꾸기 좋겠다
와 ㄹㅇ 부모님세대는 이거 쓰시는 분들 많더라
헐 울엄마도 폴드사고싶다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