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부산지역의 중소ㆍ중견기업 등 정책 고객을 대상으로 중기정책 이해도 제고 및 지원사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이 시작된다.
- 부산중소기업청(청장 김진형)은 1.4(수), 부산중소기업청 3층 대강당에서 「2017년도 중소ㆍ중견기업 정책 합동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금년도 설명회는 1월 4일(수) 부산을 시작으로 2월말까지 총 26회의 찾아가는 맞춤형 시책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 붙임의 「‘17년도 부산지역 시책 설명회 주요일정(안)」 참조
ㅇ 이번 설명회는 부산시 구군별ㆍ업종별 단체 및 협회 등과 공동으로 정책고객인 중소기업들이 모인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중소기업 정책 활용법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 아울러 단순한 시책 설명보다는 자금, 수출, R&D 등 관련 기관을 중심으로 정책내용과 활용방법을 간략히 소개하고, 질의·답변을 통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기업애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쌍방향 소통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중기청(분야별 담당자),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ㆍ신용보증기금, 소상공인진흥공단 등
ㅇ 부산중소기업청 김진형 청장은 우리나라 전체 중소ㆍ중견기업의 정부정책 활용도는 10% 수준이나, 부산지역은 6% 내외로 수도권에 비해 낮은 현실을 언급하고,
- 설명회 인사말 대신 직접 중소기업청 정책전반 안내 콜센터「1357」전화연결 시범을 보이며, 중기청은 중소기업을 위해 존재하는 만큼 정부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많이 활용해 주시기를 당부하면서,
- 아울러 중기청도 정책고객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부 문턱을 낮추고, 알기 쉽고 유용한 정책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ㅇ 한편, 이번 부산광역권 설명회는 중소ㆍ중견기업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중기청과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이 수록된 “중소기업 지원시책” 책자와 함께 중소기업 CEO가 즐겨찾는 정책 100선 “정책 가이드북(포켓북)”도 배포한다.
- 또한,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인을 위해 e-book으로 제작된 지원시책자료를 중기청 홈페이지(www.smba.go.kr) 및‘기업마당(www.bizinfo.go.kr)’ 등 온라인상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 아울러 예정된 설명회 이외에도 조합, 단체, 기업협의회 등의 정기총회나 모임이 있을 때 부산중소기업청에 신청(☏051-601-5103~4, 5191)하면 원하는 지원분야별 사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 출처 : 부산지방중소기업청(☞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