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의 위험이 있습니까?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탄수화물을 줄이십시오
날짜:
2022년 10월 26일
원천:
툴레인 대학교
요약: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이 지속된다면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유용한 식이요법이 될 수 있지만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임상 시험은 저탄수화물 식단이 혈당 조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당뇨병 치료를 받는 사람들에게 저탄수화물 식단이 권장되는 경우가 많지만,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 당뇨병 환자나 약물 치료를 받지 않는 당뇨병 전단계 환자의 혈당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이제 Tulane University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저탄수화물 식단은 약을 먹지 않는 당뇨병 환자와 당뇨병 위험이 있는 사람들이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AMA Network Open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는 두 그룹을 비교했습니다. 6개월 후 저탄수화물 식단 그룹은 평소 식단을 섭취한 그룹에 비해 혈당 수치의 지표인 헤모글로빈 A1c가 더 많이 떨어졌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 그룹은 체중도 감소했고 공복 혈당 수치도 낮았습니다.
수석 저자인 툴레인 대학교 역학 조교수인 커스틴 도란스(Kirsten Dorans)는 "핵심 메시지는 저탄수화물 식단이 유지된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유용한 접근 방식이 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중 보건 및 열대 의학.
약 3,700만 명의 미국인이 당뇨병을 앓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신체가 인슐린을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고 혈당 수치를 조절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은 이러한 사례의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 제2형 당뇨병은 시력 저하, 손발 저림, 전반적인 피로와 같은 증상으로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심장 질환, 시력 상실 및 신장 질환과 같은 다른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연구의 결과는 당화혈색소 수치가 정상보다 높지만 당뇨병으로 분류되는 수치 미만인 당뇨병 전단계 환자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약 9600만 명의 미국인이 당뇨병 전증을 앓고 있으며 당뇨병 전증 환자의 80% 이상이 인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뇨병 전증이 있는 사람들은 제2형 당뇨병, 심장마비 또는 뇌졸중의 위험이 증가하고 일반적으로 혈당 수치를 낮추는 약물을 복용하지 않으므로 건강한 식단이 더욱 중요합니다.
이 연구는 혈당이 당뇨병 전단계에서 당뇨병 수준까지 다양하고 당뇨병 약을 복용하고 있지 않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저탄수화물 그룹의 사람들은 A1c 수치가 일반적인 다이어트 그룹보다 0.23% 더 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Dorans는 "적당하지만 임상적으로 관련이 있는" 양이라고 말했습니다. 중요하게도, 지방은 저탄수화물 그룹이 섭취하는 칼로리의 약 절반을 차지했지만, 지방은 대부분 올리브 오일 및 견과류와 같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건강한 단일 불포화 지방 및 다중 불포화 지방이었습니다.
Dorans는 이 연구가 저탄수화물 식단이 당뇨병을 예방한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약물로 치료하지 않는 당뇨병 전증 및 당뇨병 환자의 건강 위험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한 추가 연구의 문을 엽니다.
Dorans는 "저탄수화물 식단이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사용되는 식이 접근법 중 하나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지만 이 식단이 당뇨병 전증 환자의 혈당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증거는 많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식이 요법이 제2형 당뇨병 예방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향후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