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이 웹툰작가 주호민의 자폐성 아들을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특수교사 A씨에 대해 선고유예 판결을 내린 가운데 주호민이 직접 재판을 방청한 이후 심경을 밝혔다.
....
주호민은 먼저 판결에 대해 "결국 아동학대로 판결이 나왔다. 자신의 자식이 학대가 당했음을 인정하는 판결이 당연히 부모로서는 반갑거나 전혀 기쁘지 않습니다"라며 "여전히 무거운 마음이고 이 사건이 열악한 현장에서 헌신하시는 특수교사분들께 누가 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또 이 사건이 장애 부모와 특수교사들 간에 어떤 대립으로 비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고 그 둘은 끝까지 협력해서 아이들을 키워나가야 하는 정말 협력을 해야 하는 존재들이기 때문에 이 사건은 그런 것들과는 무관하다는 것을 꼭 밝히고 싶다"라고 강조했다.
주호민은 "항소는 내가 하는 것도 아니고 이것은 형사 사건이기 때문에 검사님이 어떻게 판단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저는 받아들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주호민은 "이 사건은 특수교사 선생님의 사정을 보면 혼자서 많은 일들을 처리해야 하는 그런 과중된 스트레스가 있었던 걸로 보이고 또 특수반도 과밀 학급이었기 때문에 여러 가지 그런 제도적인 미비함이 겹쳐서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이 된다. 또 사건이 발생했을 때도 학교나 교육청에서 마땅한 해결책을 제시해주지 못하고 선생님과 학생을 분류하는 방법은 고소밖에 없다는 답변밖에 듣지 못했기 때문에 또 이러한 사건이 발생했을 때 이렇게까지 되지 않으려면 여러 가지 제도적인 개선이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강조했다.
첫댓글 ㅋㅋ....
이미 늦엇는데요 ㅋㅋ 글고 뭐 피해자가 항소하겠다고 하지도 않는데 항소하는 검사가 어딧음
피코 개쩌네
복귀하고싶나보다^^!
오늘 복귀 예정이래ㅎㅎ
와..ㅎㅎ
지금도 저러는데 방송에서 얼마나 입을 털지^^ㅋㅋㅋ
이제 특수 아동들은 누구한테 교육받음
선고유예면 아동학대로 판결 나온것도 아닌데
ㅋㅋㅋㅋ
;
ㅋㅋ
;
선고유예가 아동학대 판결나온거가 ㅋㅋ;
제정신이 아냐
니가 했잖아
ㅎ..
ㅋㅋ 학교 보내지 말고 집에서 키우시길~
선고유옌데 뭔
….
ㅋㅋ....
이런데 누가 특수교사 하려고 하겠냐고ㅋㅋ 결국 돌고돌아 애들 처우만 더 나빠질듯
이야
ㅋㅋ 걍 집에서 키우세요~이제 누가 당신 자식을 위해서 헌신하겠습니까
무거운 마음 한켠에 기쁜 마음도 가지고 있다고 대놓고 썼네
지네 아들이 여아 앞에서 팬티 내린 것도 다시 처벌 받아야됨
와
방송 나오지 말고 애 케어 하세요 홈스쿨링 하시고요
뭐라는거임
뭐래 진짜
역겹
뭐래
근데... 아저씨 분명 처음 논란 됐을 때는 선처해달라고 한다면서요 근데 왜 뒤에서는 엄벌요구했어요?
뭐래씨발
네????
아저씨 애는 집에서 키우셔야겠어요
?
ㅋㅋ
착잡하네
ㅋㅋ....누가 특수교사 하려고 하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