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일기 상향은 찌르기계열 슬램뱅만 있다. (변경전 615 → 변경후 650)
※ 기획팀에서 참고중인 지표라는것이 있고, 그 지표를 기준으로 패치를 했을 경우엔 양 계열을 100% 동등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조율한 것이다 라는 가정을 깔고 가겠습니다.
-. 1차 리터치 이후 양 계열 성능차이가 심각했으나, 찌르기계열 인수 및 스팩 기준으로 이정도가 적당하다고 판단한 것 같다.
-. 각성 및 장착 아이탬과 연마상태를 고려해봐도 찌르기계열 상향이 아니면 베기계열 단일기를 따라갈 수 없었기에
한쪽 상향만 진행하는것 같다.
-. 멸신난무도 찌르기계열 단일기인데 수치조정을 안해준건 불안하다. 이런 작업을 2번 이상해야 겨우 사람구실 할 것 같다.
물론 체널링 스킬 전면개편을 통해 기존 단일기랑 동등 또는 그 이상의 성능이 나올수 있다면 기획팀에 절을 해야하겠지만.
2. 콤보 초식을 상시로 발동되게 하며, 패시브의 위력을 소폭 하향조정했다. (변경전 50콤 25% → 변경후 노콤 20% 상시)
-. 최근 광역기 후딜고정을 없애고 노콤 광역기만 갖고 딜하자니 어헬딜이 기존대비 40%(+@ 초식) 로 떨어져서
어헬에서 평평에필에 프리차지달고 사냥하는 베자크가 판을 치는것같다.
(프리차지 : 에너지필드 마스터리 → 위력 50% 증가)
-. 다만 이 패치가 적용되면 지금시점 노콤 250만을 띄우는 이자크는 1.2배하면 정직하게 300만 만뎀이 꼽히니
실망안해도 된다.
(찌르기계열 블래스팅 블로 기준. 물론 베기 데스투르도도 똑같다. 패치 후 나같으면 에필안쓰고 데투쓴다..)
-. 프리차지 평평 에필이 물론 딜성능이 좋긴하나 시전중 키다운 실수로 끊기면 몇초간 고자가 되고, 사용중 물약을 못먹으니
지하요새같은데는 쳐맞다가 60초 셀수도 있다는 부담이 있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물론 장비하나가 다른게 들어가면 죽지 않을수 있고, 사냥터가 신조필드나 이클필드면 OP가 될수 있긴하다.)
(그런데 저렇게까지 하는 사람이 없기때문에 문제가 안될뿐이고, 만약에 그런 사람이 나오면 그때가서 또 패치를 하겠지?)
-. 찌르기 계열이 실망할 필요는 없다고 말해주고싶다. 어짜피 하던사람들은 알다시피 1차 패치 없던시절에도
4각따리 갖고서 만뎀띄우던 케릭이 이자크다. 잠깐 후딜없어져서 몇일 시무룩했던거 이번 패치에서 다시 돌려주는거니까
좋은게 좋은거다 하고 생각하며 넘어가자.
-. 베자크가 그래도 퍼뎀이 더 높아서 뭐가 더 높게뜨고 그러잖아요? 뭐.. 그렇긴한데 다들 알지않나? 꼬우면 뭐? (베..)
3. 그러면 문제는 무엇인지?
-. 공지로 내놓은 떡밥 중 풀리지 않은 체널링스킬의 개편 부분이다.
신속의 미학 효과 변경에 대한 추가 효과가 부여됨과 동시에 체널링스킬이 많이 좋아질것이다 ~라는 말을 어떻게 요리할까.
-. 티치엘 카이트같은 루시안, 시벨린, 이자크의 단일 체널링이 같이 상향을 받는다는 이야기는 물론 다다익선이라 좋긴한데
문제는 이게 단일기만 끝날게 아니라 광역기 체널링이 있다는 점과, 그 범주에 다시 베자크 에너지필드가 있다는 점이다.
(이제 뭐 하루밖에 안남았는데, 뭐 그리 쫑알쫑알거리냐 할 수 있겠지만 요즘 너무 심심해서 그러니깐 이해 바란다.)
4. 체널링 개편의 방향성?
-. 신속의 미학의 기본 지속효과인 중딜레이 감소는 기본으로 깔고가고, 체널링 스킬은 따로 추가적인 효과가 부여될 경우
(그냥 이게 맞을 것 같다. 기존 지속효과를 갈아엎지는 못할거같다. 욕을 얼마나 쳐먹을라고.)
① 체널링 스킬의 초당 n번씩 10타 타격하는 방식에서 n 의 횟수가 증가한다. (변경전 10 → 변경후 ???)
(지금의 체널링은 10초간 시전되며 1초당 한뭉치씩 총 10번의 덩어리 딜이 들어가는 구조임)
② 체널링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한다.
(계수가 증가할지 안할지 모르지만 어찌됬든 1번이든 2번이든 적용되면 최종 결과값이 상향된다는데에는 차이가 없다)
-. 다만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방식에 대한 부분이 중요한데 타수분할 또는 타수추가를 통한 총량 상향인지
계수의 증가를 통한 총량 상향이 될지에 대한 부분이다.
-. 더 말할 필요도 없이 이 케릭터에 필요한 상향은 더이상 계수가 아니고 타수분할과 추가의 부분이 아닐까 하는의견으로
줄여보려고 한다.
5. 마무리
맨날 이소리 저소리 하느라 에너지소모만 했는데, 이젠 나도 그냥 날먹 치킨충 해야겠다.
이자크는 여기 게시판에 써져있는 게시글만 따라해도 95%는 갈 수 있을정도로 정리가 이미 끝난 케릭터다.
이 게임 자체가 이미 성능추구를 떠나서 하는것만으로도 낭만주의자들인데
낭만에는 뭐다? 돈이 많이 들어간다.
케릭이 안좋으면 현질하든 투자해서 뭐라도 맞춰놓으면 뭘해도 쌔니까 그냥 하고싶은데로 하고들 사십쇼.
다만 고점이 진짜 빨리오는 케릭터니깐, 진지하게 쏟아붙고 싶으시면 다른케릭터를 하는걸 저는 늘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들 즐테.
(카라도 150 310 재분 만들어달라고 하시는데 답해주려니까 계정지우고 런하신분, 그거 아무리해봐도 어질 160 아니면 안되니까 번데기님한테 조공바치시고 받아보십쇼. 이거 조금만 손보면 얼추 나올듯. 그런데 저걸 할바에 그냥 기존 번데기님꺼 쓴다..)
[이자크(60%)/베기] LV 310 : STAB(145) / HACK(310) / INT(1) / DEF(145) / MR(1) / DEX(200) / AGI(165)
캐릭터 : 이자크(60%)
타입 : 베기
HP : 9634 / 7137 ~ 12131
MP : 1791 / 1482 ~ 2100
Level 310 : STAB(145) / HACK(310) / INT(1) / DEF(145) / MR(1) / DEX(200) / AGI(165) / 남은포인트(5) / 보정확률(185/309 59.870552%)
============
Lv 1 : Xien 계열지정 - 기공 계열 hack/def
LV 1 ~ 7 : HACK 13, HACK의 필요포인트 2까지 (완료 HACK 24)
LV 7 ~ 17 : HACK 13, HACK의 필요포인트 3까지 (완료 HACK 47)
LV 17 ~ 27 : STAB 18, STAB의 필요포인트 3까지 (완료 STAB 20)
LV 27 ~ 32 : HACK 7, HACK의 필요포인트 4까지 (완료 HACK 69)
LV 32 ~ 44 : HACK 11, HACK의 필요포인트 5까지 (완료 HACK 92)
LV 44 ~ 50 : DEX 13, DEX의 필요포인트 3까지 (완료 DEX 15)
LV 50 ~ 58 : HACK 8, HACK의 필요포인트 6까지 (완료 HACK 114)
LV 58 ~ 71 : HACK 10, HACK의 필요포인트 7까지 (완료 HACK 137)
LV 71 ~ 72 : AGI 9, AGI의 필요포인트 2까지 (완료 AGI 11)
LV 72 ~ 80 : AGI 23, AGI의 필요포인트 3까지 (완료 AGI 34)
LV 80 ~ 87 : HACK 5, HACK의 필요포인트 8까지 (완료 HACK 158)
LV 87 ~ 95 : DEX 16, DEX의 필요포인트 4까지 (완료 DEX 31)
LV 95 ~ 100 : STAB 10, STAB의 필요포인트 4까지 (완료 STAB 30)
LV 100 ~ 109 : AGI 20, AGI의 필요포인트 4까지 (완료 AGI 54)
LV 109 ~ 122 : DEX 20, DEX의 필요포인트 5까지 (완료 DEX 51)
LV 122 ~ 134 : STAB 19, STAB의 필요포인트 5까지 (완료 STAB 49)
LV 134 ~ 149 : DEX 20, DEX의 필요포인트 6까지 (완료 DEX 71)
LV 149 ~ 157 : AGI 15, AGI의 필요포인트 5까지 (완료 AGI 69)
LV 157 ~ 174 : DEX 20, DEX의 필요포인트 7까지 (완료 DEX 91)
LV 174 ~ 184 : STAB 15, STAB의 필요포인트 6까지 (완료 STAB 64)
LV 184 ~ 195 : AGI 17, AGI의 필요포인트 6까지 (완료 AGI 86)
LV 195 ~ 210 : DEX 17, DEX의 필요포인트 8까지 (완료 DEX 108)
LV 210 ~ 230 : DEX 21, DEX의 필요포인트 9까지 (완료 DEX 129)
LV 231 ~ 239 : STAB 12(완료 STAB 76)
Lv 239 : Xien 계열지정 - 공통 계열 dex/agi
LV 239 ~ 246 : AGI 11, AGI의 필요포인트 7까지 (완료 AGI 101)
LV 246 ~ 263 : STAB 22, STAB의 필요포인트 8까지 (완료 STAB 98)
LV 263 ~ 269 : AGI 7, AGI의 필요포인트 8까지 (완료 AGI 122)
LV 269 ~ 279 : AGI 17, AGI의 필요포인트 9까지 (완료 AGI 145)
LV 279 ~ 292 : STAB 19, STAB의 필요포인트 9까지 (완료 STAB 117)
LV 293 ~ 305 : STAB 22, STAB의 필요포인트 10까지 (완료 STAB 138)
LV 306 ~ 309 : STAB 6(완료 STAB 145)
LV 309 ~ 309 : AGI 1, AGI의 필요포인트 10까지 (완료 AGI 163)
LV 310 ~ 310 : AGI 1(완료 AGI 165)
첫댓글 고생하셨슴다
애정이 넘치다 못해 애증이 된...
무슨 글인지 몰라서... 딮도 건드리면 안되는건가요
딮을 내리고 어질을 많이 주면서 스탭
150넣어보려니 몇번을 해봐도 잘 안됬었네요 ㅎㅎ 어질은 원래 목표값이 170이상이었어요
우옷!!
펫 두마리가 안보임니다ㅋ
저 케릭 2개 만들때부터 자발적으로 넥슨 캐시 불매운동 하고있습니다. 넥슨한테 현금 안꽂아주려고요
캐릭터 건의사항 작성 중 이자크 유저가 생각하는 개선점이 어떤 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https://cafe.daum.net/MagicWeaver/OCDU/9558 하나 더 써봤습니다.
멸치난무연강마기준+3타됐던데
제생각엔 타수는건좋지만
중간에처맞아도 회복도안되고..
이클립스이상부턴 연타맞고 숫자놀이하니 계륵인거같은데 의견이어떠신지..
멸신난무는 원래 안쓰는 스킬인디
@神威 505퍼면 5각에3기운정도 하면 만뎀쉽게볼수있을텐데요
@미스)음슴불 멸화 10스택 마지막 10타 눈딜 < 2평 슬램뱅 보다 낮게나오고, 차징까지 걸리는 시간이 9초인데 리스크를 안고서 10초중 단 1초 고점바라고 치는 사람이 몇이나 될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
@神威 네그러니까 발당3타추가가됐으니 505퍼 130타+@니깐
머루나미궁급하위보스말고는쓸데없단얘기죠?
@미스)음슴불 야쓰~ 딱히 130타 +@랄것도 없이 그냥 100타짜리가 130타 된거, 방어선 돌파된 만뎀띄우던 보스를 뺀 나머지 보스들 잡을땐 의미가 없다 그것뿐. 기본 타당계수가 크크나 뱅처럼 높지가 않아서 고방어 계수 보스방어선 뚫을라면 스팩이 더 필요하니까 쓰는게 부담되고, 어짜피 풀만뎀이면 기존 10타멸신이 원래부터 이자크 단일기 dps는 원톱이었으니 결과적으로 크게 바뀐건 없다는거.
멸신은 프시키 어둠이 잡을 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