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대구ㆍ경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문환)은 2017년 중소기업 지원정책 설명회가 1월 4일(수) 종합설명회를 시작으로 1월 한달 간 대구ㆍ경북지역에서 총 26회 실시된다고 밝혔다.
ㅇ 이번 설명회는 대구경북중소기업청과 함께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고용노동부, 조달청, 병무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등 총 20여개의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알차고 효율적으로 기업에 전달할 예정이다.
ㅇ 시책설명회는 금년부터 달라지는 내용과 관심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정책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참석한 기업인과 지원기관 담당자 간의 1:1현장상담의 시간도 마련된다.
ㅇ 일반기업, R&D, 벤처창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 정책 대상을 세분화하여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자금, 보증, 수출 등 분야별 시책정보를 수요자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연초에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ㅇ 특히, 금년에는 내수기업의 수출성공과 수출기업의 수출증대를 지원하기 위한 ‘수출사업화자금’, 민간과 정부 사업간의 연계지원 강화를 위한 ‘민간투자연계자금’ 등 새로 신설되는 사업과 함께,
- 중소ㆍ중견기업 R&D 지원대상 선정 시 수출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여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기업을 집중 지원하는 내용에 대한 설명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ㅇ 김문환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은 “기업들의 경영전략 수립에 최대한 도움을 주기 위하여 2016년 보다 일정을 앞당긴 만큼 대구ㆍ경북 중소기업들이 참석하여 지원시책에 대해 폭넓게 알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ㅇ 설명회 일정 및 참가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ㆍ경북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mba.go.kr/daegu)
※ 출처 : 대구ㆍ경북지방중소기업청(☞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