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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t : Hasegawa 1/48 Mitsubishi A6M2-B Zero (Zeke) Type 21 'Pearl Harbor'
작년 9월부터 만들기 시작했던건데 이제서야 완성을 했네요.
게으름도 있고... 회사에서 매일 시달리다 보면 쉬는 날에도 만들만한 여력이 안 생기더군요.
어쨌든 완성을 해서 정말 기쁩니다.
이 제로기는 바로 진주만(Pearl Harbor) 공격에 쓰였던 기체입니다.
아래는 킷 설명서에서 나온 기체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그럼 즐겁게 봐주세요.
Without a doubt, the Reisen or Zero is the most famous aircraft ever produced by Japanese industry. At the time of its debut in 1939, it was arguably the best fighter aircraft - either carrier or land-based - in the world. Above all, it possessed unsurpassed maneuverability and range, while its firepower and speed were at least the equal of its contemporaries.
의심의 여지 없이 Reisen이나 Zero는 일본의 공업에 의해 생산된 가장 유명한 비행기이다. 1939년의 데뷰 당시,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좋은 전투기였다. - 항모 또는 지상 기체 모두 - 화력과 속도에 있어서는 동시대에서 최소한 비슷했지만, 무엇보다도 뛰어난 조정성과 항속거리를 갖추었다.
Development of the Zero began in May 1937. Mitsubishi's team was led by
Chief Engineer Jiro Horikoshi, the man responsible for the Navy Type 96 Carrier
Fighter (the A5M "Claude"), itself a very successful plane. Horikoshi's design
for the new fighter was packed with features which were innovations at the time:
retractable landing gear, a fully enclosed cockpit, a variable-pitch propeller,
segmented fuselage construction, a streamlined drop tank, wing-mounted 20mm
cannon and more.
Zero의 개발은 1937년 5월에 시작되었다. Mitsubishi는 주엔지니어 Jiro Horikoshi가 이끌었으며, 그는 성공적인 비행기인 해군 96형 항모 전투기(A5M "Claude")의 책임을 맡았었다. Horokoshi의 새 전투기를 위한 설계는 당시에 혁신적인 기능들을 갖추었다. 수납식 랜딩 기어, 완전히 덮히는 조종석, 다양한 회전력의 프로펠러, 분할된 동체 구축, 유선형의 드랍 탱크(연료 탱크), 날개에 설치되는 20mm 캐논 등.
The A6M1 prototype was completed in 1939, and made its first flight in
April. During testing, the prototype - powered by a 780hp Zuisei engine -
achieved a speed of 491 km/h. This and its other performance characteristics all
meet or exceeded the Navy's requirements. Following testing, minor modifications
(such as switching to a three-blade propeller) were made and the aircraft was
handed over to the Navy for further tests in September.
A6M1의 시제품은 1939년에 완성되었으며, 첫 비행은 4월에 행해졌다. 테스트 기간 동안 780마력 Zuisei 엔진에 의해 기동되는 시제품은 491 km/h의 속도를 달성했다. 이것 그리고 다른 성능 특성들은 모두 해군의 요구조건들을 만족하거나 능가했다. 테스트에 이어 세 개의 블레이드의 프로펠러로 바꾸는 것과 같은 작은 수정이 이뤄졌으며, 9월에 다른 테스트를 위하여 해군에 인도되었다.
Following commencement of the Navy's testing, the third and following
prototypes were fitted with the 940hp Nakajima Sakae 12 engine, further
improving on the plane's already exceptional performance. Compared to the
Zuisei-powered version, this type was 270mm longer and 19kg heavier, but top
speed was boosted to 533.4 km/h.
해군의 테스트 시작을 따라 새번째 그리고 다음 시제기들은 940마력의 Nakajima Sakae 12 엔진으로 만들지고, 기체의 이전 우수한 성능에 향상이 가해진다. Zuisei 엔진을 탑재한 버젼에 비해서 이 시제기는 270mm 길어지고 19kg이 더 무거워지나 최고 속도는 533.4 km/h까지 증대되었다.
Although the second prototype was lost in a unexplained accident in which
the plane came apart in mid-air, the Navy's tests were otherwise completely
successful, and the Sakae-powered Zero was adopted by the Navy in July of 1940
becoming officially known as the Navy Type Zero Carrier Fighter Model 11, or
A6M2 (the name was revised in 1942 to A6M2a). Even prior to the plane's official
adoption, fifteen pre-production examples had been sent to China for combat
trials. These aircraft fulfilled the Navy's hopes for the type. Together with
production planes, they combined to shoot down 99 Chinese aircraft while losing
just two of their own number to ground fire during one combat in September. A
total of 64 Model 11 Zeros were produced. Employed as land-based planes, these
aircraft lacked carrier-use features such as tail hooks and folding wings.
두번째 시제기를 공중에서 분해되는 설명할 수 없는 사고로 잃게 되지만, 해군의 테스트는 완벽하게 성공적이었다. Sakae 엔진의 Zero는 1940년 7월에 해군에 채택되며, 공식적으로 Type Zero 항모 전투기 Model 11 또는 A6M2로 알려진다.( 1942년 A6M2a로 정정된다.) 항공기의 공식적 채택에 앞서 열다섯대의 선행양산 기체들은 전투 시험으로 중국에 보내진다. 이 항공기들은 이 비행기에 대한 해군의 희망을 만족시켰다. 양산 비행기들과 함께 99대의 중국 항공기를 격추시키고, 그에 반해 9월의 전투 동안 2대의 그들 전투기만이 격추되어 잃게 되었다. 총 64대의 Model 11 Zero가 생산되었다. 지상 발진 비행기로 채택되었기 때문에, 이 항공기는 tail hooks와 folding wings와 같은 항모 용도의 기능들이 없었다.
Beginning with the 67th aircraft, however, 50cm manual-folding wingtips,
tail hooks and other modifications were incoprorated. This version of the Zero
was adopted as the Model 21, or A6M2b. Nakajima Hikoki also began their
production of the plane with this model. It was the A6M2b which spearheaded the
Japanese successes at Pearl Harbor, Wake, the Philippines and others, firmly
extablishing it as the most formidable fighter in the sky during the early years
of the Pacific War.
67번째 비행기부터 시작하여 60cm manual-folding wingtips, tail hooks 그리고 다른 수정이 병합되었다. 이 버젼의 Zero는 Model 21 또는 A6M2b로 채택되었다. Nakajima Hikoki는 이 모델의 항공기를 양산하기 시작했다. 진주만(Pearl Harbor), Wake, 필리핀 등에서 일본의 승리를 이끈 것은 바로 A6M2b였으며, 태평양 전쟁 초기에 하늘에서 가장 뛰어난 전투기로서 입증해나갔다.
DATA
Crew : 1
Length overall : 9.060m
Wingspan : 12.00m
Height : 3.570m
Maximum speed : 533.4 km/h at 4,300m
Powerplant : Nakajima NK1C Sakae 12 14-cylinder air-cooled radial (940hp)
Standard armament : Two 7.7mm machine guns, two 20mmcannons
첫댓글 부드러운 색감의 제로센이군요. 차분한 느낌이 이쁩니다.
캬.. 멋집니다~
역시 실력이 상당하시군요. 완성도를 보건데...에어로의 고수시군요. 제가 예전에 만든 시덴카이는 참담했는데...역시 실력을 쌓아야...(이젠 일본기체 안만들까나~)
엄청난 영어를 보고 아.. 나도 영어를 저렇게 잘하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순간 설명서에 나온 설명이라는 글이 눈에 들어왔......
:) 매번 녹색의 기체만 보다 보니 느낌이 다르군요. 실물로 봤어야 했었는데... 아쉽습니다. 그리고 번역 좀 해 주시지.ㅜ,.ㅜ
그냥 제로기에 대한 역사랑 설명이내요 뭐...
번역해서 수정했습니다. :)
농담으로 한 것이였는데... 그래도 영어공부도 되고 보기엔 좋군요. ^^ 다음엔 꼭 비유부남끼리라도 뵙었으면 합니다.
오우~ 끝내주십니다!
와!! 말이 안나옵니다
^^; 칭찬 감사드립니다. 영어로 된 설명 내용은 내일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겠습니다. 맨허튼 님 말씀대로 제로기의 간략한 역사에 관한 내용입니다.
제로센은 역시.. 멋있군.. 먹선 또한 끝내주는군요.. 저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서영일님 감사합니다 활동열심히하세요 저서울삽니다
깔금하면서 웨더링이 자연스럽네요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