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를 사랑하는 사람의 하나로서 저작권 신고센터에 불법스캔만화(이하 불캔)가 나돌고 있는 싸이트와 구루구루 사용자들을 신고 했지만, 벌써 나흘이 넘어가는데 아무런 조치도 없고 그 불캔싸이트는 여전히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가 구루구루에 접속한후 친구랑 대화를 나누다가 채터에 들어가 봤습니다. 만화란이 있길래 만화에대해 얘기나해볼까 하고 들어갔더니 원 세상에~! 불캔을 교환하는 사람들이 왜그리 많던지.... 그방의 방장을 맞고 있는녀석의 서버에 접속해보니 무슨 만화방 수준으로 대본소 만화에서 코믹스까지 모아놨더군여. 약 만권은 되는거 같습니다. 그충격! 누구는 그렇게 할줄 몰라서 못한답니까? 더 어이없는것은 서로 자기가 모아놓은 만화를 가지고 중수네 고수네하고 자랑을 하더라는 얘기입니다. 참네. 또한놈은 불캔만화를 씨디로 구워 판매까지 하고 있더랍니다. 마치 자기가 저작권이있는 작가나 출판사처럼. 우리나라의 인식이 이렇습니다. 세계에 이런나라가 또있을까요? 물론 있겠지만 이렇게 심하진 않을겁니다. 그리고 이녀석들이 전혀 죄의식을 못느낀다는 겁니다.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구루구루 아이디 있으신 분들은 지금 메뉴에서 보기-채터-만화 대화방으로 들어가 보십시오. 기가막히실 겁니다. 더욱더 기가막힌것은~! 바로 우리의 창천의권 1권과 북두의권 라이센스판이 불캔으로 떠돌아 다니는걸 확인했다는 것입니다. ㅋ 이럴수가~ 주길놈들!!! 그런놈들은 경고고 뭐고 콩밥을 먹여정신을 차리게 해야죠. 그래야 자기들의 행위가 범죄에 해당한다는것을 알죠.
그래서 여러분께 그녀석들의 명단을 알아낸대로 공개하고 불법싸이트도 알려드려 욕도하고 신고도 하고 그것들을 근절하는데 힘쓰자 이말입니다. 제가 싸이트 주소와 구루 아이디 명단을 올려도 그걸 보고 불캔을 구하는 사람들은 우리 북두의권 회원중엔 없겠지요? 섣불리 공개하기보다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공개하려고 합니다.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제가 무슨 정의의 사도도 아니고 그냥 저는 만화를 사랑하는 한사람으로서 불캔만화가 계속 돈다면 작가들의 의욕상실이되고 출판사들은 자금란에 허덕이게되어 보고싶은 만화를 우리의 창천의권처럼 못보게 되는(보기힘들게 되는)불상사를 초래할까봐 독자의 한사람으로서 걱정되어서 하는 얘기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타이거 마스크도 3권까지나오고 안나오는군여. 흑ㅜ.ㅠ
혹시 여기서도 불캔을 보시거나 구하시는 분들. 분명히 저작권 침해는 범죄라는걸 알아주세요. 그것은 자멸의 길입니다. 나만 돈안들이고 싸게 본다는 이기주의적 생각은 버리세요. 계속 지금처럼 나간다면, 만화시장은 점점 수축되어 그만큼 만은 작품들을 못보게 될것입니다. 차라리 해적판 시대가 더 나았습니다. 심각하게 생각해야될 문제입니다.
그리고 이놈의 저작권신고센터는 뭐하는건가? 벌써 메일을 여러통 보냈는데.. 여러분도 신고와 항의를 바랍니다. http://www.ccpa.co.kr
말이너무 많았네여